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 잘 안될 때 방법 팁

by 에이미니니 2023.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핸드폰 갤럭시를 쓰고 있어요. 

그런데 꼭 중요한 순간에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아서 계산하거나 할때 불편을 겪을때가 많았어요. 

지문인식이 계속 되지 않아서 잠금풀림이 되지 않거나, 너무 많은 횟수를 하다가 잠시 막힘이 생기고 이런 경우가 생기거든요. 

이때 손가락이 너무 건조해서 인식이 잘 되지 않은 것 같아 물을 좀 뭍히고 할 때도 있었고 그게 안되면 지문 있는 곳을 계속닦아서 사용하고 이런저런 방법을 썼어요. 

그래도 급할때 잘 안되면 당황스러워요. 

 

이럴때 쓸 수 있는 제가 이용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해놓고 난 이후에는 지문인식이 계속 우류나고 안되어서 불편하진 않았어요. 

 

반응형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이 잘 안될때

 

1.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2.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로 들어갑니다. 

3. 생체인식을 누릅니다.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

 

생체인식으로 들어가면 지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번정도 등록을 하게 됩니니다. 

저는 오른손, 왼손 엄지를 각각 등록하여 2개의 지문을 등록해놓았어요. 

그런데 한번만 등록을 해놓으니 지문인식을 할때 계속 실패하고 인식을 못하는 일이 생기더라고요. 

이때 핸드폰에 따라 지문등록 할 수 있는 갯수가 좀 다르기도 하겠지만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 S22울트라 경우 지문을 4개 등록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다른 사람의 지문을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내 지문 중 엄지 검지 이런식으로 지문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걸로 생각했는데 이걸 좀 생각을 바꾸면 자주 사용하는 지문이 엄지로, 

이 엄지 지문을 (왼쪽 오른쪽 상관없이 자주사용하는) 4번 등록을 해놓으면 어떤 경우에도 지문인식이 잘되더라고요.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

생체인식 등록시 지문인식.

이곳에 같은 손가락 지문을 4번 똑같이 등록합니다. 

그렇게 한번 해봤어요. 

그렇게 한 이후 그냥 한번의 손가락을 댔을때 빠르게 지문인식이 되었어요. 

이제까지 지문이 흐려졌나? 혹은 너무 건조해서 인식이 안되는건가? 

핸드폰 액정이 인식에 둔감한가? 액정에 불순물이 묻었나? 

이런것들이 아니라 지문인식이 제대로 안될정도로 등록이 되어있었던건가 봐요. 

제경우는 그랬어요.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

지문을 4개 다 동일 엄지로 등록을 해놓으니 민감도가 올라가서 그런지 지문인식이 어떤 경우에도 한번에 확실히 빠르게 잘 되었어요. 

그래서 급한 경우 지문인식이 되지 않아서 당황하는 일이 없어졌어요. 

계산대에서 줄이 많이 밀렸거나, 버스를 탈때 빨리 요금을 찍어야 하는 경우 등등 급하게 핸드폰 화면을 열거나 결제창을 열어야 하는 경우가 분명히 있죠. 

그럴때 지문인식이 되지 않으면 정말 답답해요. 

핸드폰 갤럭시 지문인식

이째 한번 이렇게 설정을 해놓아보세요. 

그럼 지문인식이 안되는 일이 훨씬 줄어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간은 정말 엄지가 건조해서 안된다고 생각했었는데 혹은 핸드폰 지문인식에 문제가 있구나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했어요. 

 

 

아래와 같은 글도 확인해보세요!

 

 

키보드 불빛 끄고 켜기 기계식키보드 불 끄기 켜기

 

키보드 불빛 끄고 켜기 기계식키보드 불 끄기 켜기

키보드 불빛 끄고 켜기 이번에 기계식키보드로 바꾸면서 여러가지 불빛들이 나와서 좋더라고요. 노트북에 키보드 따로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노트북 키보드 자판에 따로 숫자키가 없어서 연결

gujehouse.tistory.com

 

갤럭시 버즈 소리작음 작게들림 작아짐 현상 해결

 

갤럭시 버즈 소리작음 작게들림 작아짐 현상 해결

갤럭시 버즈 프로를 쓰고 있어요. 통화음질도 좋고 노이즈캔슬링도 넘 잘되어서 아주 잘 쓰고 있었는데 이전에 한번 업그레이드가 되고 난 이후인지 아니면 그 영향은 아닌것인지 갑자기 소리

gujehous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