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by 에이미니니 2023. 5. 6.
반응형

카톡에서 메시지를 받으면 알림이 뜨게 되어요. 
알림은 따로 기본적 메시지 알림 외에 플로팅 알림으로 뜨는것이 있는데 휴대폰 기능도  되지만  PC에서도 뜨더라고요. 

핸드폰에서 플로팅 알림을 쓰기위한 설정은 따로 해주면 됩니다. 
갤럭시폰의 경우 해보도록 할게요. 

간단한데 잘 모르는 기능이기도 해요.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언젠가부터 PC를 켜면 이런 모양이 자꾸 뜨더라고요. 

네이버웨일때문인가 싶어서 알아봤는데 아니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끌수는 있기에 몇번 닫아가면서 썼었는데요. 끌때보니 플로팅 이라고 나와서 이게 뭔가 알아봤어요. 

원인은 카카오톡에서 플로팅 기능을 띄워놔서 그런것이었어요. 

안뜨게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저처럼 이게 뭔지 잘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서 방법을 포스팅 해봐요.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작은 네모를 누르면 이렇게 한국주택금융공사 카톡 대화창이 떠요. 

바로가기 기능인것 같아서 끄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우선은 이 카카오톡 플로팅이 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어요. 

이건 PC  에서도 가능하지만  핸드폰에서도 띄울수 있는기능이더라고요. 

저는 이미 쓰고 있는 기능이기도 했어요. 

핸드폰에서는 스마트팝업 기능으로 설정해놓을수 있고 일종의 알림 팝업기능이라고 할수 있어요. 

 

만약 자주 주고받아야 하는 카톡이 있다면 간단하게 설정해서 바로바로 확인할수 있으니 좋죠.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기능인거 같아요. 

은근 좀 자꾸 뜨니 불편하더라고요. 

근데 PC에서는 이 기능을 이용하니 한 대화창만 따로 바로 볼수 있게 바로가기 기능처럼 이용할수 있는듯 해서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는분들도 있으실듯 해요. 

 

1.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플로팅기능 설정하기

 

우선 핸드폰 설정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그리고 알림으로 들어가서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이렇게 플로팅 알림! 이라는 게 있어요. 

저도 이번에 알아보면서 처음 알게된 기능이에요. 

플로팅 알림으로 할때 <사용안함> <버블> <스마트 팝업으로 알림확인>

중에 설정을 할수 있는데 저는 이미 버블로 알림 설정이 되어있었어요. 

이게 바로 핸드폰 맨윗줄에 카톡 혹은 다른 알림들이 줄줄이 뜨는 그런 기능이었어요. 

이걸 이 고급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알림 기능이 필요없다면 사용안함으로 하면 되어요. 

만약 알림을 받고 싶다면 버블 혹은 스마트팝업으로 알림확인 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버블은 모든 내가 알림설정을 해놓은 어플에 알림을 받을수 있고요. 선택은 안되어요.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그런데 스마트팝업으로 알림확인을 해놓을 경우 적용할 앱을 지정할수 있어요. 

그럼 멀티윈도우로 알림이 뜹니다.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이 경우에는 카톡이 올때마다 창이 따로 뜨기 때문에 카톡이 많이 올 경우엔 불편할수 있겠네요. 

 

2. 카카오톡 PC 플로팅 기능 끄기

그럼 이제 제가 궁금했었던 PC카카오톡 플로팅 끄기에 대해서!

컴퓨터 켤때 바로 뜨는 플로팅 을 닫는다고 해도 다음에 켤때 또 뜨더라고요. 

이게 제가 채팅방에서 뭘 잘못 눌러놔서 그렇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이 기능을 끄는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채팅방 하나만 설정할수 있는게 PC에서는 편하고 좋네요. 

플로팅이 뜨던 채팅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플로팅 띄우기도 가능하고 닫기도 가능해요. 

 

 

이 부분에서 띄우기와 닫기를 설정해놓으면 알림 플로팅이 뜨는거더라고요. 

설정에 띄우기로 되어있던 것을 닫아주었어요. 

그러니 다음부터는 뜨지 않더라고요. 

카카오톡 플로팅 설정하기 해제하기

잘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이긴 할듯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