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사용방법

by 에이미니니 2023. 1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저는 손목닥터9988을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1기로 신청해서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벌써 4기를 모집한다고 공고가 나서 신청하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아요. 
한동안 사용을 못하다가 다시 사용하고 있는데 업그레이드도 되고 시스템 안정도 되어서 이전보다 좀 더 편하게 쓰고 있는것 같아요. 
 
 

손목닥터9988 신청 사용후기

 

손목닥터9988 후기 스마트밴드 도착 사용해보기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이번에 손목닥터99883기를 모집했더라고요. 저는 2기 그러니까 작년에 신청해서 받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도 지인들 신청할때 보니 대기자가 어마어마 하던

gujehouse.tistory.com

반응형

 
그런데 이 손목닥터9988을 쓰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어요. 
바로 실리콘 스트랩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서 오는데 이 실리콘이 저는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여름에는 더워서 오래 차고 있기가 불편하고 또 실리콘 줄에 피부가 반응해서 (알러지가 있는것인지) 트러블이 나기도 했어요. 
아무래도 땀이 차거나 물이 닿았다가 덜 마른 이후에 계속 쓰게 되면 그 부분에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잘 닦아서 사용도 해보고 했는데도 영 실리콘 스트랩 부분이 많이 불편했어요. 
무엇보다 무겁기도 했고요. 
주변 지인들도 많이 신청해서 쓰고 있는데 저처럼 실리콘 스트랩에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한번 스트랩을 따로 구매할 수 있을까, 바꿀 수 있을까 알아봤어요.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보통 갤럭시 워치나 애플워치인 경우에는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스트랩이 나와있죠. 
다이소에서도 다양하고 저렴한 가성비 좋은 스트랩을 살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스트랩을 사려고 알아봤는데 문제는 손목닥터9988 스트랩은 이 갤럭시 워치나 애플워치의 스트랩과는 다른 탈착방법을 쓰고 있다는것이었어요. 
 

300x250

 
 
끼워서 교체할 수 있는 스트랩 호환용 나와있는것들도 쓸수 없는것이 이전 시계줄 처럼 되어있어서 다이소에서 스트랩을 사도 호환이 안되었고요,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스트랩들도 대부분 다 호환이 안됩니다. 
 
그래서 다시 찾아봐야 했어요.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니 찾아보면 손목닥터 조이핏 워치와 스트랩 호환이 되는 것이 있더라고요.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이렇게 애플워치용이나 갤럭시 워치는 옆으로 빼서 분리하고 또 슬라이드 방식으로 결합이 되는 거여서 호환되는 스트랩이 많이 나와있어요. 
하지만 손목닥터는 이런 결합방식이 아니에요.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보이시나요?  이렇게 이전 시계 줄 결합방식처럼 되어있어요. 
그래서 이 부분과 딱 맞는 스트랩이 필요해요. 
실리콘이 아닌 다른 줄 기왕이면 좀 더 가벼운 패브릭으로 되어있는 스트랩이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있었어요. 
 
업체가 따로 있었는데 검색을 손목닥터9988 스트랩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것 같아요.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제가 구매한 것은 패브릭으로 되어있는 것이었고요. 
찍찍이로 되어있어서 엄청 편하고 가벼워요. 
구멍에 끼워서 조절해주지 않아서 바로바로 찰 수 있고요. 
찍찍이로 손목에 맞게 조절도 가능해서 아주 편해요. 
 
 

 요렇게 결합을 해주고 바로 차봅니다. 
시계 스트랩 바꾸는 것처럼 하면 되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찍찍이 부분은 보풀이 일어나지 않는 재질로 되어있어서 지금 두달 가까이 쓰고 있는데 보풀 전혀 없어요. 
거친 부분도 마모없이 먼지 끼임도 없고요. 
다만 한번씩 시계에서 빠질때가 있는데 이부분은 잘 결합을 해주고 잠궈줘야 합니다. 
판매사에 문의를 해봤을때 그 부분에 대한 답을 정확히 들을 수 있었어요. 
 


지금은 좀더 다양한 제품이 나온것 같고 이전에 불편했던 것들도 잘 보완이 된것 같아요. 
요거 쓰다가 좀더 다른 색으로 바꾸고 싶으면 또 구매를 해야할것 같고요.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다만 호환되는 스트랩이 많이 없고 다이소에서 구매를 할 수 있을만큼 다양하고 저렴한 것들이 없어서 스트랩 교체를 하고자 할때 적어도 만원 이상 (택비포함)의 금액을 지불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것도 슬라이딩 방식으로 끼우고 빼고 이런 방향으로 모양이 좀 바뀌면 좋겠지만 이미 받아서 쓰고 있는 워치를 교체해주진 않겠죠. 
그게 안된다면 있는걸 잘 활용해서 쓰는 방향으로 해야할 것 같아요. 
 

손목닥터9988 스트랩 교체후기

 
지인은 손목닥터 포인트도 아주 잘 모으고 잘 쓰고 있긴 한데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그건 불량이라고 해서 접수하고 지금 교체가 되길 기다리는 중이에요. 
불량이 있단 생각이 든다면 바로 신청해서 교체받는것이 좋고요. 
한동안 어플에서 데이터 연동이 잘 되지 않아서 8000보를 걷고도 적립을 못하고 포인트도 못받고 그랬었는데 요즘은 그런 건 없는것 같아서 좋아요. 
이번에 어플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한동안 어플을 사용할 수 없는 기간이 있다고 하니 그 전에 연동해서 데이터 전송을 해놓을 것들은 다 해놓아야 할듯 합니다. 
 
 

손목닥터9988 스트랩 검색결과 확인해보기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