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활

윈도우 그림 사진 삭제 delete 물어보기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by 에이미니니 2024.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블로그 생활을 하다보면 사진 정리를 해야할 때가 있어요. 

파일정리를 할때도 있는데 컴퓨터를 바꾸거나 처음 쓸때 원래 삭제버튼 delete 버튼을 누를 경우 바로 삭제가 되고 한번 더 물어보는 것이 안나올 때가 있죠. 

반응형

삭제할때 버튼 한번 누르면 바로 삭제가 될 경우 작업이 빠르고 편할 때도 있지만, 한번 더 물어보면 정말 삭제를 해야하는 파일인지 그림인지 생각을 하게 되거든요. 

지우면 안되는 것인데 많은 사진, 혹은 파일과 함께 삭제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땐 복구과정을 또 거쳐하니까요. 

 

그런데 가끔 휴지통에 들어가지 않고 완전 삭제가 되는경우도 있어요. 

휴지통에 들어갈 경우 보관이 되긴 하지만 오류가 나서 복구가 안되는 상황, 그런데 그 자료를 지우면 안되는 상황.

이럴때 정말 난감합니다.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한번 더 물어보는 창을 띄워서 사용하고 있어요. 

만약 삭제버튼,delete 버튼을 눌렀는데 바로 삭제가 된다면 한번 창을 띄우는 걸로 바꿔보세요. 

이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delete 버튼을 누르자마자 사진 그림 파일 등이 바로 삭제가 되어서 복원시키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보통은 " 이 파일을 휴짙ㅇ에 버리시겠습니까?" 이렇게 한번 물어보고 삭제가 되곤 하는데 설정이 바뀌거나 업데이트가 된 경우, 혹은 컴퓨터 노트북 등을 바꾼 경우에 이 문구가 안나오기도 하더라고요.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의 속성을 변경해주면됩니다. 

 

휴지통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줍니다.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그럼 아래쪽에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라고 나오는데 물어보기가 되지 않을 때는 이 체크 상자가 비어있습니다. 

삭제확인대화상자 표시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휴지통의 속성을 변경해주면 원하는 대로 그림이나 파일을 삭제 할때 한번 더 물어보는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속성을 변경하고 확인을 누른 상태에선 이렇게 그림이나 파일을 삭제할 때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라고 한번 더 묻는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이때 내가 정말 삭제를 하는 것이 맞다면 예 를 눌러서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만약 삭제를 잘못했을 경우에는 휴지통에 들어가서 삭제된 파일을 복원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씩 휴지통에 들어간 삭제된 파일을 꼭 확인하고 휴지통비우기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끔 내가 원하지 않았는데 다른 파일들과 함께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것을 확인하지 않고 휴지통비우기를 해버리면 다시 복원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이라 휴지통에 들어간 파일도 한번씩 꼭 확인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