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by 에이미니니 2024. 7. 15.
반응형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기존에 쓰고 있던 에어팟2세대 이어폰이 있었지만, 한동안 쓰다보니 바꾸고 싶었어요.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직접 보고 비교해보고 구매하려고 갔는데 여전히 고민이 되더라고요. 

물론 에어팟 2세대도 고장난 것 없이 너무 잘 쓰고 있고 아직도 잘 나옵니다. 

단 한번도 수리를 한 적도 없고 잃어버린 적도 없어요. 

 

콩나물 모양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잘 쓰고 있었는데 한번쯤 바꿔보고 싶어서 이번에 새로 구매했어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아마 저처럼 에어팟 바꾸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 에어팟3세대에어팟 프로 2세대 중에 어떤 것을 골라야 할 것인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두가지 차이는 생각보다 있어요.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있고요. 

분명하고 명확한 차이가 있는것은 노이즈캔슬링이 되느냐 아닌가 에 대한 것도 있는데요. 

 

저는 이전에 삼성 버즈2 프로 이어폰을 써보기도 했었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의 장점도 잘 알고 단점도 잘 알고 있죠. 

처음엔 에어팟도 노이즈캔슬링이 장점이겠지?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일단 잘 되는 것을 써보고 나니 불편한 점도 있다고 봐요. 

 

길을 걸으면서 쓸때 소리가 너무 차단이 잘 되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어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그리고 저는 이상하게 노이즈캔슬링이 너무 잘 되는 상황에서 두통이 살짝 있었어요. 

아무래도 소리가 전부 차단이 된 상태이다보니 사람에 따라 두통이 있는 분도 있으실 거예요. 

친구도 그런 상황이라 일반 이어폰으로 바꿨다고 했는데 이건 사람마다 다르니 소리가 완벽히 차단되는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택하셔도 좋다는 점. 

 

에어팟에도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잘되는 것이 바로 에어팟 프로 2세대 입니다. 

 


에어팟 종류 기능 장단점 

 

 

에어팟 3세대 기능

포스센서

단일형 핏 

맥세이프케이스 또는 라이트닝 충전케이스 중 선택

최대6시간 청취가능 

충전케이스 사용시 최대 30시간 청취가능

땀 습기에 강한 생활방수 디자인의 에어팟 및 충전케이스 

 


에어팟 프로 2세대 기능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

터치제어

스피커를 갖춘 맥세이프 충전케이스 

C 타입 충전기

최대6시간 청취가능 

충전케이스 사용시 최대 30시간 청취가능

땀 습기에 강한 생활방수 디자인의 에어팟 및 충전케이스 

노이즈캔슬링 기능

대화인지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선택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큰 차이점은 단일형 / 이어팁 이부분과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가 없는가였던 것 같아요. 

 

이어팁이 있으면 귀에 쏙 더 잘 들어가서 소리가 더 집중되게 들립니다. 

이렇게 이어팁이 있는 경우엔 귀에 더 잘 꽂혀 있어서 안정적이기도 해요. 

 

기존에 쓰고 있던 버즈2는 이어팁이 있는 블루트스이어폰이고요. 

에어팟2세대 콩나물 이어폰은 단일형이죠. 

단일형인 경우에는 뛰거나 할때 귀에서 분리되는 일이 있어서 잃어버릴 일도 있어요. 

하지만 이어팁이 있어서 귀에 쏙 들어가면 저는 귓구멍이 아플때가 있기도 하더라고요. 

이어팁 사이즈를 바꿔봐도 이 부분이 불편한 적이 있었어요. 

 

아마도 그래서 두통이 있었던 것도 같고요. 

이건 역시 사람마다 다른 부분입니다. 

 


고민후 선택 에어팟 3세대 구매 언박싱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하고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배송을 받았어요. 

그리고 바로 언박싱을 했습니다. 

 

쿠폰을 쓰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는데 생각했던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이마트에서 봤던 가격보다도 훨씬 저렴하게 구매해서 일단 기분이 좋고요. 

바로 박스 뜯어서 페어링 해봤는데 아주 빠르게 페어링이 되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기본적인 충전이 거의 완료로 되어있어서 급하게 쓸경우 따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었어요. 

저는 맥세이프 충전은 안되는 케이스로 구매했어요. 

 

무선충전이 되고 안되고 차이가 만원정도 난다고 했습니다. 

(아이폰 매장 직원에게 들었어요. )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기존에 있던 에어팟 박스에 쓰던 것을 잘 넣어놓고 새로 배송이 온 에어팟 3세대를 뜯어봅니다. 

일단 박스 크기는 동일했어요. 

화이트 박스는 역시 깔끔하고 예쁩니다.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라인도 예쁘고 사이즈도 아주 적당하고 좋아요. 

단일형으로 구매한 이유는 이어팁이 없는것이 좀더 편하게 귀에 잘 맞기 때문이고요. 

이어팁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다보니 거기에 익숙해졌기 때문인듯 해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아직 케이스를 구매하지 못했는데 깔끔하게 투명 케이스를 구매해서 쓸 예정입니다. 

실리콘으로 된 큰 케이스를 이전에는 알아봤었는데 그게 사이즈가 너무 커서 가볍게 파우치 같은 곳에 넣어다니기 불편했어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무선 충전이 되는 케이스로 구매하신다면 멀티형 무선 충전기에 함꼐 올려놓고 충전이 가능합니다. 

집에 무선충전기가 없다면 일반 케이스로 쓰시는 것도 괜찮아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역시 깔끔한 라인입니다. 

이어팁없이 제 귀에는 쏙 들어갔어요. 

그리고 음질도 너무 좋아서 음악을 듣는 내내 귀가 즐겁습니다. 

거기에 통화품질도 좋아서 상대방에게 통화할때 어떤지 계속 물어봤었는데 잡음 없이 통화하기 깔끔하게 좋다고 했어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이전에 있던 것과 마찬가지로 케이스의 뒷 부분 버튼을 꾹 누르면 바로 핸드폰 블루투스 연동되면서 자동 페어링이 됩니다. 

연결되는데 몇초 걸리지도 않아서 아주 편했어요. 

 

애플 APPLE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고민 구매후기

 

애플 공식 홈페이지

 

좀더 많은 정보를 아시고 싶으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고요. 

저는 오프라인에서 살까 하다가 역시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 쿠폰도 쓸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새벽배송 받을 수 있어서 그렇게 구매했어요. 

 

매장에서 세일하는것 알아본 가격보다도 몇만원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했어요.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이에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몇가지만 비교해보고 선택하셔도 될듯 합니다. 

직접 매장에서 보니 사이즈와 모양은 비슷했고요 기능적 면에서 몇가지 달랐어요.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어요. 

 

반응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