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변비약 엠티 먹어본 후기 약국 변비약 추천

by 에이미니니 2023.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서 시작된 변비 때문에 한동안 고생이 되었어요. 

아이들도 그렇지만 성인도 갑자기 이렇게 변비가 생기면 이게 꽤 많이 불편하거든요. 

전 약으로 해결하는것이 살짝 겁이 나기도 하고 또 몇번 약을 먹다보면 배도 아프고 해결은 안되고 해결이 된다고 해도 이게 만성이 되면 어쩌나 이런 생각이 들곤 했었는데!

너무 심할때는 약의 도움을 받는것도 괜찮단 생각을 이번에 하게 되었어요. 

보통은 하루 이틀 화장실 가는것이 불편할때는 차전자피를 먹는 편이에요. 

 

종근당 차전자피 먹어본 후기 클릭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 화장실 잘 가야 하는 상황이 생겼어요. 심한 변비가 생긴 것은 아닌데 매일 가던 화장실을 하루건너 하루 이렇게 되다보니 많이 불편하

gujehouse.tistory.com

 

 

대부분은 차전자피로 해결이 되곤 했었는데 이번엔 그게 안되더라고요. 

계속 배에 가스가 차고 뭘 먹어도 입맛이 없고 속이 불편하니 머리도 아프고. 

이게 변비의 고통이구나 이걸 느꼈던 며칠을 보냈어요. 

화장실을 제대로 못가면 불편한 점이 아주 많아요. 

지인도 만성적으로 변비를 달고 사는 분이 있는데 매우 힘들어 하시더라고요. 

병원에 다녀올까 하다가 속이 계속 좋지 않았던 연휴를 보내서 일단 약국을 먼저 다녀왔어요. 

약이 있으면 먹어볼까 상담을 받아봤고요. 

푸룬주스 처럼 액상으로 된 약이 아닌 다른 대체제를 마셔볼까 하다가 약국을 들른 거였는데 추천받은 변비약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을 해봐요. 

저처럼 갑자기 생긴 변비 때문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요.

반응형

변비약 엠티

약국에 가서 변비 때문에 약을 구매하러 왔다고 말했더니 액상으로 된거 혹은 알약 이렇게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액상으로 먹었을때 효과가 없었다. 

이번엔 알약을 한번 먹어보고 싶으니 권하실 것이 있나 물어봤어요. 

그래서 추천받은것이 두알 먹는 거고 저녁에 자기전에 먹고 아침에 화장실 가면 되는건데 배가 안아프고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엠티 변비약> 입니다. 

변비약 엠티

가격은 3000원이었어요. 

약국마다 가격차이는 있겠지만 이 정도 전후 가격이 아닐까 싶어요. 

변비가 오니 두통도 생기고 복부팽만 식욕감퇴 장내이상발효.식욕부진, 많은 증상들이 나타나요. 

겉에 쓰여있는 모든 증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도움이 되면 좋겠단 생각과 이것도 반응이 없으면 어쩌지? 하는 궁금증도 생겼어요. 

그럼 정말 그때는 병원읃 다녀와야겠단 마음을 가지고!

약을 구매한 시간은 오후 7시 정도 였고요. 

자기전에 먹으라고 했는데 조금 더 효과를 빠르게 봤으면 싶어서 사고 돌아와서 바로 먹었어요. 

새벽에라도 신호가 오면 화장실을 바로 가야겠단 생각이 있었고요. 

7시30분쯤 두 알을 먹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새벽에 아무런 신호가 오지 않았어요. 

일단 먹을때 주의사항과 효과에 대한 거 아래 포스팅 해볼게요. 

 

 

 

변비약 엠티 정보

저장방법 : 실온 1-30도 보관. 밀폐용기 / 소아의 손에 닿지 않게 보관.

사용기한 : 옆면 표시일까지 (2024년 12월까지 1년정도의 기한이 있었어요)

첨가제가 소량 들어있고요. 

색상은 노랑색이에요. 

