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며칠 전! 주차장에 세워놓고 볼일을 보고 돌아오니 한쪽 타이어가 바람이 다 빠져있었어요.
기억을 더듬어 보니 주차장에 들어오기 전, 무언가 밟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했었는데 패트병 같은 것을 밟았었나 보다 하고 넘겼었거든요.
그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한쪽 타이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상태로 집으로 돌아갈 수는 없었기 때문에 바로 자동차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했어요.
<현대해상 긴급출동 타이어펑크>
긴급출동이 필요한 때는 아주 많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우선 대부분의 자동차 보험사 긴급출동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약간의 금액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가 유지하고 있는 현대해상 서비스를 예를 들어볼게요.
1. 현대해상 하이카서비스 / 고장출동서비스내용
1) 배터리방전시 시동
배터리방전이 되어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시동 조치
(차량 키 배터리, 연료전지 등은 대상이 아님)
- 새 배터리로 교체시 추가비용 발생
2) 전지차 방전시 응급지원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 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충전소까지 100km 를 한도로 견인
100km초과시 1km당 2200원 추가비용발생
3) 타이어펑크 수리
피보험 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 수리
- 펑크 타이어1개를 초과하여 수리시 추가비용 발생
4) 타이어교체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 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자동체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경우 서비스제한
5) 잠금장치 해제
자동차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트렁크 잠금장치 및 외산차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6) 비상급유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 (휘발유, 경유에 한함)
보헌기간 중 2회만 제공, LPG차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7)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
8) 긴급구난
피보험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
9) 휴즈교환 , Road차량진단 등
여기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것이 아마도 배터리 방전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그 부분 때문에 긴급출동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었고요.
차 문이 잠겼던 경우도 있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타이어펑크가 나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봤어요.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내가 어떤 자동차보험에 들어있는지를 확인하고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겠지요.
저는 현대해상 하이카였어요.
2. 현대해상 하이카 긴급출동서비스 진행절차
대표 콜센터 전화를 하면 직원이 바로 근처에 있는 출동가능한 기사님에게 연락을 줍니다.
이때 내가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모르겠더라도 위치동의를 하면 알아서 찾아오시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타이어 수리가 그래도 용이한 주차장 내에 있었기 때문에 바로 이쪽으로 오시라 불렀고요.
출동접수를 한지 15분이 채 되지 않은 시간에 기사님이 도착했습니다.
3. 자동차 타이어펑크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기사님이 오시고 바로 불을 좀 켜고 타이어를 보니 바람이 완전히 빠졌습니다.
어디에서 빠졌는지 확인을 해야했기에 거품기를 이용해서 알아봤는데 정확히 알수는 없었어요.
밤이었고 차량을 앞뒤로 움직여야 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페어타이어가 있는지 물어보셨고 트렁크에 있는 스페어타이어로 교체를 해주기로 하셨어요.
이 바람빠진 타이어는 이 상태에서는 수리가 가능한 것이 아니었어요.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꼭 스페어타이어는 트렁크에 가지고 다니셔야 합니다.
저는 다행히 스페어타이어가 있었어요.
그래서 기사님께 물어보니 있는줄 모르는 분들도 많고 또 아예 없는 분들도 있고, 펑크난 스페어 타이어를 가지고 다니는 분들도 있고 여러 상황이 있다고 하셨어요.
아예 타이어 교체가 안되는 경우에는 견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죠.
스페어 타이어가 있다면 그래도 집으로 돌아갈 수 있고 낮시간이라면 근처에 있는 타이어 가게까지 갈 수 있으니 비치해 놓고 다니셔야 합니다.
스페어타이어는 기존 끼워져 있는 타이어보다는 작았지만 높낮이는 다르지 않았어요.
타이어에 80 이라고 쓰여져 있고 속도 80 이상 달리지 말고 최대한 빨리 기본 타이어로 교체하라고 얘기 들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도 네곳 모두 다 체크 하고 제대로 된 다음 정리하고 저는 집으로 돌아왔어요.
타이어가 펑크 난 것을 알고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신청하고 수리를 받은 것까지 시간은 30분이 채 안걸린듯 합니다.
정말 바르게 처리를 받은 것이죠.
자동차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내가 특약으로 넣는것도 있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필요한 때에 제대로 활용하세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횟수가 있으니 그 안에서는 1년 안에 써야하는 상황에서는 무료로 이용해보시면 좋겠어요.
4. 현대해상 하이카 긴급출동 사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 접수 방법
현대해상 하이카 대표 콜센터 전화번호 : 1588-5656
문자메시지 접수 가능 : 013-3366-5656
스마트폰 접수 /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모바일웹 접속 또는 앱 설치후 고장출동서비스 신청
다음날 타이어 가게로 가서 스페어 타이어를 새 타이어로 교체했어요.
교체할때 그 전 바람빠진 타이어를 트렁크에서 빼서 자세히 살펴보니 타이어가 찢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언가 펑! 하고 밟았던 것이 박혀서 타이어를 찢었던 모양입니다.
주차장에 세워놓은 동안 서서히 바람이 빠져서 다 빠져버린 결과.
다행히 타이어가 찢어진 이후 주차장에 곧바로 세워놓았었기 때문에 운행중 바람이 빠져서 이후 사고가 혹시 날 수 있는 상황까지는 가지 않았던 것 같아요.
바람이 빠지는 상태로 혹시나 고속주행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어야 했다면 생각도 하고 싶지 않지만 바람이 빠져서 차를 도로 중간에 세우거나 당황스러운 일이 생겼을 수도 있겠어요.
늘 조심하며 운전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꼭 타이어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트렁트에 스페어 타이어가 있는지도 꼭꼭 확인하세요.
이런 경우에 스페어타이어가 있다면 처리가 훨씬 빠르게 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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