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lg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가스 샘 고장 교체

by 에이미니니 2024.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집 정리를 하다보니 엉망진창이 되었어요.

이번에는 에어컨이 말썽이라 lg출장 서비스를 또 신청했는데 가스주입도 안되고 결국은 구매를 새로 하게 되었습니다. 

 

LG에어컨 설치

1. 에어컨 구매처

원래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었어요. 

집에 있는것은 멀티형으로 방에 벽걸이 있고 스탠드 형으로 거실에 있었어요. 

똑같이 교체를 하려고 알아봤는데 요새 에어컨 왜이렇게 비싸죠? 

거기에 무풍에어컨이 많이 나와있고 AI에어컨이라고 해서 가격대가 뭐 3백 4백 우습더라고요? 

하지만 그렇게까지 필요하지 않고 여름 2-3개월만 켤 예정이라서 가성비 좋은 것으로 알아봤어요. 

집에 있는 가전제품이 모두 LG제품이기에 한번에 서비스 받기 좋게 LG 제품으로 알아보았고요. 

이번에 옥션에서 쿠폰을 쓸수 있고 세일도 하고 있는것이 있어서 구매했는데 사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이거 괜찮나? 싶기도 하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한 것은 이유가 있겠지 했는데 설치비가 따로 추가된다는 얘기가 있었어요. 

 

lg에어컨 설치 에어컨 가스 샘 고장 교체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니 설치비 따로 나와도 그정도 감수해도 되겠다 해서 신청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지금은 세일가보다 좀 올랐네요 

저는 140만원대에 구매했어요. 

벽걸이 + 스탠드 포함이고요. 

기본설치비 포함이지만 추가설치비 따로 나온 것은 있었습니다. 

그건 설치기사님께 지불했고요. 

설치한 거 깔끔하게 확인하고 지불한 것이라 만족해요. 

 

2. 에어컨 교체 이유

 

에어컨을 쓰는 동안 매년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서 LG 출동서비스를 이용했어요. 

그리고 8만원이란 비용을 지불하고 에어컨 가스를 주입했고요. 

 

에어컨 가스주입 비용은 출장비 포함해서 7-8만원 정도 합니다. 

저렴하게 하는곳은 사설로 5만원 이렇게 하는곳도 있지만 최대한 제품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려고 했어요. 

그래야 AS 부분도 확실하고 계산도 카드로 할 수 있고 이후 문제가 있을때 처리가 빠르더라고요. 

에어컨의 가스가 어디서 새는지 처음에는 알 수가 없다고 했어요. 

확실히 에어컨 가스 새는위치를 찾으려면 또 검사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그 새는 것을 고치는 과정에서도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고요. 

작년에 가스 주입을 하고 2달 정도 불안불안하게 썼었는데 올해 이제 써야할 시기가 되어서 에어컨 청소를 하면서 틀어보았더니 또 찬 바람이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서비스출장을 요청했고 돌아온 답변은 가스가 이렇게 빨리 빠지게 되면 또 넣는다고 해도 의미가 없다는 답변.

그리고 가스가 새는 위치가 실외기라는 예상을 받았고 이 부분을 고치는 비용은 40-50만원 정도가 든다고 했습니다. 

 

lg에어컨 설치 에어컨 가스 샘 고장 교체

네. 40-50만원을 주고 10년이 다 되어가는 에어컨을 고치는 것은 사실 의미가 없는 일이었어요. 

그래서 140만원대 멀티 에어컨을 구매했고 추가 설치비용을 지불했지만 만족합니다. 

보통은 새로 구매하면 설치비가 전혀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에어컨을 설치하는 환경에 따라서 기본 설치비에 추가로 드는 비용이 생기기 마련이더라고요. 

 

기존에 있던 것을 제거 하고 가져가서 처리하는 것까지 맡겼고요. 

원래 있던 실외기보다 새로온 실외기가 사이즈가 훨씬 커서 실외기 사이즈를 늘리는 작업도 함께 했어요. 

기존 위치에서 에어컨 위치를 변동하진 않았고 벽을 뚫을 일은 따로 없었기 때문에 그 부분은 비용이 들지 않았습니다. 

 

스탠드 에어컨에 동관이 더 필요하진 않았는데 방에 설치하는 벽걸이 에어컨에는 좀더 필요했어요. 

 

 

 

3. 에어컨 설치 추가비용

lg에어컨 설치 에어컨 가스 샘 고장 교체

추가 설치 비용은 집마다 다를 것이라 따로 적지는 않을 텐데요. 

구매하실때 어떤 추가비용이 발생하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얘기를 나누다 보니 분명 추가비용에 대한 고지가 판매하는 곳에 있었는데 (저는 읽었고 인지하고 구매했어요.) 보통 설치를 하러 가서 추가비용에 대한 얘기를 하다보면 왜 그런 비용이 발생하느냐! 너무 비싼거 아니냐! 하는 불만을 표시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대부분은 새로 가전제품을 구매한다고 하면 설치비용, 배송비용은 무료로 해준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에어컨을 경우는 기본 설치비용은 무료지만 동관의길이가 기본이 무척 짧더라고요. 

미터당 추가비용이 발생하는데 그 부분이 늘 좀 비쌌어요. 

 

lg에어컨 설치 에어컨 가스 샘 고장 교체

 

특히 멀티 에어컨 설치인 경우에는 더 추가로 드는 비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에어컨은 꼭 (스탠드 에어컨인경우) 벽면에 부착된 콘센트에 꽂아야 합니다.

전압이 높기 때문인데요. 

만약 벽면에 꽂을 수 없는 위치에 이어컨을 설치해야 한다면 멀티콘센트가 필요합니다. 

그땐 꼭 <고용량 멀티탭 고용량 콘센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생긴 고용량 멀티탭에 대한 포스팅은 바로 이어서 하도록 할게요. 

 

에어컨 설치 추가비용에 대한 예시 - 동관 1미터 당 들어가는 비용이 있고요. 

실외기 설치비, 철거비를 받을 수도 있어요. 

최대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받으시고요. 

꼭 어느 부분에 얼만큼의 비용이 발생했는지에 대한 것은 영수증으로 남기세요. 

내용은 꼭 적어서 어느 금액이 발생한 것인지 알려달라고 하시고요. 

 

그리고 구매할 때보면 설명 부분에 추가비용에 대한 것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어요. 

아주 작은 글씨로 나와있어서 인지하지 못하고 구매하는 경우도 많으니 꼭꼭 확인하세요. 

인터넷 구매시에는 그 부분이 불만이 생길때가 있더라고요!

 

반응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