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목 아플 때 구매 복용후기

by 에이미니니 2023.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이번에 감기가 꽤 오래가네요. 원래 몸살감기로 시작해서 열만 나지 않고 코감기 목감기 이런 순서로 쭉 이어지다가 이제 좀 다 나았어요. 

코로나 걸렸을때와 다른 점은 열이 나지 않았다는 점. 

그래도 모르니 계속 간이검사는 했었는데 그냥 일반 감기더라고요. 

코로나 시절을 지내고 보니 마스크를 계속 쓰던 시기가 있어서 그런가 일반 감기는 걸리지 않았었거든요. 

그러다 요즘 마스크를 벗고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또 감기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반응형

 

감기를 걸린 이후에 마스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는 중이에요. 

코감기 걸렸을 때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코약을 처방받아서 먹었었는데 코감기 약은 많이 졸린 거 아시나요?

몸살 감기와 함께 온 코감기약을 먹다보니 하루종일 몽롱한 기분이 들기도 했어요. 

그렇게 코감기가 지나가고 목감기가 남았는데 쉰 목소리가 나고 계속 마른 기침이 나고 간지러운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약국을 들렀다가 계산 전에 스트렙실을 볼 수 있었고요.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광고에서 많이 보다보니 스트렙실 효과가 궁금해지더라고요. 

무엇보다 이거 사탕처럼 먹는거다 보니 좀 편하게 먹을 수 있겠다 싶기도 했어요. 

목이 아플때는 약을 먹는 것도 좀 힘들때가 있으니까요. 

물을 많이 마시기도 힘들때 사탕처럼 녹여서 먹을 수 있는 약이라서 그게 마음에 들었고요. 

먹는 방법은 약사님께 설명을 좀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었어요.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목 아플 때, 빠른 증상 완화 효과 

스트렙실 이라고 되어있어요. 

허니 앤 레몬 트로키 맛인데 다른 곳에선 오렌지 맛도 있다고 해요. 

제가 먹었을때 요것도 맛이 괜찮았어요. 약같지 않아서 아이들 (12세이상) 도 잘 먹을 수 있고요. 

소염작용을 하는 약이고요. 

한박스에 12정 들어있어요.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약국에서만 판매하고요. 편의점에선 팔지 않아요. 
1박스 총 12정 들어있고요. 
스트렙실 가격 : 약국마다 가격이 좀 다른데요. 
저는 4500원에 구매했어요. 
다른곳에선 5000원에 판매하는곳도 보았어요. 

 



 


스트렙실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가 되는 약입니다. 
따로 처방전을 받을 필요는 없어요.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효능 효과

 

효능 : 인두염, 후두염 - 인후염 의 증상을 단기적으로 완화해줍니다. 
효과는 2시간에서 최대 4시간 정도 지속된다고 해요.
목이 아플때 빠르게 그리고 최대 4시간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아플때 천천히 사탕처럼 녹여먹기 좋아요.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복용법



약은 깨물어 먹으면 안되고 사탕처럼 천천히 녹여먹어야 합니다. 
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고요. 
사탕을 먹을수 있고 복용법을 이해할 수 있는 아이들이라면 12세 이상 먹을 수 있어요. 

스트렙실은 하루에 최소 3시간-6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한알씩 먹으면 됩니다. 
하루 최대는 5개 먹을 수 있어요. 

최대 3일간 사용을 권장한다고 되어있어요.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주의사항



1. 깨물어 먹으면 안돼요. 
2. 매일 세잔 이상 술을 마시는 분들은 위장 출혈 위험이 있어요. 
3. 전문가와 상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아요. 
4. 중복되는 약이 있다면 약사에게 물어보고 복용하세요.  (다른 감기약, 해열진통제 등)



스트렙실 약국 가격 복용법

 

 

부작용

 

부작용은 다른 진통제에 대한 부작용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일반적 진통제에서 보일 수 있는 그런 비슷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저는 무엇보다 12세 이상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약을 챙겨주기가 좋았어요. 

알약을 한동안 못먹는 아이들에게 약을 챙겨줄때 많이 불편한 것이 있었거든요. 

학교에서 챙겨먹기도 좋으니 이렇게 한통을 사서 가족이 함께 챙겨먹기 좋은 약이었어요. 

스트렙실 고아고에서만 들어보고 이번에 약국에 있는 것으로 처음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효과는 일반 진통제외 비슷했지만 먹는 방법이 편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도 이건 편의점에서 살 수 없는 약이니 약사님에게 꼭 잘 물어보고 부작용까지 잘 꼼꼼하게 챙겨서 드시는 것이 좋아요. 

복통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까요. 

 

요즘 목이 아픈 일이 많이 있어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는 환절기에 목감기는 더더욱 조심하셔야 해요. 

코감기 약이 졸릴 수 있는데 요건 목감기 약이고 소염진통제와 같은 효능을 주는 약이니 졸리거나 하지는 않았고요. 

제가 보기에 알약을 못 드시는 분이 있다면 목감기약으로 사탕처럼 녹여먹을 수 있어요

12세 이상 아이들이 있다면 그 분들도 괜찮을 것 같아요. 

 

(꼭 약사님께 물어보고 구매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