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태풍어플 윈디 windy 태풍경로 확인하기

by 에이미니니 2023. 8. 9.
반응형

태풍어플 윈디 windy

 

한여름 무더위가 지나고 입추가 시작되자마자 태풍이 올라오고 있어요. 

이떄 뉴스에서만 태풍의 위치를 보고 듣고 하다보니 자세한 안내가 궁금하더라고요. 

아무래도 휴가철이기도 하고 방학이기도 해서 여행이 예정되어있는데 비가 얼만큼 내릴지, 언제까지 태풍의 영향권이 있을지,. 그런 정보들이 좀 부족하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이전부터 태풍에 대해서는 꼭 태풍어플 윈디를 쓰고 있어요. 

이 어플이 생각보다 많이 정확하고 또 언제 비가 올지 태풍의 방향이 지금 어느쪽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이걸 시시때때로 정확하게 볼 수가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어요. 

태풍어플 윈디

제가 있던 위치에서 그 시각 검색을 해봤을때 태풍의 위치와 크기 그리고 바람의 방향등이 정확히 검색이 되었어요. 

현재 검색만 되는것이 아니라 뉴스에서 볼 수 있듯이 태풍이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에 대한 그림이 시간대별로 자세하게 예측해볼 수 있어서 아주 좋더라고요. 

저는 원래 10일 오전 11시에 지인과 약속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 시간 태풍의 방향이나 크기 그리고 비가 오는 양 등을 알아보았는데 약속을 취소해야 할만큼 중심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반응형

태풍어플 윈디 사용방법 

 

보이시나요? 

시간 설정이 가능하고요. 

태풍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지 그걸 시각별로 다 볼 수가 있어요. 

저는 바람의 방향으로 선택해서 검색을 해본것이었고 궁금한 강수량이나 구름의 양 등을 또 선택할 수 있고요. 

태풍이 있는 이 시기에는 이렇게 바람, 강수량 이런 것들을 제일 많이 선택해서 검색을 하게 되고요. 

겨울에는 적설량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아요. 

거기에 봄에 또 많이 사용하게 되는것이 미세먼지가 어디서 어떻게 불어볼 것인지 예측이 가능하단 것이었어요. 

미세먼지 움직이는 방향까지 설정해서 다 볼수 있거든요. 

 

어플도 있지만 PC버전도 있는데 PC버전으로 보면 좀더 크게 정확하게 많은 부분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태풍어플 윈디

바람으로 설정해서 시간대를 확인하고 보면 태풍이 서울의 중심부를 거의 관통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래서 약속은 취소했고요. 

대략 이 시기쯤 태풍이 많이 발생하고 그 방향이 매우 궁금해집니다. 

이때 뉴스에서 나오는 정보도 물론 좋지만 직접 계속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더 더 대비하기가 좋은듯 해요. 

태풍어플 윈디 PC버전

PC버전으로 보면 좀더 넓게 볼수 있어서 편해요.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이 바뀌고요. 

계속 틀어놓으면 태풍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태풍어플 윈디 PC버전
태풍어플 윈디 PC버전

바람의 방향, 구름의 양, 대기질까지 각 선택이 가능하고요. 

현재 온도로 설정해보니 엄청나게 지구가 덥네요.

한국만 더운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곳이 30도 이상으로 나와있어요. 

 

태풍어플 윈디 PC버전

현재 비가 많이 내리고 있는곳도 색으로 바로 확인할수 있으니 편해요. 

붉은 색으로 보이는곳이 비가 많이 내리고 있는곳인데 점차 북상할 것으로 보이네요. 

태풍어플 윈디 PC버전

지금부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어플인점. 

그리고 PC버전으로 좀더 넓게 확인이 가능하니 대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계속 또 태풍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많은 피해 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대비 잘 하시고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