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노원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갤럭시노트10 갤노트10 배터리 교체후기

by 에이미니니 2023.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미미니니입니다. 

이번에 쓰고 있던 갤노트10 배터리가 말썽이라 서비스센터를 다녀왔어요. 

분명 배터리 완충을 하고 쓰다가 60% 충전상태에서 갑자기 1%로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고요. 

급한일이 있을때 배터리 상태를 확인헀지만 갑자기 충전이 1%되었다가 방전이 되는 현상이 생겨 난감할 때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쓴지도 오래된 핸드폰이고 배터리 수명이 다했구나 싶은 마음이 들어서 새로 핸드폰을 바꾸기 전에 배터리를 먼저 교체해서 써보자 생각하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어요.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하고 증상을 얘기해보는것도 좋고요.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것도 좋아요. 

저는 급하게 다녀오느라 예약을 하지 않고 다녀왔는데 평일 낮시간이어서 그런지 기다림없이 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어요. 

만약 노원에서 삼성서비스센터를 찾으신다면 위치랑 주차장 이용안내 올려놓도록 할게요. 

반응형

노원 삼성서비스센터 위치 / 삼성서비스센터 상계점

위치 : 서울 노원구 동일로 1637 삼성스토어 노원3층 (상계동 1049-36)

연락처 : 대표번호 1588-3366
영업시간 : 
월요일- 금요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휴무일 / 일요일 , 공휴일

삼성서비스센터 노원본점 위치 찾아가는 길 클릭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주차장은 비용이 정해져있지만 서비스센터 오신 분들은 서비스를 받고 입구 프론트에 직원에게 말하면 주차등록을 받을 수 있어요. 

주차하고 꼭 주차등록을 해야 주차비를 지불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1층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건물전체가 삼성건물이라 구매도 하고 AS서비스도 받고 좋은것 같아요. 

접수를 하고 좀 오래 기다려야 할 경우에는 아래층 구경도 하고 그랬어요. 

이날도 수리를 맡기고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그래서 아래층을 둘러보며 냉장고 사려고 알아보던 거 따로 시간 안내고 알아봐서 좋았고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서비스센터가 보통 본점의 판매 건물에 있다는 것이 LG랑 같아요. 

저는 삼성도 LG도 서비스센터가 가까이에 있다는 것이 참 좋았어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기다림이 없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평일 낮시간이라 좀 한산하게 여유롭게 상담받고 서비스도 바로 받을 수 있었다는 것이 참 좋았고요. 

이전에 노트북 수리 때문에 갔을때도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해서 서비스 받고 일부러 찾아서 칭찬카드도 써놓고 왔던 기억이 있어요. 

3층에 올라가면서 본  엘리베이터 문구가 있어서 올려놓아요. 

 

 

 

 


필름부착안내 

핸드폰 필름부착이 가능한 서비스센터인듯 해요. 

이 문제 때문에 오는 분들이 있으신것 같은데 금액과 부착가능한 날짜가 붙어있었어요. 

 

필름금액 : 13000원 - 19000원

토요일 부착불가 

액적보호 필름 부착서비스 : 평일기준

월요일-금요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착시간 고려 마감 30분 전에 방문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3층 올라가면 바로 입구를 마주할 수 있어요. 

무인접수기가 있는데 직원분이 바로 와서 무슨 일 때문에 왔는지 물어봅니다. 

 

그리고 방문이유와 증상을 얘기하면 번호표를 뽑아주고요. 

수리직원 앞으로 가서 바구니에 표를 넣으면 접수완료입니다. 

내번호가 뜨면 가서 증상을 얘기하면 되어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내가 만약에 핸드폰 수리를 맡길때 정보나 데이터 백업을 해놓아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핸드폰 교체를 할 경우에 데이터 백업을 해놓는다면 자료, 사진 등 지워지는 일이 없겠죠. 

편하게 되어있는것이 사진기 어플을 열고QR코드를 찍으면 데이터 백업이 가능한 정보가 화면에 나온다고 해요. 

저는 네이버 마이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주기적으로 사진이나 파일을 업로드 하고 있어서 이부분은 편했어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알림톡도 카카오톡으로 오니 내 수리상황에 대해서 알수 있게 되어있고요. 

알림톡이 올경우 내가 어떤 서비스를 받았는지 금액은 어떻게 지불했는지 이런 상황들이나 또 문의가 있을때 어떻게 연락을 해야하는지도 나와있어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20분 정도 수리안내를 받았어요. 

제 예상대로 배터리 수명이 다해서 이제 충전을 해도 얼마 쓰지 못하고 바로 방전이 되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었고요. 

이런 상황에서는 수리가 되는것은 없고 배터리 교체가 답이라고 해서 교체 요청을 드렸어요. 

 

삼성 핸드폰 배터리 교체의 경우엔 핸드폰 마다 금액이 좀 다를 수 있고요. 

저는 갤노트10이어서 검색해보고 갔을 때는 한 6-7만원 정도 예상을 하고 갔었는데 알아본 것 보다는 좀 덜 나와서 다행이라 생각했어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앉아서 기다리는 동안 서비스센터 내를 둘러봤어요. 

집근처 가까운 곳으로 삼성서비스센터를 검색해서 다녀오실 텐데요. 

한번 갈때마다 새로나온 제품들도 미리 볼수 있고 궁금했던 것들 질문할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때 직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것도 좋고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삼성스토어 갤럭시 컨설턴트 

잠금해제 / 초기화 정책변경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서류 미지참시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잠금해제 시 필요서류

대상서비스 

1. 초기화 후 구글락 해제시

2. 휴대폰 및 태블릭 구글락 해제 시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필요서류 안내 

명의자와 의뢰인이 동일한 경우 
방문자 신분증,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명의자 - 미성년자 , 방문자 - 부모 인 경우
방문자 신분증 (부모),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명의자와 대리인이 방문한 경우 
위임장 (원본, 인감날인 필수)  인감증명서 , 방문자신분증,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20분보다 짧은 시간이 흐르고 배터리교체가 끝났다고 안내받았어요. 

생각보다 빠르게 처리가 되어서 기다리는 시간이 짧은 것도 마음에 듭니다. 

교체된 배터리는 이렇게 비닐에 담아서 보여줍니다. 

따로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폐기해달라고 말씀드렸고요. 

2020년 10월1일로 찍혀있는 배터리니 나오고 나서 만 3년의 시간이 흐른 배터리라 수명이 다한 것이 맞는것 같아요. 

그래도 오래 잘 썼다고 생각하고 폐기 부탁드렸습니다.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비용

 

제일 궁금하신 비용이 아닐까 싶어요. 

제가 지불한 금액은 53500원이었어요. 

공급가 48637 세액 4863

세금 포함 금액이 53500원이고 6만원대 예상했던 것에 비하면 그래도 저렴하게 교체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배터리 최상의 상태로 한번 충전하면 아주 오랫동안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핸드폰이 고장난 것이 아니라 배터리만 수명을 다한 것이라 이럴때 핸드폰 교체없이 가성비 좋게 일단 서비스 받고 좀더 써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만 3년 정도 쓰면 배터리가 수명을 다하는 것이 맞으니 한번 점검까지 받아보시길 강추해요. 

갤노트10 배터리 교체

깔끔하게 교체했고요. 

잘 쓰고 있습니다. 

나오면서 주차등록도 해서 주차비도 지불한 것이 없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