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내돈내산 boral 보랄 선풍기 발터치 선풍기 무선리모컨 후기

by 에이미니니 2024.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입니다. 

 

발터치 편한 보랄 선풍기 

 

제가 3년 전 쯤 구매해서 아주 잘 쓰고 있는 선풍기가 있어요. 

이제 선풍기와 에어컨을 청소해야 하는 시기가 되어서 꺼낸 김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서큘레이터가 요즘 유행이라 에어컨이 있으면 꼭 서큘레이터 함께 써서 효율성을 높여 쓰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그래서 올해는 서큘레이터도 하나 새로 구매했어요. 

주변에서 "그거 써보니까 어때?"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명을 해보았어요. 

 

 

1. boral 보랄 선풍기 설명

제품명 : 선풍기

모델명 : HNZ-FR100NC

제조국 : 중국

 

저는 2021년에 구매했어요. 

그때 홈쇼핑에서 아마 1+1 이렇게 해서 판매했던 것을 구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배송은 큰 박스로 오고요. 

두대 구매하는데 59000원 이정도였기에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구매했어요. 

 

내돈내산 boral 보랄 선풍기 발터치 선풍기

 

2. 보랄 선풍기 조립

선풍기는 박스에 분리되어 담겨있고요. 

하나하나 제품을 꺼내서 집에서 조립을 해서 쓰도록 되어있어요. 

조립이 되어있는것을 구매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최대한 빡빡하게 잘 조립하려고 노력했어요. 

아무래도 선풍기이다 보니 날개부분에 잠금을 잘 해야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청소전이라 사진에 보이는 선풍기에 먼지가 좀 있네요)

 

 

내돈내산 boral 보랄 선풍기 발터치 선풍기

 

자른 조립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가 좀 조립할때 어려웠던 부분은 본체 바닥에 선을 정리해서 끼우는 것이었어요. 

잘 끼우지 않으면 선풍기가 바닥에 편평하게 고정이 되지 않아서 흔들거리더라고요. 

그래서 잘 정리해서 안쪽으로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랄 선풍기 사이즈는 14인치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가정용 스탠드 선풍기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아마 이름에 나와있듯이 제일 큰 장점은 <발터치> 부분이고요.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무선리모컨입니다.

 

선풍기 장단점에 대해서는 다시 아래 정리할게요. 

내돈내산 boral 보랄 선풍기 발터치 선풍기

 

3. 보랄 선풍기 장점

- 발터치가 편하다

보통 스탠드 선풍기를 쓸때 발터치 선풍기가 아니더라도 허리를 굽혀서 버튼을 누를 때도 있지만 발로 조작을 할때가 많아요. 그때 버튼이 작다면 발로 조작하는것이 어렵고 또 고장이 날 확률이 높죠. 

버튼이 빠지는 일도 있을 수 있고요. 

그런데 이건 아예 발로 조작하라고 나온 선풍기이기 때문에 전원 버튼과 풍량 조절 버튼 자체가 넓고 크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그냥 발로 툭 밟아서 조작을 하기가 아주 편합니다. 

너무 세게 꽉 쾅! 하고 밟아서 충격을 심하게 주지 않는한 고장이 날 일이 없었어요. 

서서 조작이 가능하니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되어서 편하고요. 

 

내돈내산 boral 보랄 선풍기 발터치 선풍기

-리모컨 조작이 아주 잘된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선풍기가 있는데 그 선풍기의 리모컨은 버튼을 눌러도 인식이 잘 안되곤 했어요. 

그래서 꾹꾹 누르는 일이 반복되고 그러다보니 버튼이 또 안되고 고장나는 일도 있고요. 

그런데 이건 리모컨이 작긴한데 작동을 아주 잘합니다. 

소파에 앉아서 멀리있는 선풍기도 리모컨으로 바로바로 전원도 끄고켜고 풍량조절하는것도 쉬워요. 

 

 

4. 보랄 선풍기 단점

저는 좀 단순하게 선풍기를 쓰고 있어요. 

보면 풍량조절 외에 바람 선택을 할수 있는데 사실 이 기능을 쓰진 않고 있어요. 

바람의 세기가 강해졌다 약해졌다 하는 과정이 그렇게 매끄럽진 않은 것 같아서 미풍, 중풍, 강풍 이정도 바람세기만 조절해서 쓰고 있고요. 

방에 하나 거실에 하나 두고 쓰는데 거실에서 쓸때는 중풍, 방에서 쓸때는 미풍, 이렇게 쓰고 있어요. 

이유는 소음이 있다는 점. 

 

소음은 사람이 느끼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제가 느낀 소음은 그렇게 많이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다른 선풍기 한대가 있는데 그 선풍기 소음이 커서 비교해봤을때 작게 들리기 때문인것 같아요. 

내돈내산 boral 보랄 선풍기 발터치 선풍기

 

비교 대상이 있다면 소음의 크기는 크고 작게 차이가 있게 들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는 잘때 틀어놓아도 그렇게 거슬리지 않았지만 소음에 예민한 식구는 미풍 정도는 괜찮지만 중풍이면 거슬려서 잘때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생각한 제일 단점은 선풍기 높이가 제일 높인 상태일때도 그렇게 길게 빠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바닥에 앉아서 쓸때는 모르겠지만 서서있을때는 선풍기 높이가 낮아서 살짝 불편합니다. 

가격으로 따지면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고 발판을 발로 밟는 조작이 쉽다는점.

장점이 많지만 높이가 제일 길게 빼도 낮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선풍기 두대라면 실내에서 쓸때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가격으로 찾아보니 제가 구매했던 3년전과 크게 다르진 않는것 같아요. 

 

개인적 의견은 가성비 좋다. 높이만 좀 더 길면 좋겠다. 정도였고요.

지인에게는 구매해도 좋겠다고 추천해줬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