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웰컴페이먼츠 결제내역 뭐지?

by 에이미니니 2023. 2. 12.
반응형

2월 11일 새벽 12시가 되자마자 문자가 띵! 하고 도착했어요. 
정기결제가 된 것이 있는것 같은데 잠깐 확인해보니 처음보는 결제내역이더라고요. 


<웰컴페이먼츠> 가 뭘까? 곰곰히 생각을 해봐도 아무것도 기억이 나질 않아서 좀 답답했어요. 
금액은 크지 않은데 이전에 결제된 내역을 뒤져봐도 이전 달 날짜엔 정기결제내역이 없었어요. 
그럼 새로 신청한 것 같은데 뭘까?


그래서 검색을 해봤어요. 
들어가보니 나이스카드 같은 그런 전자결제 시스템인듯 했네요. 
제가 인터넷 쪽에 정기결제로 신청해놓은 것이 있는것 같은데 이런건 따로 어디서 어떻게 무슨 사이트에서 어떤 앱에서 
정기결제가 된것인지 안나오고 이런 중간 결제시스템이름으로 결제가 되니까 
도통 모르겠어요. 

정기결제 신청을 하고 따로 적어놓으면 좋을듯 한데 이걸 잊을 때가 많아요. 
이번에도 그랬고요. 


결제내역 조회로 들어가봅니다. 
그럼 이렇게 내가 어디서 어떤 일로 정기결제를 신청헀는지 알수 있어요. 
이후엔 꼼꼼하게 적어놓는 편이 좋아요!!! ​


​들어가서 내역을 알아보려니 또 한번 난관에 부딪혔어요. 
승인날짜와 금액이런 것들은 카드 승인 문자가 오면서 바로 알수 있었는데 승인번호는 문자에 오지 않았더라고요. 
카드 앱으로 들어가서 승인번호를 조회해보려고 해도 승인번호는 조회가 안되었어요. 
그럼 이건 카드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조금 번거로운 절차가 있어요. 

간단히 정리해보면

1. 웰컴페이먼츠 사이트 접속.
2. 결제내역조회
3. 승인번호 알기 (카드사연락)
다음날 카드사에 연락해서 승인번호를 알아야겠다 생각을 하고 잠시 있는데 훅 기억이 났어요.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블랙키위 베이직플랜을 무료로 이용하는 신청을 해놨었는데 그게 
무료기간이 끝나서 자동으로 정기결제가 된것이었어요. 
한달은 이용해보고 해지하자 생각하고 구독만 해지해놓고 이번 한달은 이용해보려고요. 
정기결제가 된것을 블랙키위 들어가서 확인하니 딱 정확한 승인 시간에 금액도 일치하게 정기결제가 되었네요. .


결제이유를 찾고나니 마음이 좀 후련했어요. 
이게 기억이 안나면 알게될 때까지 계속 찜찜한 마음이 있거든요. 

모든게 잘 기억이 나질 않을땐 무엇보다 고객센터 연락해서 물어보는것이 제일입니다. 



연락처 : 02-838-2001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