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활

티스토리 저품질 걸렸을땐 어떻게 해야할까

by 에이미니니 2023. 2. 17.
반응형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를 운영하게 된 것은 아주 오래된 일입니다. 

한동안 운영을 하지 않다가 21년에 한참동안 블로그 글을 좀 많이 올렸었고 그때 애드센스 신청을 넣어봤었어요. 

그것이 21년 4월입니다. 

그때도 애드센스 통과하기가 참 힘들다고 했었는데 다행히 한번에 애드고시를 통과했어요!

그래서 광고 설정도 하고 키워드도 검색해서 글을 많이 올리고 재미있게 활동을 했었던 것 같고요. 

 

이후 하던 일이 바빠져서 블로그 활동을 많이 하지 못했었는데!

그렇게 방치되어있던 사이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 전혀 노출이 되지 않더라고요. 

 

티스토리 저품질

네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린 걸 이때 알았어요. 

원래 방문자가 많지 않았었기 떄문에 방문자가 줄어들어서 알게된 것은 아니었고 

유입현황을 보다가 이상하단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알아보니 이렇게 다음엔 전혀 노출이 되지 않고 있었어요. 

저품질이 걸리면 아예 사이트 주소를 적어넣었을때 아무 글도, 티스토리 사이트 자체도 

뜨질 않게됩니다.

이렇게 되니 다음에서 검색으로 유입이 되는것이 전혀 없지요. 

 

 

그런데 또 이상한 것이 애드센스의 수입은 작지만 계속 유지가 된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 저품질이 된다고 해서 애드센스까지 없어지는 것은 아니었어요. 

다행히 네이버와 구글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꾸준히 꾸준히 있어줍니다. 

 

 

이렇게 관리로 들어가보면 꾸준히 방문자가 있어요. 

지금은 글을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에 검색이 되지 않고 새로 글을 올려도 이게 따로 네이버나 구글에 노출이 되는것도 없는듯 해요. 

아마도 저품질에 걸렸으니 따로 노출이 더 잘 되진 않는 것 같은데!

이상하지만 다행히도 이전에 올렸던 글들이 유입이 잘 되는 글들은 이전처럼 꾸준히 유입이 있어줍니다. 

 

 

어떻게 유입이 되고 있는가 살펴보면 네이버 검색과 구글검색으로 들어오고 있어요. 

다른 검색으로도 유입이 전혀 없는데 다음 검색도 아예없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맨 위에 사진으로 보여드린 것처럼 사이트 자체도 아예 뜨지 않고 제 티스토리 블로그내 글도 전혀 뜨질 않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았어요. 

 

노출이 잘 되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전혀 노출이 되지 않고 있다. 

왜 그런지 알수 있는가 고객센터 직워에게 문의를 해보았는데 시원한 답변을 들으 수 없었어요. 

메일로 도착한 답변도 왜 저품질에 걸렸는지는 알려줄 수 없다!

요약해보면 그랬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도 저품질에 걸리면 뾰족한 답변을 시원하게 들을수 없었는데 

티스토리도 고객센터 직원과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해도 정확히 안 알려주네요. 

이런 부분은 참 답답한 것 같아요. 

저품질에 걸린 블로그를 원래대로 돌려놓는것은 참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 블로그를 만들어서 다시 운영을 하는것이 좋다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네 맞아요.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새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렇게 운영을 다시 시작했어요. 

이 블로그는 처음 블로그를 만들때 여러개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2개를 더 만들어 놓았었는데!

전혀 운영을 하고 있지 않던 블로그 2개에 <티스토리 시작합니다> 글을 올려놓고 

언제 최적화가 되는지는 알아보았더니!

딱 일주일 만에 다음에 사이트가 등록되었어요. 

 

티스토르 최적화

 

 

티스토리 시작한다는 글은 5일에 올렸고 12일부터 다음검색으로 방문자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하루에 하나씩 글을 올렸기에 방문자는 계속 늘어나는 상태입니다. 

같은날 신청했던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도 같은날 최적화가 되어 다음에 사이트 노출이 되었어요. 

 

또 하나의 블로그는 아주 새로 만들었습니다. 

그건 아직도 최적화가 되지 않았어요. 

 

정리를 해보면

 

1. 저품질이 걸린 블로그라도 다음 검색만 안되고 네이버나 구글 검색은 된다.

2. 저품질 블로그에 새로 쓰는 글은 노출이 안된다. 

3. 오래전에 만들어놓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새로 글을 올리고 일주일 뒤엔 최적화가 된다. 

 (제 경우는 그랬어요. 최적화가 되는 시기는 블로그마다 다를 수 있어요.)

4. 아예 새로 처음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적화 시기는 좀 더 오래 걸린다. 

 

5일에 새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금 현재 12일 정도 되었고 아직 최적화 전이에요. 

계속 기다려 보는 중인데 글은 계속 하나씩 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최적화가 된다면 애드센스를 신청해볼 예정이거든요. 

나머지 최적화된 블로그도 꾸준히 글을 올려 애드센스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새로만든 블로그의 최적화가 될때 며칠이 걸렸는지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추가로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하는 팁은 어떤 것인지 통과과 된다면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