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건강식품 가격 종류 구매 후기 제조사
뉴스에서 다이소와 약국에 대한 얘기가 계속 며칠 나오더라고요. 약사들의 항의가 이어진다는 내용이었는데 다이소에 약사들이 항의를 할 것이 무엇이 있을까? 하는 호기심이 생겼어요. 그런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약국에서 분명 구매하던 건강식품들이 다이소에 들어와있다는 얘기였는데, 가격이 말할수 없이 저렴해서 눈을 의심할 정도였다는 사실.
뉴스에 따르면 약국에선 3만원 - 다이소에선 3천원.
1. 다이소 건강식품 - 영양제
약국 - 다이소 영양제 뉴스 보러가기
그래서 큰 다이소를 찾아가 봤어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코너가 있었는데 기존에 판매하던 약통과 함께 다이소의 한 코너를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건강식품 & 영양제가 아무리 다이소에 나왔다고 하더라도 그 종류가 뭐 얼마나 많이 들어왔겠어?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ㅓ아주 많은 종류가 들어와있어서 일단 놀랐어요. 그리고 또 하나 놀랐던 것은 그 건강식품을 만든 제조사 였어요.
2. 다이소 건강식품 & 영양제 제조사
약국에 들어와 있는 약들에서 많이 봐오던 제조사들이어서 놀랐던 것도 있어요.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 중 아주 많은 제품들이 꽤 유명한 제조사에서 만드는 제품들이라는 사실. 예를들어 화장품의 경우 유명한 브랜드의 화장품 제조사에서 내놓는 제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다이소에 들어와 있는 경우가 많죠.
그런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건강식품 & 영양제가 들어온 것 같아요.
1.. 대웅제약
2. 종근당건강
3. 일양약품
3. 다이소 건강식품 & 영양제 종류
여러가지 종류중에 저는 필요한 몇가지를 구매해봤어요. 기존에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영양제가 들어와있었고요. 느낌상 일본의 드럭스토어 처럼 다이소가 변해가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일본 여행을 가보면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생활용품 매장에서 건강식품과 화장품, 생활용품 모든 것들을 판매하죠. 외국인들이 선물로 구매해갈 수 있도록 품목들이 더 늘어나는 것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다만 약품의 경우에는 좀 더 신중하게 설명이 필요한 것도 있을 듯 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마트에서도 쉽게 약사의 설명없이 구매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니 다이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것은 나쁘지 않은듯 해요. 집 근처에 있는 트레이더스만 가도 대용량 건강보조식품들이 많이 있어서 내가 필요한 것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쿠팡이나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다이소 제품이라고 하면 여기에 하나더! 저렴한 가격이라는 점이 매력포인트죠.
그래서 아마 약사들의 항의가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3만원에 판매되던 약국 약이 다이소에선 3천원?
그래도 뭔가 차이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은 들어요.
저는 중학생 아이를 위한 철분제와 제 눈건강을 위한 루테인 그리고 아빠를 위한 쏘팔메토 아연, 엄마와 저를 위한 맥주효모 비오틴을 구매했어요.
얼마전에 맥주효모 비오틴은 쿠팡에서도 구매했던 적이 있었는데 떨어질 때 인터넷으로 구매하지 않고 이젠 다이소에서 바로바로 구매해서 먹으면 될 것 같아서 편한것 같고요.
30일분이고 영양제에 따라 3000원도 있고 5000원도 있고 그래요.
먹고 있는 맥주효모 비오틴과 성문함량을 비교해봤는데 다르지 않았어요.
거기다 대웅제약 제품이라서 제조사도 나쁘지 않고요. 가격차이가 있는것은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체지방 감소효과에 좋다는 녹차카테킨 제품도 있었어요. 이것도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한 것이니 판매를 하는 것이겠죠? 이젠 정말 다이소는 없는 것이 없는 더더욱 만능 다이소가 된 것 같기도 해요.
녹차 카테킨은 5000원이었고요.
이전에 화장품이 막 다이소에 들어올때도 다이소 화장품은 뭔가 저렴한 제품이라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이 있는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을 했던 적이 있죠. 다이소 화장품은 그냥 어린 아이들이 싼맛에 쓰는 거야. 이런 인식이 강하게 있었기도 했었는데 이젠 가성비 좋은 화장품으로 성분도 좋고 제조사도 괜찮은 브랜드가 만드는 거라 믿을만하다고 생각이 바뀐것 같아요.
그래서 품절이라 구매 못하고 오픈런 하게 만드는 화장품들도 많이 있고요.
가성비 좋은 영양제가 다이소에 들어와서 필요한 제품을 쉽게 골라서 구매할 수 있으니 저는 좋은 것 같아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요. 필요한 영양제를 때에 잘 맞춰서 먹는것도 필요한듯 합니다. 철분제가 딱 필요했는데 구매해서 기다리지 않고 먹일 수 있어서 편한듯 하고요.
만약 필요한 것이 있다면 한번 다이소에 들러보세요. 다음엔 어떤 필요한 것들이 들어올지 기대가 됩니다.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 건강정보 병원 약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김희선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후기 가격 (5) | 2025.03.24 |
---|---|
약국 목 감기약 코대원에스시럽 콜대원 기침감기약 비교 (2) | 2024.06.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