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꼬꼬계란찜기 전자렌지 계란삶기 간단하게 삶은계란 껍질까기

by 에이미니니 2024.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예전에 한번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요즘 이거 너무 잘쓰고 있어서 한번 더 포스팅 해봐요. 

꼬꼬 전자렌지 계란삶는 도구인데요. 

딱히 기계라고 할 것도 없는것이! 아주 간단한 도구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데 꼬꼬 모양이에요. 

안쪽에 알루미늄 판이 위아래 들어있어서 열전도가 잘 되게 되어있고요. 

전자렌지로 조리만 하면 되는거라서 아주 간단하게 계란을 삶을 수 있어요. 

 

꼬꼬 전자렌지 계란삶기 / 전자레인지 계란삶기

요건 가격도 저렴한데 저는 진짜 너무 잘 쓰고 있는것이라! 추천 강추

 

전자렌지 계란삶기

원리는 넘 간단한 것이라 설명을 따로 할 것이 없어요. 

꼬꼬 계란 찜기는 다른 재료는 필요없고요. 

본품이랑 계란만 필요합니다. 

 

1. 계란 삶는 법

보통 계란을 삶을때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것을 쓰지 말고 어느 정도 실온에 꺼내놓고 쓰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너무 차가운 계란을 바로 삶으면 터질 수 있고 껍질이 잘 까지지 않을 수 있고 그렇다는 점인데요. 

제가 꼬꼬 계란 찜기를 써봤을때 저는 냉장고에서 바로 계란을 꺼내서 삶고 있지만 한번도 껍질이 안까지거나 한 적이 없었어요. 

그러니 급할때! 그냥 바로 냉장고에서 꺼낸 계란을 쓰셔도 됩니다. 

 

전자렌지 계란삶기

1) 꼬꼬 계란 찜기 맨 아래 쪽에 물을 찰랑거리는 정도로 넣어줍니다. 

(계란을 놓는 알루미늄판 위까지 올라오지 않도록 넣습니다. )

2) 그 위에 계란을 넣어줍니다. 

(탁탁 소리나게 넣지 않고 살살 올려놓아줍니다. 

계란에 금이 가면 전자렌지에 넣어서 익힐때도 계란이 사이로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3) 뚜껑을 닫고 전자레인지에 넣어줍니다. 

 

 

전자렌지 계란삶기

이때 계란을 4개 전부 넣어주어도 3개만 넣어주어도.

갯수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지는 않고요. 

저는 갯수 상관없이 시간을 동일하게 돌려주었어요. 

뚜껑을 잘 닫고 전자렌지에 넣어줍니다. 

 

2. 꼬꼬 계란찜기 전자렌지 계란 삶는 시간 

 

저는 9분을 돌려줍니다. 

조금 더 완숙된 계란이 되고 싶으면 10초 정도 추가해줍니다. 

 

전자렌지 계란삶기

계란을 전자렌지를 통해서 잘 돌려주고 전자렌지돌리기가 끝나면 바로 꺼내서 찬물에 넣어줍니다. 

찬물에 넣어주고 여러번 찬물을 바꿔주어 계란을 잘 식혀줍니다. 

식힌 상태에서 물속에 있는 상태로 껍질을 까줍니다. 

만약 급할 때는 이렇게 물속에서 바로 껍질을 까주고 시간이 좀 더 있다면 찬물에 넣어놓고 더 많이 계란을 식힌 후에 까주면 더 깨끗하고 깔끔하게 껍질이 까지더라고요. 

전자렌지 계란삶기

너무 오래 담궈놓을 필요도 없었어요.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전자렌지 계란삶기였어요. 

계란 준비하고 전자렌지로 삶고 까지까지 정말 빠르게는 10분이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삶는다면 비빔면 삶을때도 딱 먹기 좋게 따뜻한 상태로 먹기 좋고요. 

급할때 아침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더라고요. 

너무 오래 삶아서 노른자 주변 색이 푸르게 변하는 일도 없고요. 

딱 완숙된 계란 상태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내돈내산 꼬꼬계란찜기

가격대 저렴하니 찾아보시면 좋을듯 해요!

 

반응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