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활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회원가입하기 파일업로드

by 에이미니니 2024. 5. 1.
반응형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 기여자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미리캔버스로 썸네일을 늘 만들고 있어요. 

무료 탬플릿 그리고 이미지 등을 사용해보고 있는데 그곳에 있는 이미지 같은 경우 누군가 올리는 것이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기여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기여자는 누구나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이렇게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를 검색해서 들어가봅니다. 

아래쪽에 있는 이용약관을 먼저 읽어보면 어떤 내용인지 대략 먼저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먼저 읽어보고 가입하기를 진행해보았어요.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 미리캔버스 기여자란?

미리캔버스는 1000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한국에서 가장 보편화된 에디터 서비스입니다. 
미리캔버스 디자인 페이지의 좌측 패널에 사진, 요소, 배경 등 사용자가 디자인 문서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제공됩니다. 
사용자가 미리캔버스에서 기여자의 콘텐츠를 디자인 문서에 적용한 후, 해당문서를 다운로드 하거나 인쇄하면 기여자의 로열티가 발생합니다.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장점

제가 생각한 장점은 업로드를 하고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업로드를 하면 반영구적으로 수익이 들어오게 된다는 점도 좋고요. 

보통 네이버 스티커 혹은 카카오 이모티콘 이런 것들도 같은 맥락으로 그려서 올리고 승인받는것을 도전으로 하는경우가 있죠. 

이모티콘 작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것만큼 이 부분도 또 도전을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해요. 

 

이모티콘, 스티커 등은 작가라고 칭하곤 하는데 미리캔버스 같은 경우는 기여자 라고 하는 것이 좀 다른 부분이긴 합니다.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회원가입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회원가입을 할때 닉네임을 적고 이메일을 한번 적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한번 입력하고 필수동의를 하면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면 회원가입이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되어서 편했어요. 

로그인하고 바로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이번에 템플릿 등록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템플릿 등록으로 더높은 수익기대! 이렇게 되어있는것을 보니 또 모르는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분들이 있었어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파이프라인을 또 늘려갈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는 점. 

그림은 잘그리는것보다 다양하게 독특하게 그리는 것이 중요해보였어요. 

제가 템플릿을 쓰거나 썸네일을 만들다보니 그림을 쓸때 특이하고 또 다른사람들이 쓰지 않는 것들을 선택하게 되곤 하는데 그건 꼭 잘 그린 그림이 아니어도 됩니다. 

 

이부분에서 내가 기여자가 되어보는 것도 좋은 일 같았어요. 

그래서 그림을 그려서 정해진 규격에 맞춰 업로드를 해보려고 마음먹었어요.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콘텐츠 업로드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콘텐츠 파일 업로드를 하는것도 그렇게 어려워보이진 않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또 업로드를 한 뒤 어느 정도의 시간을 기다리면 심사가 이루어지고 수정요청이 오거나 거부가 이루어지거나 승인이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고 합니다. 

 

 

이모티콘을 도전해 보셨던 분들은 아실 거예요. 

과정이 많이 어렵고 되는 것이 많이 힘들다고 하던데 미리캔버스 기여자는 그렇게 많이 어렵거나 까다롭진 않은듯 합니다. 

다만 규격을 잘 맞추는것이 중요하겠죠.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파일업로드 사이즈 예시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기여자

그림을 그리는데 관심이 있으시다거나, 사진을 찍은 것들을 기여자로 공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도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을 그려서 한번 도전해보고 다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도 배경제거 사진으로 업로드가 가능하다고 하니 다양한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하면 또 수익창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유튜브 썸네일도 그렇고 SNS 모든 썸네일 혹은 자료에 필요한 페이지를 작성하는데 미리캔버스를 많이 쓰고 있고 이용자가 아주 많다는 것을 염두해 둔다면 꽤 매력적인 일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