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택시요금이 궁금할때 택시요금 계산기 사용해보기 (택시비 계산기)

by 에이미니니 2023. 5. 17.
반응형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요금 조회를 하려면 어떻게 택시요금이 계산되는지르르 알아야 겠지요?

사실 이건 지역마다 좀 다른것 같아요.

서울이랑 부산이랑 이런 지역적으로 이용할때 가격이 좀 다른것 같더라고요.

거리에 따라 요금이 올라간다는 건 아실 거예요.

그리고 시간에 따라서도 요금이 올라가겠지요.

택시를 타면 택비요금미터기? 에 눈길이 가기 마련인데 빨리 달리면 그래서 요금이 빠르게 올라가고 신호등에 걸려서 가만히 서있을 때도!

요금이 느리지만 올라간다는 걸 보셨을 거예요.

그리고 심야에는 금액이 좀 더 할증되어 나오고~

만약 서울에서 택시를 탔는데 경기도로 이동했다고 하면!!!

이건 시외할증으로 많이 비싸진다는 점!

그런 금액들을 계산하는건 힘드니까!

한번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오는 요금을 불러주는 대로 계산을 하는 것이 보통 결제하는 방식이지만!

카카오택시 등등 콜택시를 불러서 금액을 정확하게 계산하지 않는한~

그냥 나오는대로 낼때가 많잖아요.

나중엔 궁금하더라고요.

내가 낸 택시요금이 제대로 맞게 낸 것인지.

뭔가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 갔을 경우에는 더더욱 ~ 뭔가 바가지? 를 쓴 것은 아닌가 의심도 되고 말이에요.

저는 이때!! 네이버 길찾기를 이용해서 택시 요금의 적정 요금을 미리 계산해 봅니다.

그러면 대략적인 내가 내야할 금액을 알수 있는데 이것을 기준으로 좀더 나올수도 있고 좀 덜나올수도 있고~

예상을 미리 할수 있으니 좋은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계산해봤던 경험상 대략 비슷하게 나오거나 거의 똑같이 나왔어요.

역시 네이버는 못하는게 없어요.

빠른길찾기에서 대중교통을 검색하면 버스와 지하철 이용방법 시간 등등을 선택할수 있지요?

이때 버스비나 지하철 비용까지도 검색이 가능해요.

택시는 대중교통으로 검색해야 할것 같지만!!!

자동차로 검색해야 택시비용을 알아볼수 있어요~

택시비가 대략 20200원이라고 나오네요.

만약 자차로 이동한다면 주유비가 얼마 나오는지도 검색이 되니까 좋더라고요.

3689원의 주유비가 쓰이네요.


그럼 여기서 살짝 궁금해진 것이 있어요.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해도 택시비가 검색이 되는데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똑같은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카카오택시 어플을 켜 보았어요.

한 천원정도의 차이가 있네요.

이건 대략적인 금액이니까!!!

예상가격을 알아볼수 있다는 것이 좋은걸로!

20200원에서 21200원 정도의 가격이 나올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비시를 미리 예측하고 택시를 탄다면!

이거 너무 많이 나온 것이 아닌가??

이 택시가 내가 길을 모른다고 막 돌아가고 그런것은 아닐까?? 이런 의심은 하지 않을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모르는 지역을 가면 꼭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곤 합니다.

 

이전에 부산에 갔을때 택시 기사님이 그러시더라고요.

네비게이션을 틀고 일부러 이동한다고~

그래도 뒷좌석에서 네비게이션을 켜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고 !

이전에는 이런 어플들이 없었기 때문에 내가 바가지를 쓴건가? 이런 의심을 하곤 했지만

택시가 가는 방향을 나도 네비게이션으로 함께 볼수 있기 때문에 요즘은 그런일이 별로 없는것 같아요.

택시비를 미리 예상하고 이동하는것도!!!!

저는 좋은것 같아요. 그래야 택시를 탈까? 아니면 그냥 버스나 지하철을 탈까? 시간은 어떻게 되나?

이런 것들을 다 예측할수 있으니까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