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손목닥터9988 후기 스마트밴드 도착 사용해보기

by 에이미니니 2023.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이번에 손목닥터99883기를 모집했더라고요. 

저는 2기 그러니까 작년에 신청해서 받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도 지인들 신청할때 보니 대기자가 어마어마 하던데 그래도 모두 좀 기다리니 신청이 가능했어요. 

8월28일 모집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었고 현재는 신청 마감상태입니다. 

저도 작년 여름쯤 신청했던 걸로 기억이 나요. 

그래서 이제 만 1년이 되었고요. 

올해도 신청받은 것을 보면 내년에 4차 모집을 또 하지 않을까 싶어요. 

올해 놓치셨다면 내년에 도전해보시기 추천드려요. 

반응형

그리고 이제 신청을 하셨다면 손목닥터가 배송이 되길 기다리실텐데요. 

제가 작년에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는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손목닥터9988

신창하고 기다리면 이렇게 박스로 배송이 옵니다. 

이때가이드를 잘 보고 어플을 깔고 사용 등록을 하면 되어요. 

일단 손목닥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시계와 어플을 연동해주면 끝.

방법은 간단했어요. 

어른들은 잘 못하실 수도 있어서 요거 도와주시면 좋을듯 해요. 

한번 연동해놓고 로그인을 해놓으면 이후엔 자동연동이 되니까 편했고요. 

실물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손목닥터 9988 시작하기 

이름은 손목닥터

9988은 99세까지 88하게 산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이름을 들으니까 이전에 유튜브에서 봤던 할머니들 유쾌한 건배사가 기억이 나요.

<99881234!>라고 건배사를 하던데 이유는??

 

99세까지 88하게 살다가 딱 123일만 앓고 4 죽자! 라는 건배사였는데 간결하면서도 기억에 딱!

그런 9988

99세까지 88하게 건강하게 살자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네요. 

 

손목닥터9988

요 스마트워치는 기존의 핸드폰 연동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도 있고 애플워치도 있고 하죠)처럼 생겼어요. 

핸드폰의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연동하는 원리로 쓰고 있고요. 

블루투스로 9988어플과 연동하면 내가 지금 걷고 하는 손목밴드에 있는 기록을 어플로 연동해서 올릴 수 있어요. 

계쏙 연동을 하려면 블루투스 연결을 해놓는것이 필수고요. 

하지만 데이타를 넣을수 없기에 블루투스 연결만 해서 쓸수 있는 알림서비스는 가능합니다. 

손목밴드만 차고 나가면 알림설정을 해놓아도 카톡, 문자 , 등 알림은 받을 수 없고요. 

워치만 차고 운동을 나갔다가 돌아와서 핸드폰에 운동기록을 연동해서 올리는 것은 가능해요. 

일반적인 핸드폰과 함께 쓰는 워치들은 데이터를 한달 만원 정도의 가격을 주고 신청하면 데이터를 넣을 수 있지만 이건 그건 안되고요. 

카톡 문자 부재중 통화 알림은 가능합니다. (핸드폰과 함께 다닐때)

손목닥터9988

처음에 배송이 왔을때 이런상태.

이걸 꺼내서 이제 어플을 설치하고 연결해주면 됩니다. 

손목닥터9988



손목닥터9988워치와 어플설치후 앱과 연결 


1. 구글플레이 스토어/앱스토어 에서 '손목닥터9988'을 검색후 설치합니다. 

2. 손목닥터9988 홈페이지에 가입 시 신청한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마이페이지 - 기기연동으로 이동해 손목닥터9988 스마트 워치와 연결합니다. 

4. 사용준비완료 

 

손목닥터 써본 단점 


제가 생각했을때 손목밴드가 실리콘으로 되어있는데 이게 좀 불편했어요. 

여름엔 여기 땀차서 차고 나가면 손목에 땀이 주르륵

이 부분을 다른 워치들처럼 교체가 가능하도록 호환되는 밴드가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제 3차니까 (2차보다도 3차가 업그레이드 된 것이 있었어요. 워치 종류도 많아지고요) 좀더 나은 방향으로 또 혜택들이 늘어날 거라 생각해요. 

