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중국간식 곤약젤리 설곤약 향라맛 파는곳 먹어본 후기 유통기한

by 에이미니니 2024.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아이가 한동안 계속 학교에서 돌아올때마다 설곤약을 사오더라고요. 
예전에 처음 마라맛이 나왔을때 궁금해서 한번 먹어보고 별로라고 하더니 몇 번 먹다가 맛이 있어서 매일 먹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편의점에 파는 건 아니고 집 근처에 있는 아이스크림전문점 쮸쮸에서 사오곤 했었는데 하나에 1200원 정도 한다고 했어요. 
 
 

반응형

 
 
래서 저도 맛이 궁금하고 아이도 매일 사먹고 하는것이라 쿠팡에서 알아보고 한박스를 구매해 봤어요. 
근처 편의점에서는 파는 곳이 없어서 일반 슈퍼나 아이스크림전문점 같은 곳에 있는 경우가 많으니 찾아보시면 좋아요. 

설곤약 향라맛

 

설곤약이란?

처음엔 설곤약이 뭘까 ? 했어요. 
곤약이라고 되어있으니 어떤 느낌인지는 알 것 같았어요. 
그리고 실제로 먹어본 느낌도 말랑말랑한 느낌이라 곤약같은 느낌이 있어요. 
 
곤약젤리가 맞고요. 
젤리느낌이 있는 그런 탱글한 느낌. 
처음에 뜯어서 봤을때는 보이는 모습은 안주로 많이 먹는 편의점에 파는 훈제 오징어 같은 그런 느낌이에요. 
하지만 오징어 아니고 곤약.
 
박스에 표기된 것은 레토르트식품 - 묵류  라고 되어있네요. 
그러니 곤약 - 젤리 - 묵 이런 약간 탱글거리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설곤약 향라맛

마라맛은 어떤 맛이 날지 가늠이 되시죠. 
요건 향라맛이에요. 
향라맛이 더 맛있다고 해서 요즘 잘 먹는것 같은데 저는 먹어봤을때 마라맛도 향라맛도 제 취향이 아니었어요. 
 

 

 

 

 


먹다보면 중독이 되는 맛일까요? (저는 그렇진 않을것 같아요.)
한동안 설곤약 위생문제가 있었어요. 
포장도 그렇고 한국제품이라고 해도 약간 불량식품 같은 느낌이거든요? 
학교앞 문방구에 파는 제품들 중에도 위생문제가 있는 식품들이 많이 있잖아요.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떤 공장에서 만드는 것인지 명확하지 않으니 그런 위생문제들이 생기고 또 불안감도 있고 그런듯 해요. 
실제로 설곤약 마라맛 봉지 안에서 나오면 안되는 것들이 나온 적이 있었다고 하기도 하고요. 
지금은 그렇지 않은듯 합니다. 

설곤약 향라맛

 

 

 

 

 

설곤약 - 향라맛.

제품명 - 향라웨이 설곤약
식품유형 - 묵류 / 레토르트 식품
수입업소명 및 소재지 - 주식회사 윤진무역 010-7591-1135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12개월까지  
원재료명 및 함량 - 곤약분말 녹두전분 정제수 정제소금 유채유 참깨 향신료(후추, 쿠민), 고추가루 산초가루 참기름 합성향료(고추향) 향미증진제
보관 -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 - 개봉후 냉장보관
부정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제조회사 - 원산지 - 중국
내용량 - 30g
칼로리 - 24kcal

 

 

원산지는 중국이고요. 

요건 개봉후엔 냉장보관 꼭 해야합니다. 

그리고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이니까 구매하실 때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설곤약 향라맛

뜯어보면 바로 중국식품이구나 하는 향이 확 나요. 

마라향, 향라향 이런 게 확 납니다. 

저는 그냥 마라탕집에 가면 나는 그런 향이 나는 것 같았어요. 

 

재료에 참기름이 들어가서 그런가 집었을때 미끌거리는 느낌이 있고요. 

먹으면 약간 진미채 오징어 굵은것 같은 그런 쫀득한 느낌도 나고 그래요. 

양이 얼마 들어있지 않아서 금방 먹는 그런 양. 

저는 요거 한개 먹고 다 아이에게 줬어요. (제취향은 아니에요.)

확실히 호불호가 있는 맛이라 이렇게 많이 구매하지 말고 하나 눈에 띄어서 구매할 수 있으면 하고 먹어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설곤약 종류

설곤약

이렇게 네 종류가 있었어요. 

박스에 보이는 색이에요 

마라맛 향라맛은 한번씩 맛봤는데 초록색 파랑색은 무슨 맛인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이거 무인편의점 가면 살 수 있긴 한데요. 

아이들 살때 한번쯤 어른들이 먼저 먹어보고 권해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뜯을때 흰온 입고 있거나 옷에 튀는거 정말 싫으시다면 많이 조심하세요. 

가위로 살짝 조심해서 뜯는거 추천드립니다. 

봉지를 잡고 뜯으면 사방으로 빨간 물이 튈때가 많아요. 

정말 조심조심 잘 뜯으시길 추천드려봅니다. 

 

 

제취향은 아니라 저는 안먹게 될것 같아요. 

곤약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추천한다는데 저는 아니었어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