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옥션중고장터 이용방법 물품등록 배송 발송신청 하는법

by 에이미니니 2023.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니예요. 

요즘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할때 대부분 채소마켓, 중고나* 등등 블로그나 어플 사이트를 이용하고 계실것 같아요. 

동네에서 부피가 있는 물품을 거래할때는 직거래로 만나서 거래할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하곤 하는데 저는 이렇게 대면거래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동네 한정이라서 내가 팔고자 하는 물품이 잘 나가지 않을 경우도 있고 또, 내가 원하는것이 없을 수도 있고요. 

그럴때 번개장* 이용해서 택배거래도 하곤 하는데 이때 또 다른 사이트로 내가 마치 인터넷판매자가 된것처럼 해볼 수도 있어서 소개해봐요. 



 

저는 옥션중고장터를 이용하고요. 

옥션이란 이름답게 경매로 물품을 거래할 수도 있어서 좋아요. 

다만 이렇게 했을때 장단점이 분명히 있기에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려볼게요. 

소소한 이득을 얻을 수도 있고 이 판매를 통해서 또다른 일거리로 삼을 수도 있어서 소개해봐요. 

 

 

옥션중고장터 사이트

 

옥션을 통해서 보통 판매자가 아닌 소비자로 구매를 하시죠. 

저도 그렇게 썼었어요. 

그런데 내가 사업자가 아닌데도 판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옥션중고장터 사이트예요. 

옥션 기존에 이용하는 판매사이트 (지마켓과 같이)와 별도로 <옥션중고장터> 사이트가 따로 있어요. 

검색창에 <옥션중고장터> 검색해서 들어가면 이전부터 운영되던 옥션 중고사이트를 들어갈 수 있어요. 

따로 새로 가입을 할 필요없이 기존에 옥션 쇼핑몰 회원이시라면 그 아이디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럼 판매도 기존 아이디로 가능할까요?

네 그렇게 판매가 되더라고요. 

 

옥션중고장터

이렇게 옥션중고장터 사이트를 열고 기존 옥션 아이디로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그럼 맨 윗 부분 오른쪽을 보셨을때 <판매하기> 라고 들어갈 수 있어요. 

내가 타인이 올린 중고상품을 검색하고 또 구매도 가능하지만, 내가 판매자가 되어 팔고자 하는 내 중고품을 올려놓을 수도 있어요. 


반응형

 

옥션중고장터 물품 판매 방법 

옥션중고장터

1. 옥션중고장터에 로그인합니다. (기존 옥션 쇼핑몰 아이디)

2. 오른쪽 위 판매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3. sell basic 일반판매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판매물품등록을 누르고 내가 팔고자 하는 제품의 상세정보와 사진을 등록합니다. 

 

 

옥션중고장터

여기까지 하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아요. 

 

여기서 그럼 셀 베이직이란 뭔가 알아봐요. 

 

셀베이직 ; 일반개인회원

1. 셀베이직이란? 
옥션회원이라면 누구나 5분정도의 짧은 시간만 있으면 개인장터로 물품이 등록됩니다. 

2. 개인 물품 판매를 위한
구형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쓰지 않는 육아용품 등을 쉽고 편하게 현금으로 바꿀 수 있어요. 

3. 경매로 판매 가능
하나뿐인 내 물품을 경매로 등록, 많은 입찰을 통해 판매가능합니다. 

4. 결제, 배송, 송금까지 안전
옥션 시스템을 통해 판매가 일어난 후 송금까지 모든 과정이 안전하게 조회. 관리됩니다. 

 

옥션중고장터

팔수 없는 제품들도 있어서 참고 하셔야 해요. 

특히 해외직구 상품의 재판매는 절대 안되고요. 

새상품도 올릴 수 없어요. 

내가 쓰고 있었는데 필요없어진 중고물품을 인터넷 판매자처럼 등록하고 판매되면 배송하고 하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요. 

옥션 사이트를 통해 판매와 배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그래서 저는 옥션 사이트 통한 구매도 자주하는 편이에요. 

카드 결제도 다 가능하고 옥션사이트를 이용하니 사고가 날 일이 거의 없어요. 

불편한 일이 있거나 판매자에게 연락할 일이 있다면 옥션 고객센터를 통해 일처리가 가능한 것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어요. 

문제가 있을때 판매자와 카톡이나 문자로 직접 연락을 하는 것이 저는 좀 번거롭기도 하고 찜찜할 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중고거래를 할때 타 어플이나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이 불편했는데 옥션사이트를 통해 고객센터도 이용할 수 있으니 좋았어요. 

