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방법

by 에이미니니 2023. 2. 21.
반응형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방법

 

 

넷플릭스 결제수단을 변경하려면 예전에는 그냥 스마트폰 넷플릭스 어플에서 가능했었어요. 

어플로 들어가 내정보를 누르고 고객센터를 들어가면 결제수단 변경을 할수 있었는데 이게 변경이 되었더라고요.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간단하게 어플에서 가능하면 편할텐데 netflix.com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꾸라고 되어있네요. 

그래서 핸드폰으로 넷플릭스 주소를 치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았는데 로그인을 해도 이게 결제정보 변경이 안되었어요. 

컴퓨터를 이용해서 넷플릭스 접속을 해야 바로 바꿀수 있었어요. 

이부분이 좀 불편한듯 합니다.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netflix.com

을 컴퓨터에서 접속해봅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렇게 어플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까지는 같으나 이후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을 할수 있어요.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내 프로필을 눌러주고 그다음 계정으로 들어가줍니다. 

프로필 관리 이전 아래 쪽에 있는 계정을 눌러주세요.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그럼 이렇게 결제정보관리로 들어갈수 있는데 여기서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비 결제수단까지 안전하게 등록할수 있어요. 

결제일 변경도 가능하니 변경할 것이 있으시다면 컴퓨터고 넷플릭스 접속하셔서 계정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잘 되지 않을때 간편하게 바로 바꿀 수 있어요.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결제정보관리로 들어가면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결제카드가 뜹니다. 

여기에 결제수단 등록을 눌러서 기본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결제수단이 변경되어요. 

어플에서도 간단하게 변경할수 있다면 좋겠는데 이전에는 됐는데 왜 안되게 되었는지 살짝 불편합니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등 입력할 것들을 해놓으면 바로 변경되는것은 좋아요.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넷플릭스 요금제 

 

저는 넷플릭스를 가족과 함께 잘 보고 있어요. 

아이들 같은경우에도 컨텐츠를 나눠서 설정해서 보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 보는 프로그램들도 관리가 되어서 좋고.

가족이 함께 나눠쓰면 동시접속 4명까지 시청이 가능하고 내가 보는 것들이 다른 가족과 프로그램이 섞이지 않으니 좋아요. 

이전에는 타인과도 이렇게 나눠쓰는 것이 가능했었는데!

그 부분을 악용하는 사람들도 있고 또 불편한 점들도 있어서 못하게 하는 방향으로 넷플릭스도 규제가 많이 들어간듯 합니다. 

 

사실 좀 가성비 좋게 저렴히 보고 싶은 사람들에겐 좋지 않은 소식이기도 해요. 

하지만 안전하게 가족과 함께 나눠보는 것 정도는 좋은듯 합니다. 

 

 

월5500원부터 가능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가 있지만 저는 요건 비추

가격이 이전보다 많이 올라서 프리미엄이 17000원 이네요. 

14000원 대 정도부터 사용했던 것 같은데 갑자기 가격이 많이 올라서!

 

그보다 좀 많은 컨텐츠나 영화들이 더 들어오면 좋겠어요. 

예전보다 많은 작품들이 안 올라온다고 불만인 사람들도 있어서요. 

(가끔 저도 그랬습니다.)

 

그래도 잘 보고 있는 넷플릭스이기 때문에 프리미엄을 끊지는 않을거 같아요. 

카드사용에 있어서 실적등 나눠쓰는 것들이 있기에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을 이용해보려고 했는데!

기존에 변경이 가능하던 방법이 살짝 변경된것 같아서 포스팅 해보았어요.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