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써본 제품리뷰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예약 배송 먹어본 후기 엽기떡볶이 비교

by 에이미니니 2023.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미니닝예요. 

아이들이 집에 있으니 떡볶이는 거의 격일로 해먹게 되는것 같아요. 

직접 해먹을 때도 있지만 배달을 시켜서 먹기도 하고 밀키트를 구매해서 먹기도 해요. 

 

 

반응형

 

맛이 다 다른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 바뀌기도 하고 자주 해 먹으니 매일 똑같은 맛 보다는 다르게 해 먹는 것이 좋더라고요. 

그러다 알아본 <사과떡볶이>

워낙 인기가 많아서 주문을 해도 바로 받을 수 없고요. 

저는 주문하고 거의 2주만에 받았는데 주문하고 잊을만 하면 집에 도착하니 빨리 드실분은 주문하면 이거 왜 이렇게 늦게와? 하고 불만이 있으실 수도 있어요. 

그러니 좀 넉넉하게 날짜를 잡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사과떡볶이 - 밀키트 구매

 

인터넷으로 바로 주문이 가능해요. 

주문하고 순차적으로 발송되니 기다려 달라는 문구가 도착합니다. 

그렇게 잊고 지내다 배송이 왔어요. 

 

냉동상태로 배송이 오고요. 

스티로폼 박스에 잘 넣어서 도착하니 요건 한여름에 주문하면 안에 육수가 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겨울에는 배송을 받고 좀 늦게 픽업을 해서 집으로 가져갔는데 그래도 꽝꽝 얼어있어서 좋았어요. 

 

사과떡볶이 밀키트의 장점은 꽝꽝 얼어서 도착하는데 안에 육수까지 같이 있어서 캠핑이나 여행을 갈때 육수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은듯 해요.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서민갑부 방송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 이게 그렇게 인기 있다는 것을 처음알았어요. 

예약배송을 주문해야 할만큼 인기가 있다는데 나는 왜 몰랐지?

그래서 먹어보자 하고 주문한 떡볶이는 2팩

2번 먹어야지! 하고 주문했는데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3번 해먹었어요. 

이유는 아래 얘기하도록 할게요. 

 

아이들이 있지만 엽기떡볶이 혹은 신전떡볶이도 잘 먹을만큼 매운 떡볶이를 좋아해요. 

마라탕을 요즘 아이들은 좋아하니 이정도 매운 맛은 잘 먹겠지?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매워요. 

그래서 2팩을 주문해서 4번 해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사과떡볶이 팩 안에 들어있는것

1. 육수

2. 밀떡

3. 떡볶이 소스

4. 어묵 & 유부

 

 

이렇게 들어있어요. 

 


 

 

 

 

 

 

 

사과떡볶이 조리방법 

1. 육수를 넣고 끓여주세요. 

2.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떡과 어묵  & 소스를 넣어주세요. 

3. 6분 30초 더 끓여주세요.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방법이 적혀있어요. 

처음에는 조리방법에 나와있는대로 한봉지를 끓였어요.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떡은 밀떡이 들어있는데 양이 생각보다 적어요. 

육수를 먼저 녹이지 않은 상태로 후라이팬에 넣고 녹였는데 금방 녹아서 따로 해동은 하지 않고 조리할 수 있어요. 

요거 한봉지 가지고 캠핑을 가신다면 아주 편하게 요리가 가능할 것 같아요. 

 

 

대신 여기에 추가로 좀 더 넣으면 좋을 재료들이 있어요. 

 

기본적으로는 파 그리고 좀더 넣을 쌀떡 혹은 밀떡, 그리고 우동사리 정도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안에 들어있는 어묵은 사각어묵 저렴한 것이 아니라 좋았어요. 

요거 어묵은 따로 어묵탕을 끓이고 사각어묵으로 떡볶이를 해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고요. 

나머지 한봉지는 그렇게 해먹었어요. 

 

 

 

어묵탕 끓이기 아주 좋은 어묵이에요. 

안에 유부도 따로 하나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래서 국물을 낼때 쓰면 맛있겠다. 떡볶이랑 같이 먹을 어묵탕을 끓이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했고요. 

 

조금 아쉬웠던 점은 육수를 들어있는 것만으로 소스를 넣고 끓이니 좀 짜고 많이 매웠다는 점. 

저는 매운걸 잘 못먹어서 맵게 느껴지는가 했었는데 엽떡도 잘 먹는 아이들인데 아이들 입맛에도 많이 맵다고 했어요.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그래서 이때 팁!

고추장 소스 들어있는것을 한봉지 다 쓰지 마세요. 

반만 쓰고 반은 남겨놓았다가 떡볶이를 한번 더 쌀떡만 사서 해먹을 수 있어요. 

그렇게 먹어도 간이 딱 좋고 맵기도 덜하고 괜찮더라고요. 

여기에 파를 좀 많이 추가해 주고요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어묵상태가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밀떡이 들어있는데 양이 좀 적으니 추가로 더 넣어서 먹어도 간이 약하지 않아요. 

떡을 더 많이 추가하고 거기에 물을 더 넣어서 간을 맞췄는데도 심심하지 않고 오히려 간이 딱 좋았어요. 

맛이 많이 강해서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는 많이 맵겠다 생각했어요. 

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유부가 큼직하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어묵탕을 끓이면 좋을 어묵 상태구나! 이런 생각.

오른쪽에 있는것은 물 더 추가하지 않고 원래 있는 떡볶이 밀키트 팩 그대로 파만 좀 추가해서 일단 만든건데요. 

많이 매워요. 

엽기떡볶이 정도의 매운맛.

여기에 물 (육수) 좀더 추가하고 떡 추가 이렇게 해서 드시면 더 좋고요. 

나중에 나머지 한 팩은 소스를 반만 넣고 끓였어요. 

쌀떡만 더 사서 한번 더 해먹으니 3번 먹을 수 있었는데요. 

 

나중에 주문하면 한팩의 소스를 꼭 반 나눠서 두번 해먹어야겠어요!

 

맛은 달달 매운 학교앞 떡볶이 맛이 나요. 

달달한 맛이 강하고 매운맛도 강해서 먹고 나면 또 생각나는 맛이기는 해요. 

어묵이 맛있었다는 점. 

 

재구매 의사는 있어요. 

하지만 아주 많이 기대했던 정도의 그런 맛은 아니었어요. 

다른 떡볶이 밀키트도 구매해서 먹어보고 포스팅할게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