알약이 크지 않으니 알약 못드시는 분들도 충분히 먹을수 있을 거 같아요. 

변비약 엠티



 

변비약 엠티 성분 성상 효능효과

1. 성분 : 도큐세이트나트륨 . 비사코딜

2. 성상 : 황색의 광택이 있는 장용성 원형 필름제피정

3. 효능효과 : 변비  & 변비에 따른 증상의 완화 

- 변비에 따른 증상종류 - 식욕부진 (식욕감퇴)  . 복부팽만 . 장내이상발효 . 치질

4. 용법 : 1일 1회 취침시 (공복시) 복용

성인및 만 15세이상 - 1회 2정 / 만 11세이상-만15세미만 - 1회 1정-2정  / 만 7세이상 - 만 11세미만  - 1회 1정

5. 주의사항: 복용금지 - 급성복부질환 충수염, 맹장염, 장출혈, 궤양성결장염등 환자. 장폐색 창자막힘환자 

만7세이하어린이 

6. 복용전 의사 치과이사 약사와 상의할것 

 

심한복통 또는 구역 구토환자인경우 - 임부 또는 임신가능성이 있는 사람 - 다른약물을 투여받고 있는환자 - 신장애환자

 

 

변비약 엠티

만약 심한복통, 설사, 구토 등 이있을땐 중지하고 의사 혹은 약사와 상의해야합니다.

1주정도 투여해도 변기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도 중지하고 상의해야합니다. 

 

위 사항은 기본적인 경우인것 같고 꼭 체크해야할것 같아요. 

제가 먹어본 결과 심한 복통 구토 설사는 없었어요. 

이럴 경우에는 이게 약 이 원래 그런 것이 아니니 꼭 중지하고 병원에 다녀오시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예전에 다른 변비약을 먹었을때는 복통이 좀 있었거든요. 

배탈이 났을 때 처럼 배가 살살 아프고 화장실도 계속 자주 가고 그랬었는데 이 변비약은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변비약 엠티

약은 이런 노란색이고요. 

알약이 크지 않아요.

성인인 경우는 두알을 자기전에 한번 먹으면 됩니다. 

새벽에 배가 아파서 화장실을 갈 줄 알았더니 그렇진 않았고요. 

아침에 일어나서도 배가 아프지 않았어요. 일종의 신호가 오진 않았었는데요. 

제가 전날 오후 7시 30분에 알약 2알을 먹고 다음날 화장실을 제대로 간 것은 오후 2시정도였어요. 

그러니 만약 약을 드실 때는 꼭 다음날 약속이 없거나 하루종일 집에서 좀 편하게 있을 수 있는 날에 드시길 추천드려요. 

외부에 있을때 신호가 오면 난감한 경우가 있을 것 같긴 하더라고요. 

다음날 저는 일이 있어서 다녀온 것은 아니고 산책을 좀 했어요. 

장운동이 활발해지면 좋을 것 같아서 아침을 간단히 먹고 걸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오후 2시쯤 아주 편하게 화장실 잘 다녀왔고요. 

저녁에 한번더 화장실 다녀왔기에 두번을 다녀온 것이 맞아요. 

그러니 꼭 쉬는 날 전, 그때 약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외출하거나 출근하실때 드시면 제가 보기엔 안된단 생각이 들어요. 

배가 많이 아프지 않아서 불쾌한 아픔은 없었습니다. 

속이 좀 편한 변비약인것 같아서 (순한 변비약) 추천드려봤어요. 

약국에서 그냥 추천받은 것인데 다음부터는 약국가면 이름을 말하고 구매할 것 같기는 합니다. 

다른건 저는 배가 너무 아팠던 기억이 있어서 꺼려졌거든요. 

알약이 꽤 많이 들어서 만약 한번 먹었는데 효과가 없다면 며칠은 먹어봐도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유의사항에 나온것처럼 일주일은 넘기지 않는것으로 하셔야 할거 같아요. 

 

변비약 엠티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