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by 에이미니니 2024.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넷플릭스를 17000원을 내고 보고 있어요. 
계정은 4명이 이용하고 있는데 모두 가족이 함께 이용하는 중이에요. 
한집에 살고있는 신랑과 저 그리고 아이들 각각 계정으로 4개의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고요. 
그런데 넷플릭스에서 계정을 공유하는 것을 이제 금지하겠다는 기사를 이전부터 본적이 있었는데 우리는 가족이 함께 쓰고 있는 거라 괜찮은 건가? 

 

반응형

 

그런데 갑자기 올게 오고 말았네요. 

검색해보니 어느날 한순간에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상황이 아니라 사람들마다 다 다른 시기에 이렇게 문구가 뜨는듯 해요. 

지난 달 부터 그렇다는 얘기를 심심치 않게 들었는데 저는 이번에 이 문구가 떴어요.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뜨니 보던 프로그램들도 다 볼수가 없고 좀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방법을 알아봤는데 뭔가 복잡하고 그래서 이제 넷플릭스를 그만봐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기도 했어요. 

모르는 사람끼리 금액을 아껴보고자 (가족이어도 같이 살지 않는 사람끼리도) 공유해서 쓰고 있던 사람들에겐 날벼락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어요. 

물론 제 금액을 내고 있는 사람도 있으니 형평성에 맞지 않는 행위긴 하지만요. 

 

그래도 한달에 17000원 (프리미엄기준)이 비싼가? 그정도는 지불하고 볼 수 있는거 아닌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OTT 프로그램을 여러개 (예/ 디즈니, 애플, 넷플릭스, 티빙.. 등등) 보는 사람들에게 그 금액들을 다 낸다는건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이해는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당장 예고도 없이 갑자기 안나오니 좀 당황스러웠어요.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근데 내가 금액을 지불하고 핸드폰과 TV로 보는데 한번쯤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그 방법이 복잡하지 않게 설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뭔가 많이 복잡해 보이는 과정이라 어른들이 쓰고 계신 상황이 이렇게 벌어졌다면 그걸 도와드리는 것이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가족이 함께 보는 상황이라면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해주면 바로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한 IP를 이용하지 않는 다른 집에 사는 가족이 이용하려고 하면 그건 안되게 되어있어요. 

와이파이 인터넷을 한 집에서 함께 쓰고 있는 상황이라면 가능하지만요. 

 

TV 에 이렇게 문구가 떴을때 어렵지 않게 처리가 가능하니 고객센터 이용하지 마시고 리모컨으로 바로 해결을 일단 해보시면 됩니다. 

당장 보던 것은 봐야하니까요. 

 

화면에서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럼 이렇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요. 

넷플릭스 계정 소유자의 핸드폰으로 문자보내기 또는 등록된 이메일로 보내기 둘중 선택하면 됩니다. 

이메일이 좀더 번거로우니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면 바로 인증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때 업데이트가 완료되기 전까지 TV에 나온 화면에서 나가면 안됩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문자메시지 보내기를 했더니 이렇게 바로 도착했어요. 

아래 나와있는 확인을 위해 인터넷 주소가 나온 파란색 글씨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내가 지금 이용하려고 하는 TV가 등록되었다는 문구가 바로 나와요.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때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됩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내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로 등록이 완료되면 이전에 보던대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어요. 

보던 거 그대로 똑같이 이용하면 됩니다.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타인과 공유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 인증을 누군가가 해줘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것인데 주기적으로 이렇게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을 만든다면 꽤 복잡하고 귀찮은 일이 되겠죠. 

그 인증을 해줘야하는 사람이 있다면요. 

한번만 인증을 하면 끝나는 것인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TV는 이렇게 바로 처리가 되었는데 그 다음날 핸드폰으로 보는 넷플릭스 화면에도 똑같이 이용이 불가하다는 것이 뜨더라고요.

 


핸드폰 이용불가 처리과정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번엔 핸드폰이 말썽이었습니다. 

TV와 똑같이 이렇게 나왔는데 여기는 TV랑은 좀 달랐어요. 

이메일 혹은 문자로 인증을 하라고 나오는 것은 같지만 <임시로시청>하는 과정으로 연결이 되었고요. 