그때 밴드 부분은 좀 개선이 되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목닥터9988

 

건강관리목표 설정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건강관리 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이 가능해요.
1. 손목닥터9988앱 홈페이지에서 신장, 체중 등을 입력합니다. 
2. 다양한 건강생활 리스트에서 자신에 맞는 목표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체중이나 신장을 등록해놓으면 이후에도 관리가 편해요. 

실제로 써보면 기능들이 단순했어요. 

사실 이렇게 달리기 만보기 이런 서비스는 요즘은 핸드폰 어플로도 관리가 되는것이 있고 기본으로 핸드폰에 깔려있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손목닥터만의 매력을 느끼지 못했어요. 

다만 손목에 차면 안쪽의 측정기가 있어서 혈압이나 스트레스 상황들을 측정할 수 있는데 이것도 젊은 분들에게는 딱히 필요한 기능이 아니더라고요. 

혈압측정이 수시로 필요한 경우에는 이렇게 손목에 차고만 있어서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은 빠르게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좋겠지만 저는 이 기능들은 잘 이용하지 않았어요. 

손목닥터9988

건강생활 신청하기 


일상속에서 손목닥터9988워치와 함께 건강관리 목표를 달성하고 손목닥터9988포인트도 획득

건강생활 실천리스트
1. 참여 - 설문조사 참여, 손목닥터9988 앱 출석체크, 친구 추천 등
2. 활동 - 식단기록, 1일 8000보 이상 걷기 실천, 건강 콘텐츠 참여 등
3. 성과 - 건강관리목표달성, 신체활동 행동변화, 자가관리 지속등


손목닥터9988

참여혜택 

1. 신체활동 측정 및 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 워치 제공 (대여)
걸음 수, 운동량, 심박수 측정 및 시계, 알림 등 활용

2. 전용 건강관리 앱을 통한 건강습관 형성 지원
개인별 건강목표 설정,건강생활습관 기록관리, 리포트, 건강미션, 이벤트, 건강활동 독려메시지, 카드뉴스 등 제공

3. 건강목표 달성, 건강활동 등에 따라 인센티브(포인트) 제공 
포인트는 상품권으로 전환하여 병원, 약국, 헬스장, 안경점 등 건강관련 업종 (추후안내)에서 사용가능 (최대 10만포인트 1포인트 1원)

손목닥터9988

사용후기

 


일단 걸으면 걸음수 체크가 됩니다.

핸드폰 어플로도 걸음수체크를 하고 만보를 체우면 걸음수 포인트를 받아서 커피도 바꿔마시고 하는데 그런 기능들은 사실 어플로 하는것이 좀더 유용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해서 모은 포인트를 저는 어떻게 쓰는지 아직 잘 모르겠어요. 

매일 찼던 것이 아니라 아직 포인트가 많지 않아요. 

그런데 이 포인트를 쓰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알려진 것이 없어서 일단 모으고는 있어요. 

핸드폰 어플에 있는 커피바꾸거나 혹은 베이커리, 편의점 이런 물품들을 바꿀 수 있는 포인트가 훨씬 더 실용적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어플과의 차별성이 없으니 병원비나 약국 등등 건강에 관련된 곳에서 포인트로 쓸수 있다는데 이게 실용적인 것인지 저는 1년을 써본 결과 의구심이 듭니다. 

사실은 잘 차고 밖에 나가지 못했어요. 

핸드폰으로 걸음수 세서 커피바꾸는 것은 아직도 열심히 잘 하고 있는데요. 

사실 여름에 이거 차면 많이 더워요. 

손목닥터9988

시계 용도로 쓰기에도 핸드폰을 늘 들고 다니기 때문에 잘 보지 않게 되었고요. 

카톡이나 문자 통화수신 알림을 켜놓고 쓰려면 블루투스연동을 계속 해야하는데 그럼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 꺼놓게 되고요. 

 

작년에 받아서 지금까지 운동할때는 그래도 잘 쓰고 있지만 매일 차고 일상생활을 하게 되진 않아서 걸음수를 체크하는것도 정확히 되진 않았던 것 같아요. 

아직 해지된 상태가 아니라 (작년에 받았는데 따로 해지안내가 없었어요.) 앞으로는 좀더 써볼 예정이에요. 

건강체크 하는 것으로 유용하게 잘 쓸수 있도록 좀 더 많은 혜택이나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