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내돈내산 안방그릴 사용후기 연기 없이 고기굽기

by 에이미니니 2023.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예요. 

이전에 계속 사고 싶었던 <안방그릴>을 구매했었어요. 

구매해서 너무 잘 쓰고 있어서 오늘 홈쇼핑에 새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온 안방그릴도 사고 싶어지더라고요. 

새로 나온 것도 이전에 나온 것을 한번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이전에 나온 제품도 아주 잘 쓰고 있어서 구매를 할까말까 하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홈쇼핑 안방그릴 

내돈내산 안방그릴

새로나온 안방그릴이 나오기 전에 구매했던 제품이에요. 

사이즈가 좀 넓어진 걸로 구매했었는데 다시 리뉴얼 되어나온 것은 기름기가 빠지는 판이 편하게 바뀌었더라고요. 

연기먹는 안방전기그릴은 <나혼자 산다 이상민> 씨도 광고지만 방송에서 너무 잘 쓰고 있는것이 나오고.

또 이국주 안방그릴로도 유명했어서 저는 방송을 보다가 유심히 보고 제가 직접 알아보고 구매를 했어요. 

오프라인에서 먼저 보고 꼼꼼하게 따지고 가격이 홈쇼핑이 좋아서 홈쇼핑에서 구매했고요. 

무이자 할부가 된 것이 좋아요. 

 

15만원대 구매했어요. 

반응형

안방그릴 5가지 특징

1. 연기냄새 제거기능

2. 기름확산 방지기능

3. 식기세척기 사용가능

4. 프래이팬 사용가능

5. Non-stick 코팅

 

내돈내산 안방그릴

안방그릴의 제일 큰 특징은 연기를 흡수해준다는 것이죠. 

보통 그릴에 고기나 생선을 구울때 집에서 제일 불편한 것이 연기가 난다는 점이에요. 

식당처럼 연기를 뺄수 있지 않으니 문을 다 열어놔야 하는것도 있고요. 

가스렌지 혹은 전기렌지에서 (주방) 구워서 식탁에서 먹으면 식어서 단점이죠. 

식탁이나 상을 펴고 고기를 구울때 단점이 바로 연기가 나는것과 기름이 튀는것.

이걸 해결해준다면 식당에서 고기를 구워가며 먹는 장점을 집으로 옯길 수 있다는 거.

 

내돈내산 안방그릴

저한테는 그게 제일 장점이었어요. 

식당처럼 식탁에서 고기를 구워가며 먹을수 있다는 점이요. 

 

 

안방그릴 설치

내돈내산 안방그릴

설치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순서대로 판을 끼워주면 되고요. 

그다음 기름받이에 물을 넣어주고 위에 그릴을 올려주면 됩니다. 

이전거는 이렇게 기름받이를 본체안에 넣고 그 위에 그릴을 올리기 때문에 기름받이를 버리려면 다시 분해를 해야해요. 

이 과정이 좀 복잡한데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안방그릴은 본체 밖에서 서랍식으로 기름받이를 뺄 수 있는것이 장점이었어요. 

다시 재구매를 하지는 않겠지만 이전보다 좋아진 안방그릴로 구매하는것은 더 좋은듯 합니다. 

가격이 좀 올라갔지만 쓰기가 편해졌고 고기를 굽는 그릴이 넓어진 것은 굳.

내돈내산 안방그릴

기름받이는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세척을 한 이후에도 미끌거리거나 하지 않았어요. 

연기제거에 도움이 되려면 꼭 기름받이에 물을 넣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내돈내산 안방그릴

불이 들어오는 부분은 이렇게 생겼어요. 

제가 느꼈던 단점 중 하나는!

모든 그릴이 그렇지만 고기를 구울때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이국주 씨나 이상민 씨가 이 그릴을 써서 손님 초대를 하고 고리를 구워먹을때 그 굽는 시간이 길어서 불편한 것이 없었나 하는 점이었어요. 

분명 방송이니까 좋은점만 더 부각했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내돈내산 안방그릴

그래도 4인 가족이 좀 천천히 고기를 구워먹는것은 가능합니다. 

연기없이 기름 튐 별로 없이 깔끔하게 구울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기름이 전혀 안튀는것은 아니에요. 

불판 주변으로 기름이 튑니다. 일반적인 프라이팬보다는 적게 튀어요. 

 

내돈내산 안방그릴

삼겹살과 김치 & 야채를 함께 사서 구웠어요. 

삼겹살을 식당에서 주문하면 한줄이 1인분 정도인 것이 너무 아까워요. 

이정도 사놓고 가족이 함께 천천히 즐긴다 생각하면 저는 안방그릴 오래도록 잘 쓸 수 있다고 봅니다. 

갈비를 굽는것도 좋고 소고기를 굽는것은 더 굳.

내돈내산 안방그릴

일부러 기름이 제일 많이 튀는 삼겹살로 구워봤어요. 

제가 구매한 안방그릴 이전버전은 이렇게 4줄 올리면 가득차요. 

맨 왼쪽 전원버튼 - 오른쪽 파란버튼이 연기잡는 팬 버튼이에요. 

처음에 고기만 올렸을때는 연기가 폴폴 나다가 팬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기가 싹 사라집니다. 

광고에서만 그런거 아니야?? 하신다면 진짜에요. 

그래서 식탁위에서 고기를 구워먹는거 너무 좋아요. 

캠핑때 고기를 구울때도 이거 들고가서 굽고 있어요. 숯불 쓰지 않아도 되어서 좋고요. 

내돈내산 안방그릴

제가 느낀 최고 단점은 바로 속도라 느려서 먹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서 먹으려면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에요. 

2명이 천천히 먹는다면 모르겠지만 4인가족 기준으로는 어떻게 구워도 느려요. 

그래서 늘 가스렌지에 후라이팬으로 초벌을 먼저 하고 구울떄도 있어요. 

그럼 너무 번거롭지 않는가? 하는데 식탁위에서 구워가면서 먹는 맛이 또 상당하기때문에 돈이 아깝진 않아요. 

그리고 생선을 구울때도 좋아서 딱 좋고요. 

내돈내산 안방그릴

다 구워먹고 그 다음 이런 그릴들의 단점은 세척과 정리가 번거롭다는점인데.

다 분리해서 한번에 씻으면 기름 미끌남지 않아서 깔끔하게 세척이 가능하고 가방이 있어서 보관이 편해요. 

들고다니기 좋아서 저는 구매해서 아주 잘 쓰고 있어요. 

 


장점.

식탁에서 구워가며 연기없이 먹기 좋다.

보관가방이 있어서 이동이 용이하고 보관이 편하다.

 

단점. 

다른 그릴들과 마찬가지로 굽는데 최대로 해도 시간이 좀 걸려서 기다려야 한다. 

연기는 불편하지 않게 잡히지만 기름이 튀는건 아예 없진 않아서 그릴 청소후 식탁청소도 한번 더 해야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