옥션중고장터

판매물품 등록을 합니다. 

내가 팔고자 하는 물품의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골라서 등록하고 사진도 7개 찍어 올릴 수 있어요. 

옥션중고자어의 좋은 점은 판매가를 정확하게 지정해서 올릴 수도 있지만 경매를 통해서 조금더 가치가 있는 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이 10만원이었다고 가정할때.

이 가격을 올려놓았지만 구매자가 많을 경우 경매를 통해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가격을 정해서 올려놓을 수 있고 흥정을 통해 가격 다운을 요청받거나 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고요. 

물품이 판매되는 과정에서 옥션 쪽지, 고객센터를 통한 판매자 구매자 연락이 가능하지 문자로 연락하지 않아 핸드폰 번호 노출이 안될수있어 좋은 것도 있어요. 

옥션중고장터

카테고리 설정을 꼼꼼하게 확실히 해주고, 그 다음 내가 파는 물품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해주면 좋아요. 

경매가 싫고 정해진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싶으면 고정가로 등록해놓으면 됩니다. 

택배는 옥션 택배를 이용할수 있어요. 

택배 신청도 옥션에 할수 있으니 택배기사님이 픽업을 오면 보내면 됩니다. 

직접 우체국 등 들고 나가서 포장하고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요. 

다만. 포장은 꼼꼼하게 직접 하셔야 합니다. 

옥션중고장터

사진은 필수등록 고정가 3개. 경매를 통해 판매할때는 7개까지 올릴 수 있었어요. 

물론 상세페이지 설명 본문에 또 사진첨부가 가능합니다. 

제가 여기서 느낌 옥션판매의 단점 중 하나는 사진을 하나씩 등록해야한다는 점이었어요. 

여러개의 사진을 한번에 선택해서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없어요. 

그래서 7개의 사진을 올린다면 7번의 클릭이 필요합니다. 

경매로 판매할 것인지 고정가로 판매할 것인지 선택해서 올리시면 됩니다. 

옥션중고장터



상세페이지 작성할때 꼼꼼하게 작성하면 나중에 분쟁이 일어나지 않고 편해요. 

문의하는 것에 대한 빠른 답변을 주면 또 판매가 빠르고요. 

경매를 선택했다면 3일 5일 7일 경매 날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옥션중고장터

만약 판매되지 않아서 유찰이 되었을때는 따로 다시 처음부터 입력을 할 필요없이 재등록만 하면 되어서 편해요. 

이때 가격을 좀 낮춰서 재등록을 하면 빨리 팔릴 때가 있었어요. 

저는 제게 필요없는 택배발송이 가능한 제품들. (주방용품. 아이들용품. 핸드폰. 카메라 등등) 은 이렇게 옥션중고장터를 통해 판매했어요. 

 

 

판매서비스이용료 

만약 구매하는 사람이 카드로 결제를 했다면 수수료 3%

그외 현금 입금 등 카드 외 결제는 수수료 1.5% 제외하고 입금됩니다. 

 

이때 구매자가 거래완료를 하면 바로 입금이 되고요. 

거래완료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7일정도 안에 입금이 자동 되는것 같아요. 

바로 입금 받을 수도 있고 옥션에 판매유치금으로 저장해놓았다가 한번에 입금 받을 수도 있어요. 

 

옥션중고장터

이전에 판매했던 제품이 이렇게 결제완료가 되면, 착불로 옥션을 통해 발송을 했어요. 

옥션제휴택배를 이용하면 한진 택배 혹은 GS25택배를 선택할 수 있어요. 

발송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좋고요. 

착불로 발송할지 물품대금에 택비를 포함해 선불로 발송할지도 판매자 마음대로 선택해서 올리면 됩니다. 

옥션중고장터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 이렇게 옥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좀더 빠르게 번개 혹은 당근 * 으로 판매하시는 분도 있고 결제하는 분도 있죠. 

저는 그냥 이렇게 비대면으로 인터넷 판매를 통해 거래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깔끔하게 거래가 가능하고 보통 내가 생각하는 물품의 가치보다 더 높은 가격에 책정될 떄도 있어서 좋았어요. 

계속 유찰이 되는 경우에는 제품 가격을 내려서 빠른 거래를 할 수도 있었고요. 

 

 

제가 직접 이용해보고 방법을 올려드려봤어요.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의외로 옥션중고장터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꼼꼼하게 보면 필요한 제품도 검색이 가능하고 찾던 제품을 착한 가격에 찾을 때도 있어서 저는 너무 잘 쓰고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