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연결

by 에이미니니 2024.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아빠가 귀에 이어폰을 꽂으면 귓구멍이 계속 아프다고 말씀을 하셨어요.

유튜브도 자주 시청하시고 또 귀에 이어폰을 꽂고 운전을 하실때가 많으신데 귀에 딱 맞는 이어폰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귀에 거는 것도 사드려봤고 또 한쪽씩 바꿔가며 끼는 방법도 이용했지만 오래 끼고 있으면 귀 안이 아파서 불편해하셨어요. 

 

반응형

골전도 이어폰을 사드려야지..

하고 계속 알아보다가 이마트 일렉트로룩스에 가서 세일하고 있는 아이리버 무선 골전도 이어폰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세일을 많이 한 가격이 인터넷(쿠팡)에 나와있는 가격과 비슷했어요. 

6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구매했고요. 

 

직접 샘플로 나와있는 제품을 귀에 걸어보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인터넷으로 구매했는데 만약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미 박스를 뜯어 반품도 할 수 없고 이건 써보고 사고 싶었거든요.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제품명 -  아이리버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요건  생활방수 되는 제품이에요 
사용시간 - 약 7시간 (완충시)
무게 약 28g
게이밍모드지원
한글음성안내지원
마그네틱 충전케이블
BT버전 - 5.3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만큼 가벼워서 귀에 걸어도 귓등이 아프지 않았어요. 

그리고 목 부분이 닿지 않게 되어있어서 불편함이 없었고요. 

안에 골전도이어폰 본품, 귀마개, 충전선, 사용설명서 / 이렇게 들어있어요.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귀에 거게 되어있는 부분이 아주 가볍고 탄성력이 좋았고요. 

다만 목으로 해서 귀에 걸었을때 딱 고정이 되는 것은 아니어서 심하게 뛰거나 점프하거나 하는 과정에서는 벗겨질 위험이 있어보였어요. 

아빠는 그렇게 격한 움직임을 하실 일이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는 문제가 없어보여 구매했지만,

운동을 하거나 등산 및 격한 운동을 할때 쓰실 예정이라면 약간 고려를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직접 써볼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고요. 

 

 

 

 

 

 

가벼운 것이 장점이자 약간 단점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다른 제품중에 10만원대/ 20만원대/ 30만원대 이렇게 다양한 가격의 제품들이 있었는데 가격이 높아질 수록 이런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안정성이 있느냐, 소리가 더 잘 들리는가에 차이가 있다고 봐요. 

모든 이어폰, 그리고 스피커의 가격차이와 마찬가지로 골전도 이어폰의 가격 성능도 차이가 있겠죠. 

일상생활을 하고 또 통화를 하고 하는 과정에 불편함이 없었어요. 

제가 껴보고 통화를 하고 또 음악을 들었을때 아주 잘 들리더라고요. 

 

 

귀마개가 따로 있어서 골전도 이어폰을 했을때 귀마개를 꼭 해야할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골전도 이어폰의 경우 귀를 막는 이어폰이 아니다 보니 소리를 들을때 일상생활의 외부 소리까지 같이 잘 들리게 되니 듣거나 통화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하지만!

핸드폰에 연결된 소리를 듣거나 통화를 할때 귀마개를 하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좀더 집중해서 듣고 싶을때 귀매개를 이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리버 골전도 이어폰 연결

 

이어폰의 전원을 켜고 핸드폰의 브루투스 설정을 하면 IBC-AIR9 이라고 연결 가능한 기기가 나옵니다. 

이때 블루투스 연결을 눌러주면 불편함 없이 바로 연결이 되었어요. 

처음 샀을때 이미 80%의 전원이 충전되어 있어서 구매하고 바로 사용해도 오래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가격이 저렴한 이어폰으로 추천드리고 가성비로 따졌을때 일상에서 쓰기 무난했어요. 

다만 기능적인 면에서 좀더 좋은 제품을 찾으실 때는 좀더 가격을 주고 다른 제품을 구매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귀에 꽂는 이어폰이 아파서 불편하신 경우 쓰시기 좋고요. 

흔들림이 많은 움직임이 있을때 쓰시면 제품이 이탈될 염려가 있어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귀에서 막 덜렁거리거나 하진 않아요.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귀에 걸어서 쓸때도 가벼워서 아프지 않게 쓸수 있고요. 

탄력성이 좋아서 남녀노소 다 사용할 수 있어요. 

색상은 블랙.

 

통화할때 말소리가 아주 깨끗하게 들리진 않았지만 소리는 잘 들려서 통화시 문제는 없었어요. 

 

제가 느낀 단점

아이리버 골전도 이어폰의 경우만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충전선이 일반 핸드폰 충전선 (예를들어 C타입)이 아니어서 충전선을 잃어버렸을 경우, 혹은 집에 두고 와서 외부에서 배터리가 없어진 경우 급하게 충전을 할수가 없어요. 

그래서 꼭 이동시 충전선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그리고 충전선이 본체에 딱 자석처럼 달라붙는 것이 아니라 충전할때 분리가 좀 잘 되더라고요. 

그래서 잘 맞춰 되도록 움직이 않는 곳에서 충전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아이리버 방수 무선 골전도이어폰 IBC-AIR9 구매 사용후기

쿠팡에 보니 아이리버 골전도 이어폰의 충전선만 따로 또 판매를 하고 있는것으로 보아, 분실을 한다거나 혹은 여분의 충전선이 필요해서 구매를 원하는 사람이 많아보였고요. 

이런경우 여분의 충전선이 있어야 안심이 되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적어도 차량에 하나, 집에 하나 이런식으로 여분이 있어야만 불편함 없이 쓸수 있을듯 합니다. 

이 충전선이 C타입 이런식으로 핸드폰 충전선과 호환이 가능하다면 더 편리할 것 같아요. 

 

그외 장점.

가격대 마음에 들었고요. 

가격대비 실용적이라 편하게 쓸수 있을듯 합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