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활

티스토리 블로그가 갑자기 저품질에 걸렸다 (카카오고객센터 문의)

by 에이미니니 2023. 3. 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린것 같다.

답답한 것은 이유를 모르겠다는 것이다. 

이전엔 활동을 안해서 혹은 어떤 글 때문이지 몰라도 아예 다음에 통합웹 또한 전혀 검색이 안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된 블로그가 있어서 속상했는데 이번엔 통합검색은 되는데 통합웹에 뜨지 않는 상황.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리면 이렇게 확인이 가능하다. 

통합검색에 내 블로그가 사이트로 떠서 검색이 되어야 하는데 이렇게 검색결과가 없다고 뜬다.

이게 그냥 어느 순간 갑자기 된것인데 이전에 저품질이 걸린 블로그가 있었기에 거의 매일 

다음에 확인을 하는 편이다. 

그렇게 확인을 해본 결과 아침에 갑자기 이렇게 떠서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바로 넣었다. 

시간이 지나면 더더욱 살리기 어려울 것 같아 원인을 안알려주기로 유명하다지만 문의를 넣어보았다. 

블로그 주소를 문의하고 답변은 확인하고 따로 톡으로 연락을 준다는 답만 받았다. 

저품질이 걸리는 이유는 다양하고 또 카카오 고객센터 쪽에서 어떤원인 때문이다! 어떤 글 때문이다 이렇게 확답을 주는 것은 아닌것 같다. 

그래서 문제가 있기 전에 있었던 상태로 새로 올렸던 글들은 삭제를 했다. 

카카오 에드핏 승인을 받으려면 필요한 글의 갯수가 있었기에 그걸 맞추려 4시간 간격으로 새로운 글을 좀 올렸던 것이 문제가 되었던 것일까?

 

통합웹엔 이렇게 뜨고 있어서 다음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유입은 있다. 

이것도 안되는 티스토리 원래 블로그가 있다는 것이 좀 속상한 일이다. 

그건 통합검색은 물론이고 통합웹에도 검색이 전혀 되질 않아서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하나도 없다. 

그런데 네이버와 구글에서 유입이 되고 있어서 애드센스 수입이 꾸준히 유지가 되는 편이다. 

(많지는 않지만)

 

나는 그래도 시작하는 입장에서 이렇게 저품질이 갑자기 온 것인데 방문자도 많고 애드센스로 수익화도 되고 있는 입장에서 갑자기 저품질이 온다면 멘붕이 올것 같다. 

계속 양질의 글을 올린다고 해서 한번 저품질이 온 블로그가 원래대로 돌아갈 확률도 많지 않다고 하니 더더욱.

 

만들어놓은 5개의 블로그 중에 하나하나 저품질에 걸려 지워지기 시작한다면 그것또한 매번 글을 올릴때마다 불안하지 않을까? 

사진을 쓰는 것도 어렵고 어떤 키워드 때문에 이렇게 갑자기 다음에서 사이트 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면 어떤 글을 써야할지 쓰면서도 고민이 될것 같다. 

 

시간을 많이 들여서 글을 쓰고 또 관리를 한다고 했는데 이유도 알지 못한채 저품질에 걸려버리는 일이 많은 것 같다. 

불안한 마음을 가진채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야할지 아니면 네이버 블로그를 천천히 수입이 좀 적더라도 키워가야하는 것인지 생각이 많아진다. 

 

고객센터에서 좋은 답변이 오면 좋겠다. 

불행중 다행으로 저품질에 걸린 날 , 신청했던 카카오에드핏 승인이 나서 광고가 붙었다.

도대체 뭐가 어떻게 문제가 된 것인지 그 답변만 정확히 받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