지금은 문자로 똑같이 처리해서 인증이 완료되어 볼수 있는상황이지만 임시로 시청이 되어있는것이라 안내에 나와있는것처럼 14일동안 이용이 가능한 거라고 합니다. 

 

14일 이후에 또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는것인지. 

아니면 이렇게 임시로 시청이 되는게 계속 되는게 아니고 또 뭔가를 해야하는것인지는 알아봐야곘어요.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핸드폰의 내 계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내 맴버십은 프리미엄이에요. 

 

한 집에 살고 있는 가족이라면 이렇게 기기인증을 등록해서 다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만약 한집에 살고 있지 않은 가족이라면 추가등록을 해야한다고 해요.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추가회원 등록을 하라고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건 계정 주인이 해야하는 것이라 내 계정으로 들어가서 추가하고 처리를 할 수 있는데 핸드폰으로는 불가합니다. 

 

추가회원은 -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과 넷플릭스를 공유하고자 하는 경운,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계정" 페이지에서 자세히 알아보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라고 나와요.

 

그래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알아봤어요. 

 

 

 

 

 

 

 

넷플릭스 추가회원 등록 하기 클릭

 

 

넷플릭스에서도 이 상황에 대해서 그래도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하지만 글로 장황하게 나와있으니 잘 읽어도 해결을 하려고 하면 좀 많이 복잡해보이긴 했고요. 

하지만 한번 해보니 과정이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핸드폰으로 하는 부분에 대해서 디바이스 등록을 다시 한번 임시가 아니 것으로 어떻게 하는것인지 알아봐야 할것 같아요. 

주로 TV 로 시청하지만. 간혹 집이 아닌 곳에서 볼 수도 있고 또 여행을 떠날 수도 있고 이런 과정에서 뭔가 불편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위에 인증한 것처럼 넷플릭스에서도 그런 과정으로 Tv를 등록하라고 되어있어요. 

만약 한집에 살고 있지 않은 가족 혹은 친구, 지인을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봤는데 추가 등록을 하고 금액을 5000원 더 지불하는것밖에는 없더라고요. 

 

 

이전에 공유를 해서 보던 사람들은 또다른 방법을 만들어서 다시 공유를 하게 될 것 같아요. 

그런 상황을 방지하려고 이런저런 과정들을 끼워넣고 또 인증을 하고 이러는것 같은데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또다른 편법들은 생길 것 같거든요. 

 

물론 저는 그냥 가족들이랑만 함께 보기를 할 듯 한데 그런 사람들도 뭔가 복잡하게 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는것 같아서 서비스 이용하는 것이 좀 번거로워졌어요. 

 

그래도 끊을수는 없으니...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함께 살지 않는 사람과 넷플릭스 공유하는방법

-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은 본인의 계정을 생성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해야합니다. 또는 많은 국가의 경우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해서 계정을 추가 회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요약 타인과 공유 어려우니 그냥 본인거 결제해서 봐야해!

아니면 이미 보고 있는 사람한테 추가 회원 해달라고 하고 5000원 더 추가하고 봐.

 

이정도입니다. 

 

내 계정에 들어가면 멤벗십 아래 <추가회원초대>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어요.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쳐기서 추가회원을 초대해 넷플릭스를 이용하도록 안내가 되어있고요. 

비용은 5000원. 

만약 저처럼 프리미엄을 17000원에 보고 있다면 5000원 더 내고 22000원 결제. 

(계정주인이 결제)

 

그리고 초대된 사람도 함께 볼 수 있다는 거죠.

회원님의 tv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전처럼 공유하는 사람들은 계속 또 다른 방법으로 공유를 하게될듯 한데 어떤 방법이 될지는 모르곘어요. 

사람들마다 시차를 두고 이렇게 TV에 문구가 뜨는것 같은데 한 가족이라면 바로 인증하고 이전처럼 쓰시면 될듯 합니다. 

 

가족이 아닌 사람, 혹은 따로 떨어져 사는 지인 혹은 친구 가족과 쓰시는 분들은 5000원을 추가로 내야할것 같아요. 

넷플릭스 보는 것만 보고 또 해지를 해야하는 것인지 살짝 고민이 되고 있어요. 

끊으려니 아쉽고 계속 보려니 금액도 금액인데 불편한 과정도 있고 해서 망설여집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