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확인 승인번호

by 에이미니니 2023. 12. 15.
반응형

오늘 저녁에 갑자기 나는 결제를 하지 않았는데 카드 결제내역 알림이 왔어요. 

현재 소지하고 있는 카드인데 결제가 된 것을 보면 자동결제 신청을 해놓은 것이겠다! 이렇게 생각을 했고요. 

결제가 된 곳이 어딘지 봤더니 모르는 곳이었어요. 

 

반응형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세외수입 KICC 결제로 온 것 때문에 이전에도 결제내역으르 알아봤던 적이 있었어요. 

이번에도 그렇게 결제가 된 것이긴 한데 어디에서 된 것인지 모르는 일이 자꾸 발생해요. 

결제대행사를 이용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세외수입kicc 결제내역은 뭘까? 

 

세외수입kicc 결제내역 뭘까?

결제내역을 확인하다보면 가끔 정말 어디서 결제가 되었는지 모를때가 많아요. 이전에 웰컴페이먼트 이것 때문에도 어디서 썼는지 찾으라 좀 애먹었는데 자동결제 되는거 말고, 내가 직접 카드

gujehouse.tistory.com


엔에이치엔케이씨피 홈페이지 들어가기 / 홈페이지 위 오른쪽 결제내역

 

우선 엔에이치엔케이씨피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검색으르 하니 인스타 유튜브 이런 아이콘들이 보였어요. 

아마도 사용료 정기결제인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사이트 어떤 어플의 결제인지 알 수 없으니까 정확히 결제내역을 알아봤어요.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역시 엔에이치엔케이씨피 는 전자결제 전문업체 였고요. 

결제대행으로 어느곳에서 자동결제가 되었는지 알고 있어야 쓰지 않는 것일때 해지를 할 수 있어요.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주 간단하게 바로 결제내역조회를 할 수 있어요. 

위쪽에 결제내역조회가 바로 써있고요. 

그것을 눌러주면 몇가지 입력을 해야하는 것이 나와요. 

 

1. 카드번호 

2. 승인번호 

3. 결제금액

4. 결제일자 

5. 보안문자 

 

 

광고광고


엔에이치엔케이씨피 승인번호 찾기 

다른 것들은 카드결제 된 문자에 나와서 바로 입력을 하면 되는데 승인번호는 나오지 않아요. 

승인번호는 결제가 된 카드 종류의 어플에 들어가서 결제내역을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그곳에 승인번호가 따로 나오거든요. 

 

저는 현대카드라 현대카드 어플로 들어가서 최근결제내역으로 들어갔어요. 

마지막 결제가 KCP엔에이치엔케이씨피(주) 결제였고요. 

금액은 23100원입니다.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결제된 것을 누르면 상세내역을 볼 수 있어요. 

그곳에서 승인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23100원 현대카드 결제된 것의 승인번호를 확인하고 KCP홈페이지에서 입력을 해줍니다.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승인번호를 모르면 결제내역 검색이 안되니 이렇게 어플로 들어가서 확인해주면 되고요. 

만약 어플로 들어가서 결제내역 검색을 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카드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승인번호를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거래명세표

 

입력해야할 것들을 입력완료하고 동의 조회를 진행하면 바로 내가 결제한 내역이 나와요. 

저는  adobe

어도브에서 결제를 한 것이었어요. 

프리미어프로 때문에 1년 결제한 것이 있었는데 그것이 현대카드에서 결제되고 있었던 거였어요. 

금액을 보고 알아차리긴 했는데 이렇게 정확하게 결제가 되고 있는것까지 상세내역으로 확인하면 더는 잊어버리지 않을 수 있고요. 

체크해놓고 꼭 이후 해지할 수 있는 것까지 생각해야합니다. 

자동결제를 해놓으면 이렇게 잊어버릴 수도 있어서 해지를 못하고 쓰지 않는데도 계속 결제가 되는 일이 발생하거든요.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그리고 그 옆쪽으로 보면 거래명세표를 확인하고 프린트까지 할 수 있어요. 

영수증 모양으로 정확하게 나와서 확인하기 좋고요. 

여기 홈페이지에서 거래내역을 확인할때 따로 로그인을 하거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니 좋더라고요. 

그냥 결제가 된 이후 바로 들어가서 승인번호까지 적어넣으면 좋아요. 

시간이 흐른 후에 하려고 하면 결제된 내역을 또 찾아야 하고 복잡해질 수 있어요.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저는 바로 확인해서 쓰지 않는 것에서 결제된 것이 아닌 것은 확인했어요. 

그리고 영수증은 따로 저장을 해놓았어요.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내역

 

 

내가 결제한 것이 아닌데 결제가 된 것이 있으면 나중에 확인하면 잊어버릴 수도 있고 찾을 수도 없어요. 

문자로 결제내역이 도착하면 바로바로 확인을 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아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