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클래스101 월간구독 해지하기 - 101클래스 CLASS101 내돈내산

by 에이미니니 2023.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학원을 따로 다닐 시간이 안되어서 이전에 인터넷 강의로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수업이나 블로그 쓸때 도움이 되는 강좌들을 알아봤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여러 인터넷 강의들이 잘 나와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수업을 들어볼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물론 강좌들이 많고 어플도 많아요. 

 

반응형

 

그 중에서 고르고 골라서 들었던 수업이 있었는데 초창기 클래스101에서 나온 수업들이었어요. 

완강을 한것도 있고 중간에 듣다가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서 클리어 못한 수업도 있었는데 이전 처음에는 다른 어플들 처럼 강좌를 따로 구매를 하고 완강을 하기까지 일정 기간이 걸리고 그런것들.

영구소장이 가능한 강좌도 있지만 어느 일정 기간이 끝나면 수업을 듣지 못하는 강좌들도 있어요. 

지금도 다른 어플에서 그런 수업들이 있는데 영구 강좌들 같은 경우는 잘 저장해뒀다가 시간이 여유로울때 완강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런 것들도 마음먹기는 쉬운데 또 실천해서 꾸준히 듣는 다는 거싱 어렵죠. 

광고는 아니고요. 

제가 강좌를 결제하고 들었던 클래스101 수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사람들마다 취향도 다르고 듣고 싶은 강좌가 다르니 수업에 대한 내용은 아니고요. 어플이 요즘 새로 바뀐 것도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한번 느낌을 적어보려고 해요. 

우선 이번에 결제방법이 바뀌어서 월간 구독을 하게 된 것에 대한 얘기를 해볼게요. 

이전에는 강좌를 따로따로 결제했는데 지금은 월간구독, 연간구독이라는 것으로 한번에 결제를 하고 기간동안 대부분의 강좌를 무료로 다 들을 수 있게 되어있는 점에 대해서요. 

이게 좋은건가? 강좌마다 가격을 따로 결제해도 되지 않으니 가성비가 아주 좋네? 

이런 생각이 들었었어요. 

그런데 또 이렇게 되면 따로 유료로 파는 정보들이 추가될것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 보니까 준비물이나 파일들을 따로 유료결제 시스템으로 팔고 있는 강좌들이 있더라고요. 

그 부분은 어쩔 수 없는것 같아요. 

 

클래스101 구독서비스란 무엇일까요?

월 19900원의 가격으로 4000개 이상의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해요. 

이렇게 월 19900원 내고 쓰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 할부로 결제가 되는것이었어요. 

지금 할인해서 저는 199000원을 165000원에 구매했고요. 할인 받아서 월 16500원 이렇게 결제가 되는것이에요. 

월간구독이란 것은 이 165000원의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고 1년 동안 구독을 할 수 있어서 그렇게 부르는듯 해요. 

이때 무이자 할부로 나눠낼 수 있다는것이 한달 16500원이라는 금액이 나오는것이고요. 

총 결제된 금액은 165000원 입니다. 

이부분에서 부분환불 이렇게는 되지 않았어요. 

 



해지하기 / 환불하기 

 

해지하기 -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되지 않으며 다음 결제일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환불하기 - 결제일로부터 7일이내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해요. 

저는 구독을 하고 수업을 몇개 클릭해서 들어보았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했고요. 

 

해지하는경우에는 이게 다달이 결제되는 16500원에 대한 금액이 해지되는것이 아니라 165000원 이분이 해지되는것이라 이미 결제된 금액은 내야 합니다. 

다음 1년 뒤의 금액이 자동납부되는것이 해지된다는 것 참고하세요. 

이부분이 헛갈릴 수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일단 월간구독을 하고 보니 간단간단하게 들을 수 있는 강좌들은 있지만 깊게 들을 수는 없는것 같아서 월간구독 해지를 했어요. 

이렇게 해지를 하게 되면 결제한 것이 환불 되는것이 아니라 연간구독을 해지하게 되어서 내년 이시기에 자동연장이 되지 않고 그 부분이 해지되는거였고요. 

