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인터넷 돈벌기 인터넷 판매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by 에이미니니 2024. 7. 4.
반응형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인터넷의류 도매사이트 이용하고 있어요. 

사업자등록을 하고 인터넷 의류 판매를 소소하게 하고 있는데 이전에 오프라인으로 의류판매도 했었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요. 

사업자등록증이 있거나 통신판매신고증이 있으면 사업자 확인이 되어서 인터넷의류 도매사이트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가 의류사이트 창업을 앞두고 있다면 가입을 할 수 있어요. 

 

그럼 어이사마켓을 어떻게 이용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이사마켓 - 인터넷의류 도매사이트 

 

1. 어이사마켓 정보 

 

어이사마켓은 인터넷의류 도매사이트입니다. 

의류 도매사이트는 새벽동대문시장에서 이용할수도 있고 신상마켓 같은 동대문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죠. 

그런데 요즘은 도매사이트 - 도매사이트 어플들이 많이 나와있어요. 

중국도매시장과 연결되어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인데 장단점이 분명히 있긴 합니다. 

동대문 도매의류사이트 같은 경우와 비교해보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아요. 

중국연결 사이트 같은 경우는 배송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예전에는 있었거든요. 

요즘은 그 부분도 좋아지기는 했지만 반품 환불 과정이 좀 국내사이트들과는 다르고 물품의 재고관리가 국내보다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어이사마켓 홈페이지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어이사마켓에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으니 카카오톡으로 계속 관련알림이 옵니다. 

이벤트 포인트로 12000점이 있었는데 6월달에 소멸되었다는 안내도 왔었어요. 

사실 이 포인트를 이용하지 못하고 소멸되게 한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12000원이라면 도매사이트에서는 큰 금액이거든요. 

의류 두 벌 정도, 혹은 그 이상 갯수를 구매하 룻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그렇게 구매해서 또 샘플로 활용할 수도 있고 반응을 보고 판매도 가능하니까요. 

 

사이트에 있는 의류를 구매하면 재고가 있는 제품같은 경우는 국내제품처럼 아주 빠르게 배송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제가 느낀 어이사마켓 장점은 샘플을 구매하기 위해 낱장으로 구매를 원할때 그것도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신상마켓 (동대문 도매사이트 어플) 같은 경우는 자주 이용하는 큰 거래처가 아닌 경우에 샘플 구매로 낱장구매가 안되는 업체가 많아요.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하지만 어이사마켓은 이용해보니까 샘플이용하기 위해서 한장만 구매를 원할 경우 그냥 인터넷에서 내가 의류를 구매하는것처럼 사이즈 한장씩 낱장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게 좋았어요. 

사이즈 한장씩 구매해서 사진작업을 해도 좋고요. 

오프라인이라면 반응보고 판매하기 위해서 더 구매를 할 수도 있으니까요. 


2. 어이사마켓 주문과정 

 

어이사마켓은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로 가입할때 사업자 정보가 필요합니다. 

내가 개인적으로 도매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는 것은 안되겠죠. 

판매자를 위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정보를 넣고 승인을 얻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승인이 된 판매자인 경우에 도매금액으로 의류 금액 확인이 가능하고 구매도 가능합니다. 

 

그럼 주문과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내가 상품을 주문합니다. - 결제완료

2. 어이사마켓 중국사입팀에서 주문 리스트를 가지고 사입을 진행합니다. - 사입중

3. 사입진행 후 사입이 완료된 상품들을 확인 후 불량 등 검수를 합니다. - 사입완료 

4. 검수가 끝난 상품들을 한국으로 출고합니다. - 통관중 

5. 약 3일 후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며, 입항 절차 이후 CJ 대한통운으로 출고됩니다.- 배송중

 

 

결제완료 - 사입중 - 사입완료 - 통관중 - 배송중

 

위와같은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과정이 약 3일이라고 나와있지만 제가 겪은 바로는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급하게 물품이 필요하거나 처리가 필요할때 난감할 수 있으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주문을 받아야 합니다. 

혹은 샘플을 받아서 작업을 하고 원할때 미리 수량을 생각해서 주문을 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중국이라는 장소의 영향이 있기 때문에 현지의 공휴일이나 명절 등등 특수한 날짜 상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사입이 지연될 경우 7-1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나와있어요. 

통관중 상태에서는 새봉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국내 출고 이후 주문내역에 운송장 번호가 등록되며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3. 어이사마켓 사이트 이미지 사용 여부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어이사마켓 이용하면서 인터넷 판매를 하신다면 이곳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제가 이용할 때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이트 이미지를 사용해도 된다는 표시가 있는 제품은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올려놓고 주문을 받을 수 있어요. 

내가 직접 사진을 찍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여건이 되지 않을때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아요. 

직접 찍은 사진과 다운받은 사진을 함께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4. 어이사마켓 주문하기 

 

예전에 처음 가입했을 때보다 물품이 더 많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카테고리가 그렇게 많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점점 늘어나서 아주 많아졌고요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카테고리별로 검색하면 내가 원하는 의류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격은 내가 가입할때 판매자로 가입하기 때문에 도매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의류사진인데 가격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저렴한 사진을 잘 골라서 주문을 하는것이 좋아요. 

이전에 보니까 같은 사진인데 가격의 차이가 아주 많이 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중국 도매쪽 가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발생하는 일인 듯 합니다.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사이즈를 선택하고 주문을 하면 됩니다. 

이때 사진을 보면 이미지 다운로드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내가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진인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미지 사용이 허용되지 않는것도 있으니 확인하세요.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5. 어이사마켓 결제방법 - 카드 / 계좌

 

결제방법은 카드결제와 계좌이체 둘다 가능합니다. 

저는 카드결제를 하는 편이에요. 

 

이때 결제금액 이외에 추가로 결제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입수수료 

배송비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주문을 할때는 취소및 배송지 변경이 어렵다는 것을 확인하세요. 

어이사마켓 인터넷 의류 도매사이트 가입 주문하기 후기

이번에 사진작업에 필요한 샘플 의류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금액은 적은 금액이었어요. 

사진작업을 실착으로 직접해보고 상세사진은 어이사마켓 사이트에 있는 사진을 다운받아서 함께 이용해볼 예정입니다. 

생각보다 이용이 편리한 인터넷의류도매사이트라 저는 종종 이용하고 있어요. 

 

신상마켓이 제일 유명한 의류도매어플이죠.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조금씩 이용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사이트를 찾으면 좋습니다. 

 

사업자등록증 혹은 통신판매신고를 하고 사업자 - 판매자로 의류판매를 하고 계신다면 한번쯤 이용해보시면 좋아요. 

배송은 급하게 이용하시면 조바심이 나실 수 있으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이용하실 수 있으시다면 주문해보시는것도 추천드려봅니다. 

 

 

옥션중고장터 이용해보기 포스팅

반응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