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이마트 이마티콘 사용처 구매방법

by 에이미니니 2023.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미미니니예요. 

추석에 이마트 엄청 복작복작.

이전엔 시장에 자주 가곤했었는데 근처에 이마트 & 트레이더스가 있다보니 이마트에서 장보는것이 훨씬 편하고 도 포인트 적립도 받을수 있고 해서 좋아요. 

다녀오면서 결제를 하고 계산대에서 확인하니 <이마티콘>이란 것이 있더라고요. 

자주 가는 이마트인데 이마티콘은 처음 들어봤는데? 이모티콘? 뭐 이런건가? 싶은 마음이 들어서 찾아봤어요. 

그런데 정보가 많이 없더라고요. 

간단하게 알 수 있는것은 이마티콘은 이전의 쓱페이콘처럼 이마트에서 결제가 가능한 기프티콘 형태의 상품권이란 것인데요. 

 

반응형

이것이 장점이 하나 있어요. 

구매할때 3%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그러니까 이마트에서 구매를 자주하시는 분들이라면 3%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니 장점이 있다고 봐요. 

이마티콘 사용처와 구매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이마티콘 사용처

 

저는 집근처에 이마트가 있어서 대부분의 쇼핑을 이마트에서 하고 있어요. 

그리고 바로 트레이더스도 있어서 함께 대량의 구매도 가능하고요. 

 

 

요즘은 신세계유니버스클럽도 생겨서 혜택도 더 많아졌는데요. 

이 유니버스클럽 회원권에 대해서는 다시 좀더 자세한 포스팅을 할게요. 

오늘은 이마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어디서 구매하는 것인지 일단!

 

이마티콘 사용처

이마티콘은 이마트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플이 설치되어있다면 이마트앱 어플을 열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메뉴에서 이마티콘을 찾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찾기가 애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검색창에 <이마티콘>이라고 검색을 바로 해보았어요. 

그러니 구매가 가능하도록 창이 바로 열렸고요. 

이곳에서 내가 쓸수 있도록 구매해서 등록을 해도 되고요. 

주변에 선물을 하고 싶다면 선물하기로 구매를 하면 됩니다. 

요즘은 기프티콘으로도 많이 주고 받는데 이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렇게 이마티콘으로 선물을 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나는 3%할인가로 구매가가능하고 받는 분은 한번에 다 쓰는 것이 아니라 쓰고픈 만큼 쓰고 또 쓰고 이렇게 나눠서 결제하는것이 가능하니까요. 

 

 

 

 

이마티콘 사용처

 

이마티콘 종류 & 구매방법

 

10만원 5만원 3만원 1만원 이렇게 구매할 수 있는데 4가지 종류 모두 3%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잔액관리형이라고 하면 보통 내가 이 금액을 한번에 다 쓰지 않아도 되고요. 

잔액이 남으면 다음번에 써도 된다는 점이에요. 

예를들어 3만원 권을 이번에 21000원을 쓴다면 다음번에 9000원 잔액을 다 써도 되고 보태서 다른 금액을 쓸수도 있다는 얘기예요. 

그럼 쓸데없이 금액을 채워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잔액관리형 기프티콘을 받으면 가성비 좋게 쓸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마티콘은 그 부분이 가능합니다. 

구매하기도 가능하고 선물하기도 가능해요. 

최근한달간 600건이상 구매된 상품이라고 보면 이걸로 구매도 하고 선물하기도 많이 한다는 얘기!

아마 명절이 끼어있어서 더 많이 구매가 되었던 모양이에요. 

이마티콘 사용처

만약 예전의 쓱페이콘을 기억하신다면 그 쓱페이콘이 이마티콘으로 이름이 변경된 거라 생각하셔도 될것 같아요. 

일종의 기프티콘 생각하시면 편해요. 

이름이 이마티콘이라 저는 이모티콘으로 연동해서 생각했어요. 

이마트에서 나온 뭔가 캐릭터인가?? 이런생각이요. 

같이 있던 지인도 그런생각이 들었다고 하니 이름에서 약간의 혼동이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이건 결제가 가능한 기프티콘인데 말이에요. 

이마티콘 사용처

이렇게 이마트에서 결제를 할때 이마티콘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해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는 현금영수증도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잔액관리형이라 남은 잔액은 언제든 내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금액만큼 쓸수 있다는 얘기고요. 

이마트에서 결제하는 것이 많거나 또 선물 받는 사람이 이마트 결제를 많이 한다면 일단 구매를 3% 할인가로 해서 쓴다면 (구매후 바로 결제가능) 할인받는 것이 없는 이마트 상품을 3%바로 할인받는다는 개념이 좋은것 같아요. 

일렉트로룩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트레이더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기왕 쓰는 금액이라면 3%할인도 챙기면 좋잖아요?

 

 

 

 

 

 

금액이 얼마 안되는것 같아도 만약 100만원을 결제한다고 하면 3만원 할인을 바로 받을 수 있는것이니 그거 아끼는 것도 괜찮지 않나 싶어요. 

 

이마티콘 사용처

이마티콘 사용처 사용방법 

이마티콘은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전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매장 :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전점
사용방법 : 이마트 계산대 및 자율계산대에서 바코드 스캔 또는 이마트페이로 결제 
구매방법 : 이마트 앱에서 간편하게 구매하고 손쉽게 사용가능.

 

이마티콘 사용처

 

이마티콘 사용시 주의사항

 

그런데 이마트 라고 해도 이마티콘을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이마트매장, 트레이더스매장, 일렉트로룩스 매장내에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마트 건물 안에 입점해 있는 임대매장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이해하기 편하게 하자면 임대매장에서 이마트페이를 이용할 수 없는것과 같은 이치.

이마트 상품권이 안되는 곳도 임대매장중에는 많죠. 

그렇게 이마트 건물 안에 있지만 이마트가 아닌 건물내 카페나 화장품가게 식당 등등에서는 이마티콘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