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KIOSK나이스 결제내역 상세 뭘까 어디서 결제했지?

by 에이미니니 2023. 7. 11.
반응형

가끔 카드내역서를 보면 도대체 뭘 결제한 것인지 알수 없을 때가 있어요. 

이전에 세외수입KICC 결제된 게 도대체 무엇인지 알수없어서 찾아보고 포스팅을 했던 때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KIOSK나이스네요. 

사실 카드로 대부분의 결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결제하고 나면 카드내역서로 다 남으니까 영수증을 따로 챙겨서 기억하거나 아니면 기록으로 남겨서 기억하지 않게 되는것 같아요. 

그렇게 하다보니 이렇게 시간이 지나서 결제내역을 보고는 어디서 무엇때문에 결제를 한 것인지 알수 없어서 답답해질때가 있고요. 

가맹점 이름이 정확히 나온다면 내역만 봐도 알수 있겠지만 가맹점 이름이 없는 경우에는 이게 확인하기가 어렵더라고요. 

 

KIOSK나이스 결제내역

카드 결제 금액을 알아보러 어플을 켰는데 금액도 작지 않은데 결제한 내역이 있더라고요. 

늘 결제되는 금액이 아니었기 때문에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었는데 도저히 기억이 나지 않았어요. 

작은 금액이 아닌데 기억이 안나니 답답.

무엇보다 정기결제처럼 할부로 되어있어서 이게 뭔기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분명 내가 결제한 것인데 무엇때문에 결제를 한 것인지 내역서를 한번 알아봤어요. 

가맹점 이름은 없었고 기억을 더듬어봐야했고요. 

따로 인터넷으로 결제한 것이 아니라 터치결제로 한 것이라 하니 내가 핸드폰으로 터치해서 결제한 적이 있는지 그걸 기억해봐야했어요. 

 

KIOSK나이스 결제내역

이렇게 확인할 때 한번 알아보세요. 

실물 카드를 내밀어서 결제한 것이 아니라 핸드폰에 등록되어있는 카드로 터치결제를 한 적이 있는지요. 

KIOSK나이스 결제라는 것이 내가 핸드폰을 내밀어서 터치결제를 했을때 뜨는경우가 많았어요. 

저는 보통 실물 카드를 내밀어 결제를 하는 편인데 이날 카드를 안가져 가서 터치결제를 했고 그게 뭔지 그 다음에 기억이 나더라고요. 

반응형

운동을 하기로 결심하고 헬스장을 등록한 것인데 그것이 이렇게 결제되고 기억을 못하고 있었다니요. 

저처럼 혹시 터치결제를 이용하시고 기억이 안나실까봐 포스팅을 해봤어요. 

엄청나게 간단한 것인데 이걸 기억을 못했어요. 

다른 곳에서 엉뚱하게 잘못 결제된 것이나 혹은 요즘 자주 일어나는 보이스피싱 이런 것들은 아니니 걱정마시고 내가 어디서 KIOSK를 통해 핸드폰을 접촉하여 결제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어요. 

KIOSK나이스 결제내역

기억을 더듬어 결제내역을 생각해내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카드사에 전화해서 확실히 어디서 결제한 것인지 알아내고 기록해놓으시길 추천드려요. 

이렇게 해놓지 않으면 카드 내역서를 나중에 받는다고 할때 가맹점 이름이 나오지 않아서 또 갸우뚱 하실 수 있어요. 

확실히 어디서 결제를 한 것인지 알고나면 마음이 편해지잖아요. 

가맹점 이름이 나오지 않은 내역서를 들고 있으면 솔직히 많이 답답하거든요. 

내가 진짜 결제한 것이 맞는지 아니면 타인이 내 카드로 결제를 한 것인지. 

그걸 제대로 알고나면 좋으니까요. 

실수로 결제가 된 것이 아니란 건 알수 있었지만 내역서에 헬스장이름이 딱 나왔다면 좋았을걸 그랬어요. 

그렇다면 답답하게 시간을 보내며 어디서 결제한 것인지 찾느라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말이에요!

한번 이렇게 승인이 된 것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이후 메뮤를 해놓으세요. 

제 경우는 늘 메모를 해놓는다고 하는데도 그때 아 여기서 결제한 거지? 하고 난 이후에 카드 내역서를 받고 또 같은 결제내역을 보고 이거 뭐 결제한거지? 할때도 있어요. 

이번금액은 10만원이 넘어가니 확인을 해본 것도 있지만 자잘하게 결제되는 금액 중에 혹여 잘못 결제되는 것들도 있을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