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하는법 실시간 네이버지도 CCTV보기

by 에이미니니 2023. 6. 13.
반응형

네이버지도를 써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네이버지도를 아주 잘 쓰고 있는 편이에요.

특히나 여행을 가거나 할때, 정말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외국을 나가서 길을 찾을때는 구글맵이 최고지만요! 국내에서 쓸때는 네이버지도가 아주 편리해요.

서울안에서도 내가 처음가는 동네가 있을테고, 처음가는 동네의 음식점이나, 편의점, 주차장등을 검색할때 이름을 모르면 하나하나 검색해서 찾아봐야 해요.

이때 네이버지도를 켜고 현재 위치에서 나오는 음식점이나 주차장, 등을 눌러주기만하면 등록되어있는 업체들이 다 뜨기 때문에 찾기도 쉬워요.

찾는방법은 네이버길찾기로 연동되어서 네비게이션 기능까지 한번에 되거든요.

 

 

그리고 그 음식점에서 픽업주문을 하고 싶거나 바로 예약을 하고 싶다면 음식점만 클릭하면 바로 픽업주문이 가능한지, 현재 예약이 가능한지까지 알려주고 찾아가는 동안에 미리 음식이 준비되어 있을수 있도록 주문이나 예약을 할수 있어요!

참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게 음식점이 편의점 등등을 찾는것도 좋지만 네이버지도에는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어요!

이것들만 잘 활용한다고 해도 생활이 조금더 편리해질수 있어요.

혹시 몰라서 못쓰고 있었던 기능이 있다면! 잘 알아두시면 언젠가는 꼭 쓰게되실 날이 오실거예요.

PC에서 네이버지도를 검색하면 조금더 넓고 크게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네이버지도어플을 따로 깔아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해요.

PC에서 보이는 기능과 어플에서 보이는 기능이 같기에 좀더 크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지도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지금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가 뜹니다.

현재 있는 위치에 있는 모든것을 검색할수 있고 검색하는 방법도 아주 쉬워요~

그리고 내가 만약 가야하는 곳이 있다면 미리 검색해서 여러 방법으로 가는 법을 검색할수 있어요.

미리 길을 익혀놓는것도 좋아요.

그렇게 미리 검색해놓으면 처음가는 길도 헤매는 시간을 줄일수 있어서 좋고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대중교통으로 갈때 어디서 버스를 타고 어디서 지하철을 타는것이 빠른지, 예상시간과 어떻게 갈아타야하는지 방법에 대한 것들이 여러개 떠요.

이때 선택은 내가 하면 되는거라서 좋아요.

 

그리고 대중교통이나 차로 가는것 외에!!!

걸어서 이동하는 가까운 거리! 이럴때는 차로는 5분거리??

이렇게 걸리는 거리지만 사실 걸어서는 어떻게 가야하는지 방향을 몰라서 헤매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처음가는 거래처를 찾아가거나, 가보고 싶었던 음식점을 찾아갈때 지하철역을 나와서 어디로가지??

이런 난감한 상황에서 사용하곤해요.

이때 네이버지도는 도보의 경우에도 자전거를 이용하는경우에도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주니까 좋아요.

 

이게 어떻게 좋으냐면!!! 네비게이션으로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검색하게 되면 차가 이동해서 갈수 있는 길만 알려주게 되어있어요.

그럼 실제 내가 걸어서 이동하는 길은 차가 이동하는길과 다르기 때문에 많이 돌아갈수 있거든요!!

이때 네이버 길찾기의 도보! 를 검색해주면 걸어서 갈수 있는 빠른 방법을 알려줘요.

골목이나 인도 등! 좁고 사람이 걸어다닐수 있는 길을 알려주기 떄문에 좋아요.

그리고 내가 걸어가는 동안에 네이버지도의 내 현재위치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딱!!!! 자동차의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줍니다.

외국여행때는 꼭 구글맵을 이용하도록 하세요! 걸어다닐때 이만한 것이 없어요!

 

걸어서 이동하는 길을 알려주고 확대하면 정확한 방향을 알수도 있고 건물의 모양도 알수 있어요.

로드뷰를 켤 경우에는 더더욱 정확하게 내 현재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정말 헤매지 않고 목적지까지 걸어갈수 있어요.

잘못된 방향으로 가면 알려주는 이정표에서 이탈한 내 현재위치를 알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길찾기가 쉬워요.

 

지하철을 검색하려면 지하철을 눌러주면 되고 버스를 검색하려면 버스를 눌러주면 되어요.

지나는 버스의 노선도를 알고싶다면!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버스 전체 노선도도 알려줘서 내가 어떻게 버스를 이용해야하는지도 알수 있어요.

 

네이버지도에서 보이는 좀 더 신기한 기능들을 알아볼게요.

오른쪽 위에 보면 지도의 모양을 선택할수 있게 되어있는데 일반지도, 위성지도, 지형지도가 있어요.

일반지도는 처음 네이버지도를 켰을때 나오는 모양이고요 위성지도를 켜면 좀더 자세한 뷰를 볼수 있어요.

지도를 확대하면 더 신기한 도시의 상황들을 알수 있고요!

지형지도를 볼 경우에는 산의 위치나 강의 위치를 좀더 확실하게 알수 있어요.

내가 필요한 지도의 모습을 선택할수 있다는것도 신기해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저는 이 네이버지도거리재기 기능이 참 좋았어요 .

가끔 여기서 저기까지의 거리는 얼만큼 될까?

이런걸 검색하고 싶은데 알수 있는 방법이 없잖아요!

그런데 클릭으로 재고싶은 구역을 지정해주면 이것도 면적과 마찬기지로 옆에 바로 거리가 뜹니다.

구역은 여러번 찍을수 있기 때문에 내가 길을 가고자 할때나 아니면 대략적인 거리를 재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아주 유용해요.

 

그리고 이거 아주 좋은 기능인데요!!!!!

거리뷰를 보는것도 신기하고 재미있지만! 유용하게 쓸수 있고 도로상황을 좀더 정확하고 빠르게 알수 있는 방법!!!

<네이버CCTV>를 보는것이에요! 저는 길이 막히나?? 이걸 볼때 이 실시간 네이버CCTV를 켜볼때가 많아요.

네이버CCTV를 클릭해서 검색해주면 볼수 있는 CCTV가 총총이 떠요!

이때 CCTV를 클릭해주면! 실시간으로 현재 차량의 이동상황을 볼수 있어요!

 

 

그리고 카메라의 상태가 좋은 편인 곳이 많아요.

바람이 많이 불거나 눈 비가 내릴때는 좀 흐릿하게 보일수 있지만!

그것도 그 지역의 정확한 상황을 보여주는 것이라 좋더라고요!

네이버지도를 잘 활용하면 정말 길찾는데 헤매는 일이 절대 없어요!

처음가는 도시나 여행지에서의 이동도 아주 쉽고, 그래서 걱정할 일이 없이 처음가는 곳이라도 자신있게 가게되어요.

길가다 찾아가는 방법을 묻지 않아도 되고 알아서 스스로 여행을 즐길수 있게 해줘서 좋은 기능, 좋은 어플입니다.

네이버지도 어플을 꼭 깔아놓고 이용해보시길 저는 강추드립니다!

다음번엔 카카오맵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