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쿠팡 리뷰 알바 사기 스미싱 쿠팡체험단 사기 문자 조심

by 에이미니니 2024.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며칠전에 이런 문자를 받았어요. 

번호는 1877-9826

하지만 번호는 계속 바뀌긴 하겠죠. 

도통 이런 문자가 올 수 있게 번호가 어디서 어떻게 돌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긴 합니다. 

문자를 보면 사실 재택근무로 일하면서 좀 편하게 할 수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을 정도로 혹! 할 수는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요즘 쉽게 버는 돈은 없다. 

이런 생각으로 모든 내가 모르는 번호로 오는 문자나 문구는 그냥 삭제하고 지우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아무리 자주 이용하는 쿠팡이라고 하더라도 이런 아르바이트를 저는 지원한 적이 없었거든요. 

 

반응형

 

아래 문자를 보면 쿠팡 리뷰 알바를 해보겠냐며 온 문자입니다. 

그런데 쿠팡 리뷰 알바라는 것을 이전에도 들어본 적이 있었어요. 

그리고 쇼핑몰 리뷰 알바 같은 것은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이 들어본 것도 있으실 거예요. 

블로그 체험단을 하다보면 영수증 알바 같은 것도 있고 또, 물품을 제공받고 체험해 본 뒤 레뷰하는 그런 제품 제공 리뷰 알바 같은 것들도 있거든요. 

그리고 그런 쪽지나 메일들도 많이 와요. 

물품을 제공해줄테니 블로그에 글 리뷰 등을 올려주면 건당 얼마 이렇게 주겠다 이런 얘기들이요. 

 

하지만, 그것도 블로그 지수가 내려갈 수 있고 그런 얘기들이 많아서 하지 않고 있긴 한데 이번에 온 쿠팡 리뷰 알바 문자 같은 경우는 그런 것과는 좀 다른 스미싱, 혹은 일종의 사기라고 하니 더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쿠팡 리뷰 알바 사기

 

제가 받은 문자는 이렇습니다. 

저는 보고 문자 전체보기도 눌러보지 않고 캡쳐만 먼저 하고 삭제를 했어요. 

일단 찾아보고 지인들에게도 이런거 오면 절대 누르지 말고 연락도 하지 말라고 알려주기 위해서 캡쳐를 먼저 했는데요!

이런 문자를 보시면 정말 이런 아르바이트를 하면 집에서 아이들도 보면서 남는 시간에 돈도 벌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 하지 말고 그냥 삭제하시길 바래요. 

 

이거 일단 말은 혹! 할 수 있는데 연락하면 생각한 것과 다르다는 사실.

 

 

 

 

 

 

이 얘길 저는 2023년도 초부터 들었었는데요. 

그때 이거 보고 연락해서 얘기 좀 해보니 사기같아서 그냥 안하고 연락끊고 삭제하고 그랬다는 지인 얘기를 들었어요. 

같은 동네 엄마였는데 남는 시간에 아르바이트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연락했는데 느낌이 쎄하더라고 그러더라고요. 

 

2023년 아마도 그 이전부터 이런 사기 아닌 사기 문자로 사람들을 현혹해서 금액적인 부분의 손해를 보게 하거나!

그것이 아니더라도 개인정보에 대한 것들을 털어가는 문제가 있는듯 해요. 

무엇보다 계좌번호부터 시작해서 입금받는 내역 등등 금전적 손해가 없다 하더라도 일을 시작할때 들어가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다 하더라고요. 

 

사이트 가입을 해야하는 것도 있고 텔레그램으로 초대되어서 금액을 또 추가해야만 입금을 받는 그런 것들도 있고요. 

그러니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그런 얘기가 있다면 그냥 아예 원천적으로 차단을 하시면 좋겠어요. 

이런 정보는 너만 줄게! 하는 그런건 없다고 봐야죠. 

 

 

처음엔 이런 건줄 알기는 했어요. 

초반에 이런 리뷰 아르바이트는 있었거든요. 

물품을 받아야만 리뷰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으니 물건을 보낸 것처럼 빈박스를 보내고 리뷰 작성을 하면 리뷰 한 건당 얼마! 이런식으로 금액을 받는 아르바이트요. 

내가 주문한 것처럼 해서 빈박스를 받고 물품값과 리뷰 한 수고비 챙겨받는 그런 것.

그런 아르바이트도 물론 해서는 안되는 것이긴 하지만 이건 그래도 제품 판매자의 리뷰 꼼수기는 하죠. 

 

 

 

 

 

리뷰어는 그 꼼수를 처리해주고 수고비를 받는 것이고요. 

이런 것이 있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위와같은 문자를 받으면 쿠팡에 그런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인가? 하고 적혀있는 연락처로 카카오톡을 해보실 수 있을것 같은데요. 

그랬을때 생각했던 것과 다른 방식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금전적 해가 아니더라도 개인정보 탈탈 털어갈 수 있으니 피싱, 혹은 스미싱 신종으로 나온 것이라는 것도 조심하시고요!

 

요즘들어서 이거 진짜 자주 나오는것 같아요. 

저도 핸드폰 새로 바꿨는데 바꾸자마자 얼마 안되어서 이렇게 안오던 문자를 받고 또 기분이 별로입니다. 

문자 받자마자 바로 삭제하고 스마트폰 알약 M 어플 돌리고 시티즌코난 어플 돌리고 그랬어요. 

 

조심하셔야 합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