이번에 결제한 것은 그대로 지불을 해야하는 것이었어요. 

아쉽긴 하지만 결제한 것은 그대로 1년동안 잘 이용해볼 생각이에요. 

자동구독결제가 되지 않도록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클래스101 월간구독 / 연간구독 해지하기 해지하는방법 

 

우선 어플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 내정보 그림을 눌러주세요. 

얼굴 모양을 눌러주면 내 설정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구독정보를 알수 있어요. 

결제정보도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클래스101 월간구독

여기에서 구독중 - 구독관리 부분으로 들어가면 내가 결제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이부분에서 다음 자동결제되는 부분을 해지 했어요. 

10개월 동안 잘 들어보고  이후에 다시 구독할지 안할지 결정해보려고요. 

대신 이미 결제한 부분에 대해서는 클래스를 몇개 들어보았기 때문에 전액환불은 되지 않고요. 

그러니 처음에 결제하실때 구독부분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내가 잘 들을 수 있다는 판단이 되시면 결제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결제가 된 다음에 마음에 변하셨을때는 클래스를 하나도 듣지 않았을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23년 10월 9일부터 24년 10월까지 이용기간이라고 나오네요. 

구독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끝나도록 이부분을 해지해주었어요. 

구독중인 기간내에 해지를 하면 되겠지만 이후에 시간이 지나 또 자동결제가 될 가능성이 많기에 잊어버리기 전에 미리 해지를 해주는 걸로 처리했어요. 

만약 자동연장 하고 싶으면 이때 철회를 하면 됩니다. 

 

 

클래스101 월간구독

 

연간구독상품을 해지할 거고요. 

결제금액은 199000원이었고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 있었어요. 

카드 할부로 결제해서 아마 다달이 결제는 계속 될것 같습니다. 

 

아래 보시면 정기결제해지 부분이 있고요. 

이부분을 누르고 해지를 다시 설정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클래스101 월간구독

해지이유 몇가지 체크하고 다시 한번 확인을 누르면 내가 언제까지 구독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나와있어요. 

구독기간내에만 해지를 하면 다시 결제가 되지 않으니 그 기간을 잘 체크해놓고 잊지 않으시면 좋고요. 

해지된 이후에는 듣고 있던 강의들을 다시 들을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저장이 안되기 때문에 다시 들을 수 없어요. 

 

 



클래스101 월간구독

 

만료일은 핸드폰 달력에 잘 적어놓았어요. 

그렇지 않으면 또 기간이 지나서 들을 수 없는 강의들이 있을 것 같아서요. 

이전에 들었던 수업들의 내역이 또 나오네요. 

이 부분 말고도 여러 강의를 들었고 또 완강한것도 있고 중가까지 듣고 못들은 것들도 있어요. 

월 19900원 정도의 가격으로 다양한 수업들을 들어볼 수 있는 경험을 하는것은 참 좋은것 같아요. 

내게 무슨 수업이 어울리고 어떤 강의가 들을만하고 지루하지 않고 이런 것들을 듣기 전까지는 알수가 없더라고요. 

커리큘럼을 잘 읽고 수업을 선택했다고 하더라도 수업을 듣다보면 방향이 좀 다르거나 듣고 싶었던 강의가 아니었던 적이 있었어요. 

그럴때 이런저런 강의들을 들어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고요. 

또 잘 맞는 수업들은 준비물이나 파일들을 따로 결제하고도 깊게 들어볼 생각이 있으니 그것도 가성비로 따지면 좋은것 같아요!

이것 말고도 다른 수업 어플들도 있으니 제가 또 듣고 있는 강의의 후기들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요거 클래스101은 구독으로 해서 많은 강의들을 체험하며 듣고 있고 진짜 듣고 싶었던 강사들의 수업은 가격을 좀 더 주고라도 알차게 듣고 있거든요. 

강의어플 또는 강의마다 장단점이 있는것 같아요!

 

참고해서 들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