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 - 카카오티 자동차검사 예약 비용 과태료

by 에이미니니 2023.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오늘 일요일이었는데도 카카오톡으로 자동차검사 안내가 도착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카카오티 어플을 이용하고 있는데 여기에 카카오티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느라 차량 등록을 해놓았더니 검사 안내까지 등록이 자동으로 되어서 안내가 온 것이었고요. 

내가 자동차검사를 언제 받아야 하는지 따로 체크할 필요없이 이렇게 알림서비스까지 오니 좋은것 같아요. 

잊어버리지 않고 자동차검사를 받을 수 있고 그렇게 시기를 놓치지 않는다면 과태료를 내지 않아도 되거든요. 

자동차검사를 때맞춰 받지 않아서 시기를 놓치게 되면 과태료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우선 제일 간편하게 따로 차량등록을 해놓지 않았을때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반응형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 

네이버에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을 검색해봅니다. 

내가 있는 지역을 등록해놓았다면 근처에 있는 자동차검사소가 뜹니다. 

그렇지 않다면 내가 검사를 받을 자동차검사소를 검색해보면 됩니다. 

예약이라고 뜬 곳을 누르면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차량등록이 따로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차량조회를 먼저 해봐야 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네이버 자동차검사예약은 따로 내 차가 등록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때 차량번호를 등록하고 주민번호 등록하고 조회해야 합니다.

조회하면 언제까지 자동차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정보를 알수 있어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로 연결되어 예약이 가능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저는 이미 카카오티 자동차검사 예약을 이용해서 예약을 해놓았더니 이미 등록이 되어있다고 나와요. 

네이버를 이용해서 등록하시는 것도 아이디 비밀번호 넣어서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예약하는 방법

자동차 검사 대상자라고 시기가 나옵니다. 

이전에 검사를 받았던 때에서 다음 시기가 되면 따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검사기간은 보통 두달 정도의 시간을 주는데 그 기간 안에 꼭 받아야 과태료를 내지 않을 수 있고요. 

이전에 받았던 곳이 있다면 그곳으로 먼저 안내를 해줍니다.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자동차검사 예약

검사기간 내 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제가 받은 카카오T 는 차량등록을 했기 때문에 편하게 카톡으로 검사시기를 알려주는 것이었고요. 

이런 알림서비스는 광고같은 것들보다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검사종류 : 종합검사 

검사기간에 대한 안내를 받았어요. 

 

 

 

 

 

네이버 자동차검사 예약

 

자동차검사는 무엇일까요?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부 등을 확인하여 교통사고와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사업입니다. 


검사목적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를 판별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소음 및 배출가스로부터 환경오염을 예방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동일성 확인을 통해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책임보험 가입여부 확인 및 불법 튜닝 여부를 확인하여 주행 질서 확립에 기여합니다. 

검사종류
정기검사 : 신규등록후 일정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 
종합검사 : 배출가스 정밀검사 시행지역에 등록된 자동차 및 특정경유자동차에 대하여 실시하는 검사
신규검사 : 신규등록을 하려는 경우 실시하는 검사 
튜닝검사 : 자동차관리법 제34조에 따라 자동차를 튜닝한 경우에 실시하는 검사 
임시검사 : 자동차관리법 또는 동법에 따른 명령이나 자동차 소유자의 신청을 받아 비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 
수리검사 : 전손 처리 자동차를 수리한 후 운행하려는 경우에 실시하는 검사. 

 

 

 



저는 자동차 정기적으로 받는 종합검사를 이번에 예약했어요.


 

종합검사 날짜 예약 + 검사 비용

자동차검사 예약

 

 

날짜와 시간을 내가 선택할 수 있어요. 

오후에도 가능하고 일을 쉬는 날 선택해서 할수 있으니 좋아요. 

저는 오전으로 바로 예약을 했고요. 

결제까지 바로 여기서 할수 있어서 따로 그날 가서 결제하고 기다리는 그런 시간을 아낄수 있어요. 

검사하고 난 이후 다녀와서 다시 포스팅을 해놓도록 할게요. 

예약을 할 경우에는 시간맞춰 가면 따로 들어가는 길이 있고 기다림이 적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54000원 결제되었어요. 

따로 할인되는 해당사항은 없었고요. 

소형 종합검사 부하 로 계산이 된것 같아요. 

 

할인이 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예약을 할때 미리 계산하면 따로 자동차검사장에 가서 결제하려고 또 기다리고 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고요. 

빨리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시간절약하는데 좋아요. 

이전에는 예약을 하면 할인되는 것도 있었는데 그 할인부분은 이제 종료된 걸로 보여요. 

 

자동차 검사를 받을때 받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이부분을 꼭 날짜 적어놓고 확인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게 되는데요. 

과태료가 적은 금액은 아니니 꼭 체크하셔서 검사를 예약하고 받으러 가셔야 해요. 

 

 

자동차검사 예약

위반기간 

1. 검사기간 다음날부터 30일이내 

(검사기간은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전, 후 31일까지 ) - 과태료 4만원

2. 31일째부터 매3일 초과시 - 2만원씩 가산

3. 115일 이상 - 60만원

 

기간이 길어질 수록 과태료도 점점 올라가게 되죠. 

115일이면 4개월이 좀 안되는 시간인데 이 이상되는 때 60만원이란 금액이 나온다면 이건 꽤 큰 금액이에요. 

꼭 하셔야 하고 기왕 해야하는 거라면 시간맞춰서 기간내에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검사대행이란 ?

 

자동차검사를 내가 기간내 받으러 갈 시간이 안될때 검사대행이란 걸 신청할 수 있어요. 

검사소를 방문하기 힘들때, 기사님이 대신 검사를 받아주는 서비스인데요. 

일종의 검사 대신받아주는 행위에 일정의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에요. 

 

자동차검사 예약

검사대행을 하는 곳은 여럿인데요. 
저는 이전에 자동차검사대행을 해주는 카센타를 이용한 적도 있었어요. 
요즘은 카카오티 내에서도 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기본요금이 4만원이라고 합니다. 
전화접수 - 기사배정 - 검사당일 차량픽업 - 검사완료후 차량전달 - 요금결제 
이런 순서로 이루어지는데 만약 자동차 수리가 필요한 경우 수리비는 또 따로 지불이 되겠지요. 

 

 

 


저는 한번정도 이런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본적이 있고 기존에 전 검사를 다 제가 직접가서 받았었어요. 
그럴 경우에 자동차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고요. 
부족한 것이 있다면 직접가서 수리받고 또 금액을 깔끔하게 직접 지불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간이 정말 없는 경우에는 대행서비스를 이용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검사소를 가시기 전에 제일 많이 불합격 받는 것들을 체크하고 가시면 좋아요. 

배기가스 
자동차 등
엔진오일

등등!

저는 이전에 라이트 때문에 재검사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었어요. 
라이트 종류가 워낙 많아서 한가지라도 불량이 있을 경우에 고치고 오라는 얘기를 듣게 되는데요. 
검사소 인근에 카센터가 없는 경우에는 비싸게 또 주고 고쳐야 하는 일이 생겨요. 
미리 점검을 받고 가시면 시간도 절약하고 좋다고 봅니다!

검사를 받고 난 이후에 또 따로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