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프린터 없을때 나혼산 대형폐기물

by 에이미니니 2023.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이번에 나혼산을 보다보니 성규씨가 나왔더라고요. 

그런데 대형폐기물 버리는 법에 대해 나오는데 좋은 정보다 싶었어요. 

이전에도 포스팅 한 적이 있어서 한번 더 정리해봐요. 

저도 대형폐기물, 가구 등 버릴때 궁금했던 점이었거든요. 

집에 프린터가 없었기 때문에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신청서는 어디에 어떻게 붙여야 하는지. 

프린터가 없을때 신청서를 프린트 할 수 없으면 꼭 동사무소를 가야하는것인지 궁금했어요. 

그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일단 성규씨는 책상을 버리려고 대형폐기물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집에 프린터기가 없었고요. 

처음 버리는거라 잘 몰라서 알아보던중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걸 알았고요. 

이때 다산 콜센터 120번을 자주 이용하더라고요. 

저도 세금이나 이런 것들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인터넷에 알아보기도 하지만 정확한 것은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편이에요. 

그것이 제일 정확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이 과정에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지만 문제는 집에 프린터기가 없다는 점. 

그럼 신청서를 뽑을 수 없으니 가구에 붙여서 내놓을 수가 없으니까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인터넷 , 핸드폰 어플 등으로 <대형폐기물> 신청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청방법

 

저는 노원구 주민이라서 노원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갔어요. 

구청홈페이지에 들어가신다면 살고계신 지역구 구청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열면 첫 화면에 왼쪽 위 선세개 있는 부분이 있어요. 

대부분의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어요. 

만약 종합민원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는 검색창에 <대형폐기물>을 검색하면 좋을것 같아요. 

 

 

 

 

 

 

만약 직접 대형폐기물신청을 가서 금액을 지불하고 떼신다면 구청이 아닌 근처의 동사무소를 가시면 됩니다. 

동사무소에 가서 내가 언제 어떤 것을 버릴지 얘기하고 금액을 지불하고 신청서를 받아오면 되고요. 

이때 받아온 신청서를 버릴 가구 혹은 폐기물에 붙여서 지정한 날짜에 내놓으면 되어요.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인터넷으로 신청할때는 동사무소가 아닌 구청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구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민원신청 - 대형폐기물신청 이런 순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신청을 하고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민원신청으로 들어가면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신고>라고 목록이 있어요. 

이부분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로 결제까지 가능해서 편해요. 

일단 신청을 하고 내가 버릴 날짜까지 지정해놓으면 끝.

신청을 한다음 프린터기가 있다면 바로 신청서를 출력하면 되고요. 

만약 프린터기가 없을떄는 신청번호를 확인해서 A4용지에 적어서 붙인 후 배출하면 됩니다. 

신청번호를 크게 적으면 되고요. 

버린 이후 비가올 수도 있으니 수성이 아닌 유성매직으로 크게 적어서 붙이시길 바래요.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가구 뿐이 아니라 폐가전도 이렇게 신청해서 버릴수 있어요. 

보통 매트리스나 가누, 그리고 냉장고 의자 탁자, 등등 뭐든 버릴 수 있는 가전제품 대형폐기물은 이런식으로 신청해서 버리면 끝.

 

 

 

 

 

 

여기서 폐소형가전 (청소기 드라이기 등 작은것 5개미만 배출신청) 은 홈페이지를 이용해도 되지만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대단지 아파트 등 자체 재활용 처리하는 곳의 경우 신청해도 수거를 하지 않을 수 있으니 관리소에 문의후 재활용으로 배출하면 됩니다. 

이부분은 폐소형가전의 경우에요.

주택의 경우에는 이렇게 신청하면 되고요. 

 

저는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소형 가전은 단지내 재활용배출일에 버리고 있어요.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내가 버릴 배출품목을 검색해서 선택하면 금액을 알수 있어요. 

품목을 정확하게 지정하면 좋고요. 

내가 버리는 폐기물을 정확하게 찾을 수 없다면 비슷하게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정일을 내가 버릴 수 있는 날짜로 지정할수 있어요. 

보통 저는 지정일을 선택하고도 바로 내놓는 편이고요. 

버릴때 신청서 프린트 출력했다면 그것을 붙이고 프린터기가 없어서 A4에 적었다면 테이프로 제일 잘 보이는 위치에 붙여서 배출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방법

성규씨도 그렇게 책상에 붙여서 배출했어요. 

1. 배출번호

2. 폐기물명

3. 배출예정일

4. 금액 

이런 순서로 매직으로 적어 배출했어요. 

아파트 같은 경우는 재활용 폐기물 버리는 위치에 가져다 놓으면 지정일에 바로 수거를 해가요. 

 

 

대형폐기물신청을 직접 동사무소로 가서 할 시간이 없을때 집에서 간단하게 신청하고 배출해보세요. 

미루지 않고 시간내서 가지 않고도 배출이 가능해서 좋아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