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카카오 결제 11990원 멜론 해지하기 할인받기

by 에이미니니 2023. 5. 27.
반응형

카카오 결제 11990원 멜론 해지하기 할인받기

 

오늘 토요일인데도 자동결제가 된것이 있었어요. 

이렇게 뜬금없이 카카오에서 11990원이 결제되었다는데! 이게 뭔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이전에 자동결제를 해놓은 것이 있었던가 생각해봤는데 카카오에는 자동결제해놓은것이 없었고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뜬금 이렇게 오면 사실 많이 당황스러워요. 

어떤 곳에서 어떻게 결제가 된 것인지 바로 알아볼수도 없고 특히나 이렇게 주말에 결제가 된 경우에는 카드사 고객센터도 연락이 어렵기 때문에 더더욱 그 결제가 어디서 된 것인지 내역을 알아볼수도 없거든요. 

그래서 검색창을 뒤져보니 카카오 11990원 결제라면 멜론일 가능성이 있다고 했어요. 

왜 멜론으로 결제내역이 뜨지 않고 카카오로 뜨는 걸까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그래서 멜론이란 걸 알고나니 기억이 났어요. 

이전에 100원 이벤트 할때 딸램 결제를 해준 것이 있었는데 그게 이벤트 기간이 마무리가 되었고 이번달부터 자동결제로 제가격 결제가 넘어간 것이었어요. 

그러니 직접 신청해놓은 것이 아니니 기억이 안날수 밖에요. 

이전에 100원 금액으로 2달 쓴것이 이번에 끝나서 결제가 된것 같아요. 

금액이 좀 달랐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정기결제 금액이 더 할인된 가격이긴 했어요. 

저는 10900원짜리로 썼으니 세금 포함 11990원이 결제되었던 것이고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이걸로 금액 결제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카카오에서 결제가 뜬금 된 것이 있다면 한번 살펴보시길!

이렇게 100원 혹은 무료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해놓고 정기결제로 이어지게 하는 방법을 쓰기 위한 광고가 아닐까 싶어요.

저처럼 모르고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는 경우 그냥 두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만약 잘 쓰지 않는 멜론이라면 (서비스라면) 다달이 빠지는 돈이 아까울수 있으니 해지 바로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2개월 100원 서비스도 지금 이용이 가능하네요. 

1아이디당 1번 이용이 가능하니 잘 알아보시고 결제하시면 될거 같아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아직 이용하지 않은 서비스라면 2달 100원으로 이용하고 이후 정기결제할때 8천원대로 이용하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그때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무제한 듣기가 가능한 10900원 서비스로 서비스 이용을 했었고 그것이 자동결제로 10900+1090(세금) = 11990원 결제가 이루어진 것이에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여기에 이용금액이라고 나오는 10900원이 다가 아니란 것 확인!

여기에 세금이 또 붙거든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이용권 해지를 위해선 멜론 어플에서 오른쪽 위 줄 세개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내정보로 들어갈수 있어요 

전 해지한 이후이기 때문이 이용권이 없다고 뜨지만 아마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있는 분들은 이용권이 뜰거에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내정보에 들어가서 아래쪽 이용권/쿠폰/캐시를 누르면 해지하기 버튼이 있어요. 

여기 들어가서 지금 이용하고 있는 이용권이 정기결제 자동 결제가 되지 않도록 해지하시면 됩니다.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변경 해지를 눌러서 해지를 하면 중간중간 해지 못하게 글귀로 잡는데!

이때 뚝심있게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서 해지 완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이벤트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또 저렴하게 이용하기를 하면 되어요, 

멜론이용권 해지하기

 

카카오 결제 11990원!

혹은 나도 모르는 카카오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졌다면 멜론에서 결제된 것이 없나 확인해보세요!

깔끔 해결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