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카카오 톡서랍 구독 해지하기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by 에이미니니 2023. 3. 11.
반응형

카카오 톡서랍 구독 해지하기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이 두가지는 어느샌가 구독을 해놓고 언제 결제가 되는지도 모르게 자동결제가 되고 있는 경우가 있어요. 

때때로 할인행사를 할때가 있는데 구독을 눌러놓고 그냥 두면 금액이 얼마 안되어서 또 그냥 두고 쓰지도 않는 기능이 될때가 있죠. 

그럴땐 꼭 해지를 눌러주는 것이 좋아요. 

작은 금액이라고 해도 안쓰는 기능이라면 1년 2년이 모이면 그것도 꽤 큰 금액이 되거든요. 

톡서랍 같은 경우는 다른 핸드폰으로 카톡을 켰을때나 PC 로 접속했을때 이전 대화들이나 사진을 불러오려고 구독을 누르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두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곤합니다. 

오늘도 메일로 톡서랍 구독이라고 1900원이 결제가 된 것을 이제봤어요. 

안쓰는 기능이라 1900원이라도 해지를 하기도 했네요. 

그런데 해지버튼이 대체 어디있는 거죠?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이걸 찾는데 해지하다가 조금 빵터지는 일이 있었어요. 

해지를 하려고 아무리 버튼을 찾아도 없어서 헤맸었는데 해지를 하려고 하면 카카오가 계속 잡더라고요. 

이래도 해지를 할거냐며.

 

그 과정을 좀 보여드릴게요. 

해지를 할때는 이렇게 아래 부분에 오른쪽 점세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그럼 더보기에서 지갑을 열수 있어요. 

여기 지갑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일단!

그럼 이렇게 아래 내가 구독하고 있는 것이 뜹니다. 

예전엔 이모티콘 플러스도 가입을 했었는데 해지를 했던 기억은 나는데 이걸 또 방법을 잊어버렸었네요. 

이번엔 톡서랍 해지를 해보려고 해요. 

잊지 않으려고 기록도 같이 해둡니다. 

복잡하지만 그냥 해지버튼을 찾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가 잘 숨겨놓았더라고요.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구독하고 있는 톡서랍 을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해지버튼이 나오느냐. 

그것은 아니에요. 다시 해지버튼을 잘 찾아줘야 합니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상태가 나오는데 구독변경하기를 누르면 더 비싼 요즘제로 변경하라는 것만 나와요. 

해지버튼은 다른곳에 있어요.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요기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내 프사를 눌러줍니다. 이제 이 프사를 누르면 해지버튼에 가까워집니다. 

프사를 누르고보면 구독정보라고 나와요. 

여기를 눌러줘야 해지버튼을 찾을수 있어요. 

너무 잘 숨겨놓아서 한참을 찾아들어왔어요.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여기에 이용내역을 보면 구독중인 상품이 뜹니다. 이걸 눌러주셔야 해요.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그럼 내가 구독중인 것을 제대로 알수 있고요. 

여기 아래에 해지버튼이 조그맣게 써있어요. 

여기를 눌러주면 해지로 가까워질수 있어요.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드디어 1900원의 해지하기 버튼을 찾았어요. 

이제 해지하기를 꾸준히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구독유지하기 노란버튼은 활성화가 되어있는것처럼 보이고 해지하기는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누를수 있어요.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왜 해지를 할거냐고 물어봐요.

한가지를 선택해서 제출해주면 됩니다.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원하는 기능이 없다고 솔직하게 말했는데 다시 또 물어봐요. 

만료후 모든 데이터가 소멸된다고요. 

그럼 또 망설이게 되지만 지금까지 안쓴 기능이니 앞으로도 쓰지 않을것 같아서 아래 조그맣게 쓰여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또 눌러줍니다. 

해지하기 버튼을 찾는것도 힘들었는데 한번만 누르면 안되어요. ㅎㅎ

다음은 이제 한달을 더 유지할거냐. 지금 바로 해지할거냐 이걸 물어봅니다. 

해지예약은 이미 결제한 1900원은 결제한 채로 두고 한달을 쓰고 이후에 자동결제가 안되게 해주고 그때 해지를 한다는 의미이고.

바로해약은 지금바로 결제된 1900원을 돌려주고 당장 해지를 해주겠다는 의미예요.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혹시나 미리 저장못한 사진이 있을까 싶어서 한달은 이용을 하겠다고 했어요. 

해지예약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니 해지가 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카카오 톡서랍 구독해지

해지예정일은 4월11일로 한달뒤가 되었어요. 

그때까지 사진들을 정리하고 하면 될듯 합니다. 

 

혹여나 안쓰는 기능인데 계속 정기결제가 되고 있는 경우엔 해지버튼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