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활

블로그 인스타그램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사용법 팁

by 에이미니니 2023. 3. 14.
반응형

 

블로그 인스타그램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사용법 팁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늘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까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다 미리캔버스를 이용하게 됐고 전문가처럼은 아니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썸네일을 만들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 막 썸네일 만들기를 시작하셨거나 특별히 어렵지 않게 깔끔한 썸네일을 원하신다면 도움이 되실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직접 만드는 방법을 올려드리는 거라 잘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기초적인 얘기가 될수도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기초적으로 기본적인 썸네일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미리캔버스 썸네일

일단 미리캔버스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PC로 작업하시는 것이 편해요. 

로그인을 해주면 (가입은 간단합니다) 내가 이전에 작업하던 파일들이 저장되고 그것들을 불러오기 하기 아주 편해요. 

무료로도 파일 저장이 가능하니까 일단 가입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네이버로 가입해서 네이버로그인만 눌러주면 바로 되어서 편해요. 

카카오톡아이디로도 가입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일단 가입해서 로그인을 하고나면 썸네일 만들땐 복잡한 기능들 이용없이 몇가지 기능만 쓰면 편해요. 

미리캔버스 썸네일

바로 시작하기 눌러주고 시작합니다. 

제가 쓰는 기능들은 사진. 업로드 그리고 글자입력 이렇게 써요. 

사진은 미리캔버스에서 쓸수있는 무료사진들을 불러오고 거기에 글씨를 쓰면 되는것이고요.

업로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그 위에 글씨를 쓸수 있어요. 

만약 심플한 바탕색위에 글씨를 쓰고 싶다면 그것도 가능합니다. 

텍스트 아래 테마버튼을 누르고 색상을 선택하면 심플한 색위에 글씨를 써서 썸네일을 만들수 있어요. 

 

미리캔버스 썸네일

저는 주로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글씨를 입력하고 썸네일을 만들어요. 

무료사진을 써도 좋지만 그럴경우 비슷한 썸네일이 될수 있고 저품질에 걸릴수 있기도 한다 해서요. 

티스토리 몇번 저품질 걸렸다 풀리고 그러다보니 겁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무조건 제사진을 쓰곤 합니다. 

썸네일을 심플 배경색으로 하고 폰트 일정 썸네일을 쓸겨우에도 광고로 인식될수 있다고 해서 그것도 피해요. 

저품질 몇번 걸려보면 겁쟁이가 됩니다!

 

미리캔버스 썸네일

 

무료사진은 왼쪽의 사진 탭을 누르고 무료사진들을 불러올수 있어서 편해요. 

그중 왕관이 붙어있는 사진들은 유료입니다. 

누르면 구매하지 않을경우 사진위에 유료사이트 이름이 쭉 사선으로 가득 뜨기 때문에 이용할수가 없어요. 

무료사진들도 많이 등록되어있어서 필요한 경우엔 사진들을 잘 찾아서 글자입력을 하고 변형해서 쓰는 것을 권해요. 

 

미리캔버스썸네일

내가 쓰고 싶은 그림위에 이제 글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진은 정사각형으로 불러오게 되는데 이경우 썸네일로 쓰기 좋더라고요. 

글자체를 고르고 눌러주면 이렇게 글씨를 쓸수 있게 바뀝니다. 

이쁜 무료글자체가 아주아주 많아서 유용하게 쓸수 있어요. 

 

포토샵으로 하다가 무료가 아닌 글씨를 잘못다운받아서 쓸경우 큰일날수 있으니! 글자체 쓰는 것도 꼭 유의하세요. 

 

미리캔버스 썸네일

내가 찍은 사진을 불러오고 그 사진 위에 글씨를 쓴다음에 어떻게 변경하면 좋을지 알아볼게요. 

더 예쁘게 꾸밀수있고 처음엔 심플하고 간단하게 시작하지만 이후엔 더 많은 기능들을 쓰실수 있으실 거에요. 

처음에 어떻게 간단하게 시작하는지 그것에 대한 포스팅이니 초급 초보경우 참고만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미리캔버스 썸네일

 

글씨를 선택하고 입력후 그 다음에 저같은 경우는 블랙 글씨체의 색상을 화이트로 바꿔줘요. 

사진위에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경우가 있어서요. 

그럴때 기본 심플 화이트로 바꿔주고 그리고 다시 외곽선의 색상을 블랙으로 바꿔줍니다. 

그럼 어떤 사진 위에서도 글씨가 잘 보이게 됩니다. 

 

미리캔버스썸네일

이렇게 흰색글씨 + 검은 외곽선 조합이 저는 제일 깔끔해보이더라고요. 

글씨는 중간에 위치하게 하고 너무 크지 않아야 티스토리에서는 글씨가 잘리지 않고 잘 보였어요. 

네이버 블로그 썸네일의 경우에는 글씨 위치를 좀 바꿔주셔도 됩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도 좀 바꿔주셔도 상관없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만 중간에 위치하게 해주세요 

 

미리캔버스 썸네일

간단하게 블로그 썸네일 바꾸는 방법을 포스팅 해봤어요. 

미리캔버스 혹은 망고보드 많이 이용하시던데 망고보드 이용하는방법도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폰 같은 경우는 핸드폰에서도 썸네일 만들기가 편한데 저는 <글그램> 어플을 이용하고 있어요. 

이 방법도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